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아반떼 쿠페에 터보엔진 없어 2013-02-21 13:33:22
gdi 터보엔진 적용을 고민했지만 해당 엔진이 벨로스터에 이미 올라가 있어 2.0ℓ 엔진 채택이 불가피했다. 또 듀얼클러치 변속기(dct)를 배제했다. 이른바 차종 겹치기를 피하기 위한 고육책이다. 한편, 현대차는 아반떼 쿠페 가격을 놓고도 고민이 한창이다. 아반떼 1.6ℓ gdi 대비...
2013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5대 키워드는? 2013-02-13 02:18:37
향상을 견인한다.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은 벨로스터 원메이크 클래스 등 신설 경기를 통해 아마추어와 세미프로를 잇는 역할을 맡는다. ▲자동차경주 40만 관중 시대 협회는 올해 국내 모터스포츠 연간 누적관중이 4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f1 코리아 그랑프리 관중이 18만 명으로 예상되는...
[기획]국내 정상 레이싱팀을 만나다④-팀 챔피언스 2013-02-11 08:25:55
목표달성도 이루고 싶다(웃음) (장윤범)신설되는 벨로스터 클래스에서 우승하는 것이 목표다. 이미 선수들은 준비하고 있다. 최선을 다하겠다" -지금부터는 독자들의 질문이다. 현재 소유한 차와 선택한 이유 "(장윤범)기아차 k7을 타고 있다.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수입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차는 기아차 모닝> 2013-02-10 06:01:06
엑센트(여성 판매비중 37.5%)였다. 독특한 디자인의 벨로스터도 여성 판매비율이 32.1%로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얻었다. 반면 여성 고객들의 판매 비율이 현저히 낮은 차량도 있었다.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차 쏘렌토R의 여성판매비율은 모두 18.8%에 머물렀다. 한편 현대차와 기아차의 여성 고객...
현대차 슈퍼볼 광고 2년 연속 '톱10' 선정 2013-02-05 16:58:48
광고는 6위를 차지했다.지난해에는 현대차 벨로스터 터보 광고가 7위에 올랐다. usa투데이는 올해부터 사전에 선발된 패널이 아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온라인 투표로 슈퍼볼 광고를 평가했다.슈퍼볼 경기는 미국 내 시청자만 4000만명이 넘고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1억명 이상이 시청한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이노션, "현대차 수퍼볼 광고, 2년 연속 톱10" 2013-02-05 09:10:38
지난해 수퍼볼에 내보냈던 벨로스터 터보 광고는 7위였다. 올해 9위에 오른 싼타페 광고는 한 어린이가 불량소년들에게 미식축구공을 뺏긴 뒤 엄마와 함께 싼타페를 타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친구들을 찾아나서는 내용. 결국 불량소년들에게 맞서며 광고가 마무리된다. 매년 수퍼볼 광고 평가를 해온 usa투데이는 올해부터...
이노션 제작 현대차 슈퍼볼광고 2년째 '톱10' 2013-02-05 09:05:01
9위를 차지했다. 지난해는 현대차의 벨로스터 터보 광고가 7위에 올랐다. 이들 광고는 2010년부터 국내 광고회사로는 처음 슈퍼볼 광고를 직접 제작해온이노션이 제작을 맡았다. 싼타페 광고는 한 아이가 불량소년들에게 미식축구공을 뺏기고서 엄마와 함께싼타페를 타고 특별한 능력을 지닌 친구들을...
[광대열전⑥] 회사에 '룸살롱'? … 현대차그룹 '이단아' 글로벌서 일 낸다 2013-01-28 08:00:00
처음이다. 현대차 벨로스터가 지구에서 가장 빠르다는 치타와 경쟁한다는 콘셉트로 제작한 광고였다. 수퍼볼은 초당 광고비가 1억 원이 넘을 정도로 광고 효과가 커 글로벌 기업들의 광고 전쟁이 펼쳐지는 곳이다. 내로라하는 글로벌 광고회사들의 자존심 경쟁도 치열하다. 이노션은 2010년 수퍼볼 광고를 제작하기 시작한...
<현대·기아차, '美 적극 공략' 슈퍼볼 광고 7편> 2013-01-27 06:01:08
투표에서자동차 부문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005380] 벨로스터 터보 광고도 USA 투데이의 경기 직후 설문조사에서 전체 7위에 올랐다. 작년 2월 한 달간 옵티마는 전년 동기보다 2배 이상 많이 팔렸다. 기아자동차의 미국 판매 성장률은 37.3%에 달했다. 현대차도 그 달에 18%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
"초당 1억원 안비싸!"…현대·기아차 내달 '수퍼볼'서 마케팅 승부수 2013-01-23 09:03:10
벨로스터 터보 출시 광고,제네시스 쿠페 개조차 광고 등)의 광고를 진행했다.이번 수퍼볼 광고는 현대차 미국법인의 스티브 셰넌 마케팅 부사장과 기아차 미국법인의 마이클 스프라그 마케팅 부사장이 각각 주도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그동안의 수퍼볼 광고 기세를 몰아 이번 수퍼볼 광고를 통해서도 현지 전략 차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