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딸기 생과일 음료 2013-04-14 17:04:20
잇몸질환 개선 치약▶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롯데마트 패널 2만명 모집…pb상품 개발 참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마켓인사이트] 현대百, 동양매직 인수 나선다 2013-04-08 17:38:57
업계 관계자는 “전체 생활가전 시장에서 아파트의 빌트인 가전을 대상으로 하는 이른바 비포 마켓(before market)의 비중이 상당하다”며 “현대백화점은 범현대가 건설회사인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등과 협력관계를 통해 빌트인 생활가전 시장의 점유율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b업계에서는 현대백화점...
[Cover Story] 가격상한제·최저임금제…정부통제는 소비자이익 해쳐 2013-04-05 13:46:25
한 병이 5000원이라는 소식에 전국 생수업체들이 생수를 트럭에 싣고 피해지역으로 온다면 생수가격은 금방 진정될 텐데도 당국은 통제가 해법이라고 생각한다. #정부 규제가 되레 화 불러가격상한제도 마찬가지다. 가령 우유가격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 정부는 가난한 아이들이 우유를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싶어한다....
[현장에서] 진에어 대표가 "경쟁사 항공기 탈까요" 물어본 이유는… 2013-04-05 09:17:09
국내 시장 규모에 비해 lcc 간 경쟁이 다소 과열되는 양상"이라고 지적했다.진에어만의 차별화와 경쟁 우위 확보가 필요하다는 얘기다. 진에어가 최근 업계 최초로 도입한 '키즈밀' 서비스도 이런 차원에서 시도했다. 마 대표는 "기내에서 아기에게 따뜻한 음식을 먹이길 원하는 엄마의 바람을 반영한 것"이라고...
싸게 팔아 크게 버는 박리다매 경영 '교과서'…日유통 1위 넘어 아시아 공략 2013-04-04 15:30:34
이온그룹으로 고치고,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섰다. 전략의 키워드는 ‘박리다매’였다.이온그룹은 일본에서 원자재와 곡물 가격이 폭등했던 2007년 11월, 자체상표(pb) 브랜드 ‘톱밸류’ 5000개 품목 중 식빵과 간장, 생수, 세제 등 24개 품목의 가격을 내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모회사 세븐앤드아이홀딩스를...
농심 '백두산 백산수', 대형마트 생수판매 3위 2013-03-28 09:45:42
농심은 생수 성수기가 시작되는 내달부터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백두산 백산수의 생산량을 현재의 두 배로 늘리고 600㎖와 2ℓ들이 포장 외에 소용량 제품의 출시를 검토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먹는 샘물의 공중파 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배우 유준상을 앞세운 방송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신철석 농심...
[특징주]농심, 닷새만에 반등…"라면 MS 개선" 2013-03-25 09:05:11
증가분이 미미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커피와 생수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기존 브랜드의 광고선전비를 축소할 여력이 있어 매출 대비 광고선전비 비율은 라면 경쟁이 심화됐던 지난해 23.0% 대비 하락할 전망이라고 추산했다.그는 "신제품인 커피의 경우 투자가 적어 매출이 미미해도 손익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작을 ...
"농심, 짜파구리 덕에 라면 시장점유율 개선"-한국證 2013-03-25 07:41:00
증가분이 미미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커피와 생수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기존 브랜드의 광고선전비를 축소할 여력이 있어 매출 대비 광고선전비 비율은 라면 경쟁이 심화됐던 지난해 23.0% 대비 하락할 전망이라고 추산했다.그는 "신제품인 커피의 경우 투자가 적어 매출이 미미해도 손익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작을 ...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품질 돋보이는 브랜드…고객 마음을 사로잡다 2013-03-18 15:35:10
시장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증권시장에 상장된 총 180여개 분야 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2013년 1월2일부터 2월28일까지다. 주요 부문 1위를 살펴보면 ‘이마트’(대형마트), ‘롯데백화점’(백화점), ‘딤채’(김치냉장고) 등은 14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제주삼다수, '물맛 살아있네' 미네랄 풍부한 제주 화산암반수 2013-03-18 15:31:25
연속으로 생수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국내 먹는샘물 페트 시장 50%를 점유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다. 1998년 출시 이래 시장 점유율 1위, 선호도 1위, 만족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엔 환경부로부터 국가우수브랜드 인증마크도 받았다.특히 ‘201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