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감 부족' 조선 3사, 1조원대 수주 잇달아 성공(종합2보) 2017-09-26 15:51:27
컨테이너선 건조 일감을 중국 조선소에 빼앗기는 뼈아픈 경험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앞서 중국 조선소들의 수주는 과감한 선박 금융지원을 받은 데다 CMA CGM이 중국선사 코스코쉬핑과 같은 얼라이언스에 속해있는 게 영향을 미쳤다"며 "이번 수주는 한국 조선업의 경쟁력을 재확인한 사례"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총...
삼성重, 1조1천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수주…7년래 최대(종합) 2017-09-26 11:42:34
수주한 이래로 대규모 컨테이너선 건조 계약이 없었다. 이로써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총 24척, 약 65억달러(약 7조3천800억원) 규모의 일감을 따내 연간 수주목표를 조기에 달성했다. 대우조선에 이어 삼성중공업까지 이번 수주에 성공하면서 한국 조선업은 명예를 회복했다. 업계는 지난달 프랑스 선사 CMA...
현대중공업, 광석운반선 9천억원 수주…일감절벽에 '숨통'(종합) 2017-09-26 11:23:21
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 전무(선박영업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 전무는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이자 정몽준 현대중공업 대주주의 장남이다.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이번 수주는 지난 2012년 그리스 선사로부터 초대형 컨테이너선 10척을 수주한 이래 현대중공업 내부 단일계약 기준으로 5년 만에...
'발레 1.7조 수주' 해운 낭보에…조선사들, 20척 일감 따내나 2017-09-24 19:40:07
팬오션(4척), sk해운(2척) 등과 건조 협상을 하고 있다. vloc 건조 경험이 많은 대우조선해양은 ‘저가수주’를 막은 정부 가이드라인의 영향으로 이번 수주엔 실패했다.조선업계는 ‘발레발(發) 낭보’가 업계 일감으로 100% 이어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관측했다. 한국에 발주하면 남는 게 거의 없다는...
`미국보트장비전(IBEX)`서 전시회 최초 한국관 개설…기대 이상의 성과 이뤄 2017-09-22 15:11:30
열린 `2017 미국보트장비전(IBEX)`에 한국관이 최초로 개설되어 6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룬 것이다. `2017 미국보트장비전(IBEX, International Boat builders` Exhibition & Conference)`은 전미보트제조업협회(NMMA)와 RAI Amsterdam이 주최하는 북미 최대 보트장비 관련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두산엔진, 수주 점차 증가할 것…내년 하반기 매출 기대"-하나 2017-09-22 08:24:38
용선계약을 한국 해운업체들이 가져왔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vloc 선가는 척당 7500만 달러로 알려져있다. 엔진 가격은 선가의 13% 수준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박 연구원은 "20척 vloc 선박엔진의 총 수주금액은 약 2000억원 수준"이라며 "vloc를 인도한 경험을 갖고 있는 조선업체는 현대중공업과...
이케이중공업, 2019년 상반기 IPO 추진 2017-09-20 15:36:42
등 선박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법인 등록했다. 선박 건조 분야에는 2년 전부터 진출했다. 조선업계가 장기간 불황에 빠진 가운데 유류운반선과 특수목적용 바지선 등 중소형 특수선박 제조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으로 2015년 392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작년 469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속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회사 측...
이케이중공업, 파이프모듈 사업 강화로 2019년 상반기 상장 추진 2017-09-20 11:09:58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박 건조 분야까지 진출했다.이러한 제작능력을 바탕으로 '건설장비 dcm 바지선(항타선, 일명 말뚝박기선)' 3척을 올해 초 홍콩 활주로 건설사업 현장에 납품했고 싱가폴, 홍콩, 대만 등 공항활주로 추가 공사 발주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지난 7월25일에는 필리핀 아니모마린사에...
초대형 광석운반선 대규모 발주 임박…조선업계 '반색' 2017-09-17 06:05:01
중국 업체 2곳이며, 계약 기간은 20∼25년이다. 각 선사의 선박 발주 예상 규모는 폴라리스쉬핑 10척, ICBC FL 6척, 코스코 4척, 팬오션 4척, 에이치라인 2척, SK해운 2척, 대한해운 2척으로 알려졌다. 현지 업계의 한 관계자는 트레이드윈즈에 '발레의 이번 계약이 마무리 단계이며 일부 업체의 경우 건조 옵션이 함께...
해양시추사 시드릴 파산보호신청…국내조선사 "영향 없을 것"(종합) 2017-09-13 17:50:47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선수금으로 1척당 선박 건조대금의 30%씩을 받았고, 인도 연장과 함께 선수금을 추가로 더 받는 방안을 시드릴과 협상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시드릴의 챕터11 신청이 해당 드릴십 건조 계약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며 "시드릴이 오늘 발표한 보도자료에도 상거래상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