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는 독주' 옛말… 주류업계, 알콜 도수 '40' 버린다 2014-03-13 15:12:49
하고 출시 시기와 브랜드 명을 검토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지만 최근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더 부드럽게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침체 장기화로 국내 위스키 수요가 급감한 데다 독한 술을 외면하는 최근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최근 몇 년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저도주...
이마트 'G7 와인' 200만병 판매 2014-03-10 21:42:41
다스티’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 등은 알코올 도수가 5~6도로 일반적인 레드와인(12~15도)보다 낮고, 가격(1만~3만원 선)도 비교적 부담이 없는 편이어서 와인 초보자와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신근중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와인을 구입해 집에서 마시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저가 와인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매출 속쓰렸던 위스키시장…하이트진로 '세 번째 도전' 2014-03-05 20:48:27
클래스’가 유력하다. 알코올 도수는 40도로 킹덤과 같지만 최근 주류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맛을 더 부드럽게 개선했다. 소주·맥주 시장의 강자이자 국내 1위 종합주류 기업인 하이트진로는 최근 10여년간 위스키 시장에서 별반 재미를 보지 못했다. 하이트진로는 2002년까지 위스키 전문 계열사 ‘하이스코트’를 통해...
산토리 위스키, ‘가쿠빈(Kakubin)위스키’ 국내 출시 2014-03-04 11:21:03
수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가 높은 독주를 탄산수나 토닉워터에 희석시켜 저도주로 즐기는 트렌드가 바로 `가쿠하이볼` 열풍의 근원. 이러한 부드러운 술 문화는 최근 국내에도 불고 있어 이번 국내 출시로 주류 시장에 불고 있는 칵테일의 새로운 한 축을 차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선보주류교역은 가쿠빈...
"'18도 소주시대' 승자는 무학…목표가↑"-LIG 2014-03-04 08:17:42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류업체들이 알코올 도수를 빠른 속도로 떨어트린 것은 물량 증가와 비용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서 연구원은 "2012년 지속 축소되던 소주 시장이 상승 반전했는데 그 이면엔 알코올 도수 하락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알코올 도수 하락은 주정 투입량 감소로 이어진다"며 "주정은...
하이트진로 '통합의 힘'…1등 자존심 되찾는다 2014-02-28 07:11:00
참이슬의 알코올 도수를 0.5도 낮춰 18.5도 신제품을 선보였다. 20년 넘은 브랜드인 하이트의 브랜드 리빌딩 작업도 한창이다. 하이트진로는 드라이피니시d의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손 사장은 “하이트진로는 과거에도 수차례의 위기를 딛고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세계 정상급의 기술력을...
백세주 "나 떨고 있니?"…순한 소주 열풍에 국순당 울상 2014-02-27 14:41:29
올해 터져나왔다. 이달 초부터 소주 제조업체들이 잇따라 알코올 도수를 낮춘 '순한 소주'를 내놓으면서 '독한 소주' 대용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온 백세주 등이 호(好)실적을 기대할 수 없게 됐다. 국순당의 연간 매출 비중 가운데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백세주는 알코올 도수 13~15도의 술로...
알코올 도수 18.5도 `참이슬` 리뉴얼 출시 2014-02-24 14:10:37
하이트진로가 소주 알코올도수를 19도에서 18.5도로 낮춘 `참이슬`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순한 소주를 선호하는 경향에 맞추는 한편 소주 본연의 톡쏘는 맛과 향을 유지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뉴얼제품 상표에는 녹색, `참이슬 클래식`은 붉은색을 써 구분이 쉽도록 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참이슬도 부드러워졌다…18.5도로 낮춰 2014-02-24 11:12:49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코올 도수도 2년 만에 0.5도 더 낮췄다. 이번 리뉴얼 '참이슬'은 100% 천연원료 및 식물성 천연첨가물을 강화하고,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자연주의 정제공법을 통해 맛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주류업계 최초로 획득한 '저탄소제품 인증 마크'를 부착해 친환경...
신동와인, '로즈마운트 오' 코스트코 판매 실시 2014-02-19 17:32:34
스파클링와인 ‘로즈마운트 오’의 코스트코 특가 할인 판매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로즈마운트 오’는 6.5%의 알코올 도수와 풍성한 과일 향이 매력적이며, 모스카토 품종 100%로 만들었다. / 정동헌 기자 dhchung@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