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G 전자파 안전관리·모바일 전자고지 등 OECD 혁신사례 선정 2021-03-28 09:36:42
있는 서비스다. 여성가족부, 국세청 등 4개 부처와 서울시 등 91개 지자체, 29개 공공기관과 103개 민간 기업에서 도입했다. 연구인프라 혁신플랫폼(ZEUS)은 국가연구개발(R&D) 재원으로 구축한 연구시설장비 정보를 전주기(기획-도입-구축-운영-활용-처분) 관점으로 관리한다. 혁신제품 공공구매조달 사전 인증은 상용화에...
7년 만에 150억 매출 성공신화 주인공, 씨엔 신영자 대표 2021-03-25 09:14:42
본인이 해결해야 한다”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그는 유통업에 뛰어든 지 불과 7년 만에 150억 원의 매출 성공신화를 쓴 맹렬여성이기도 하다. 2005년 농협 아이엔지 설립 2005년 태백농협 약물 작용 및 건강식품 운영 2012년 7월 주식회사 씨엔 설립. 농협 하나로 250여 곳 확보 2018년 꽈배기 마법사 프랜차이즈 시작....
위기에 강한 '1등 브랜드'…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다 2021-03-24 15:46:21
가전제품과 관련한 총 19개 부문 중 LG전자가 9개 부문(TV, 노트북컴퓨터, 드럼세탁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청소기, 가정용제습기)에서 1위로 선정돼 단일기업으로는 가장 많은 브랜드 파워 넘버원의 영예를 안았다. 아모레퍼시픽(남성화장품, 보디케어, 여성화장품, 염모염색제, 헤어케어)과...
정관장, 홍삼시장 넘어 국민 건강식품 '자리매김' 2021-03-24 15:20:25
각광받는 제품은 여성건강 전문브랜드 ‘화애락’이다. 이름 그대로 여성들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사람(愛), 즐거운 삶(樂)’을 위해 2003년 출시된 이후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녹용 브랜드 ‘천녹’은 녹용에도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믿고...
미건의료기, 미건돌흙침대 목포점 그랜드 오픈 및 가맹 지원 2021-03-24 09:00:00
사업에 대한 이야기나 제품의 품질 그리고 공장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과정 등을 보며 새로운 도전의 불안감을 불식시켰고, 호남권에 대규모의 전문점을 오픈하게 되어 뜻하지 않게 주위의 관심과 기대를 받게 되었다. 앞으로 미건돌침대와 더블어 또 다른 성공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목포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아 주총서 車뗀 새 사명 의결…"혁신 모빌리티 브랜드 탈바꿈"(종합) 2021-03-22 14:39:40
새 사명 의결…"혁신 모빌리티 브랜드 탈바꿈"(종합)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안도 통과…송호성 사장 "전기차·PBV 1위로 성장할것"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기아가 31년만에 사명에서 '자동차'를 떼는 작업을 사실상 마무리하고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현대차그룹 주요 상장 계열사 ...
[이슈 - part.2] 코스맥스엔비티, 4세대 프로바이오틱스로 유산균 1위 굳힌다 2021-03-22 10:47:01
코스맥스엔비티가 하반기 내놓을 제품은 4세대인 포스트바이오틱스다. 장내 유익균이 만들어내는 대사 산물로 질병을 치료하거나 건강을 증진시키는 개념이다. 윤 대표는 “물에 타 먹는 형식으로 복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라며 “장 흡착력과 유익균의 활성도가 높은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10년을 공들였다…신세계, '샤넬급 명품'에 도전장 2021-03-21 17:46:27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는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제조 역량이 뛰어난 기업은 있지만 브랜드는 없다. ‘한국에선 왜 샤넬 같은 명품 브랜드가 나오지 않을까.’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사진)을 비롯한 신세계그룹 경영진은 10년 전 이런 질문을 던졌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숙원 과제로 내걸었다. 수많은 패션·뷰티...
신세계인터, 10년간 준비한 '뽀아레' 선보여…"글로벌 뷰티 명가 도약" 2021-03-21 14:26:22
색조 제품의 경우 ‘모든 여성의 개성이 존중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9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스킨케어는 재생, 탄력, 영양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제품 가격대는 세럼 22원~68만원, 크림 25만5000원~72만원, 립스틱 8만2000원 등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핀란드도 부동산에 투자해 돈 벌지만 한국은…" [강영연의 인터뷰집] 2021-03-20 10:00:01
후 대학 진학을 미룬채 기업에서 일을 하던 때였다. 친구들과 한국에 와 3개월간 여행을 했다. 그때 지금의 남편을 만났고 사랑에 빠졌다. 핀란드로 돌아갔던 바룬드 씨는 1년 뒤 한국으로 돌아와 한양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그는 "한국에 살다보니 편하고, 음식도 맛있고, 무엇보다 사랑에 빠져버려서 정착하게 됐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