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실적 개선 중…저가 매수 가능-현대 2013-06-18 07:23:34
데 그쳤지만 판촉비 축소 등으로 비용이 크게 절감됐다"며 "온라인사업부도 백화점상품 구색을 강화하며 적자 폭을 줄이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3분기는 휴일이 지난해보다 2일이 많고 신세계 실적이 1분기를 바닥으로 개선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저가 매수를 해 볼만 하다"고 조언했다. 다만 하반기 이후...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구의동 치킨호프점 2013-06-16 14:37:19
가능하면 최소 비용으로 최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홍보·마케팅 전략을 알고 싶습니다. a.홍보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위해서는 전단지, 포스터,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마트폰, 모바일, 배달 관련 앱(애플리케이션) 등 갖가지 수단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아이디어를 짜내면 다양한 홍보 방안이 있을...
에어아시아 등 `환불 불가` 항공사에 철퇴 2013-06-13 17:55:46
했습니다. 판촉 항공권에 대해 환불불가 약관이 있는 터키항공은 시정을 권고받고, 카타르항공은 판촉 항공권 환불불가 약관을 1월부터 수정했습니다. 저비용항공사들이 국내노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에 육박할 만큼 성장세를 보이면서 소비자들은 환불 불가 조치에 대해 끊임없는 불만을 제기해왔습니다. 항공사...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공덕동 횟집 수익률 높이려면 2013-06-09 14:57:27
쿠폰, 경품 등 판촉활동을 꾸준히 펼쳐 단골고객을 늘려나가야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도 영업을 계속하면 단골고객이 늘어납니다. 어떤 장사를 하더라도 장사를 이루고 있는 모든 요소들을 경쟁업체 중에서 최고로 잘 매치시키면 영업은 잘되기 마련입니다. 정리=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 도움말=정재수...
백화점 입점업체 인테리어 비용만 2700억 2013-06-06 17:24:10
비용 떠넘기기’에 또다시 제동을 걸고 나섰다. 공정위는 이미 지난해 대형 유통업체가 판촉비 명목으로 납품업체에 부과하던 각종 판매수수료와 판매장려금을 깎았다. 이번에는 명확한 비용 분담 기준 없이 대형 유통업체가 납품업체에 전가하고 있는 인테리어 공사비, 자동응답전화(ars) 할인 비용 등을 손질하는 것이다....
[기자파일]조삼모사(朝三暮四) 할인판매 근절돼야 2013-05-31 08:15:48
없다. 서비스 비용은 높아가고, 인원은 늘어난다. 같은 지붕 아래에서도 경쟁의 눈치를 봐야 한다. 이 점을 파고드는 똑똑한(?) 소비자는 영업사원 간 서비스 경쟁을 부추기고, 저렴하게 샀다는 영웅담을 퍼뜨린다. 결국 해당 비용은 어디선가 보전된다는 것을 까맣게 모른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비용을 가맹점 지원용도로 지출했다. 이 밖에 임대료 193건(약 1억원)과 가맹점 판촉물 14건(약 720만원)도 본사가 비용을 지원했다 브랜드 홍보는 물론 본사 몫이다. tv광고, 신문광고, 포스터, 현수막, 온라인 홍보, 사은품 등 모든 광고홍보 및 판촉 비용을 본사나 지사에서 부담한다. 가맹점은 영업과 매출관리만...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판촉활동비는 전액 본사 부담 ‘10년 전 놀부’를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최근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는 판촉활동도 전액 본사 부담으로 진행되고 있다. 10년 전 가격으로 신제품 메뉴를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합리적 가격전략을 앞세워 가맹점 방문고객 수를 증가시키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놀부는 행사를...
대신證 "농심, 영업 호조…목표주가 34만원으로 올려" 2013-05-21 07:37:28
"경기 부진에도 주력인 라면의 매출이 성장하고 있고 판촉 경쟁 둔화로 관련 비용이 통제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음료와 스낵의 제품 수 확대와 라면의 시장 점유율 상승에 힘입어 내년에도 매출은 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4%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연결 기준으로 변환 시...
신영證 "롯데푸드, 합병 후 첫 실적 저조" 2013-05-20 07:47:11
시너지 효과는 없었던 반면에 비용만 증가한 탓으로 봤다. 그는 "특히 햄 사업 부문에서 매출할인과 판매관리비가 증가했고, 영업상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시너지 효과에 대해 김 연구원은 "햄 매출액이 제자리걸음이었다는 점을감안하면, 내부 유통망이 공유되지 않은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