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lobal Issue] 꽁꽁 언 '아랍의 봄'…이집트 사태 미궁속으로 등 2013-07-12 15:28:59
가치는 약 14% 떨어졌다. 정부 보조금이 줄면서 연료 가격마저 폭등했다. 관광 수입도 줄었다. 국내총생산(gdp)의 12%를 차지하던 관광 수입은 현재 절반 수준에도 못 미친다. 이집트의 연간 gdp 증가율은 2008년 7%대에서 지난해 2%대로 급락했다. 실업률은 13.2%로 2010년 이후 100만명 이상이 실직했다. 정작 시위대에...
임영록 "기본에 충실(Back to the Basic)‥리스크관리 총력" 2013-07-12 11:50:00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와함께 비은행계열사의 경쟁력 강화 또한 시급하다는 점을 향후 과제로 꼽았습니다. 임 회장은 “지금 KB는 체크카드와 회사채 시장 등 몇몇 분야에서 시장리더십을 갖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경쟁력이 열세인 상황”이라며 “잘하고 있는 분야의 시장리더십은 더욱...
STX에너지 지분 일본 오릭스에 전량 매각(종합) 2013-07-11 18:59:38
가치에 변동이 생기면 제3의 기관에 재평가를맡긴 뒤 STX와 오릭스의 지분을 다시 조정하기로 한 조항을 들어 오릭스가 지분 재조정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지분 43.1%가 3천600억원만큼의 가치가 없다는 객관적 평가가 나오면오릭스한테 더 많은 지분을 넘기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후 양측은 채권단...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가치를 구체화하고 있다. 김창수 사장은 이를 위해 올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김 사장 직속으로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 담당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했다. 소비자 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게 조직을 바꾼 것. 또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신설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가...
35년전 여친과 창고서 사업 시작…이윤보다 고객·지역사회 기여 중시…세계 최대 유기농 판매체인 일궈 2013-07-11 15:30:01
없는 특유의 가치관과 의사결정 시스템을 뿌리내리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깨어있는 자본주의’ 기치로 고속성장 멕케이는 1978년 여자친구와 함께 자신의 집 창고를 개조해 식재료 판매점을 열면서 사업을 시작했다. 1970년대 대학을 다닌 많은 미국 젊은이들처럼 히피(반체제 성향의 자연주의자)였던 만큼 자신이...
日 야쿠자 전용 잡지 출간 '눈길' 2013-07-11 08:40:18
오락면도 있다고. 1면에는 조직 두목 시노다 켄이치가 젊은 조직원들이 습득해야할 가치와 수양에 대해 알리는 글이 실린 것으로 알려졌다. 켄이치는 '요즘은 점차 조직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조직 운영 유지를 위해 '이름'에만 의지할 수 없다'고 적었다. 일본 경찰청 최근 수치에 따르면 수년간 야쿠...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가치 실현을 위해 아름다운 자연과 레저, 문화, 휴양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편안하고 즐거운 리조트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또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혁신활동을 통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해 2010년 리조트 업계 최초로 서비스품질명장 1호 배출에 이어 2011년에도 2년연속 서비스품질명장을 배출했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미래가치 투자해 불확실성 대비 2013-07-10 15:30:23
통해 가치를 키워나가는 것을 즐긴다. 일종의 ‘리얼옵션(real option)’을 지속적으로 준비한다고도 볼 수 있다. 기업을 경영하면서 관리해야 할 성과지표에는 미션지표와 비전지표가 있다. 미션지표는 단기지표를 의미한다. 비전지표는 ‘미래에 다가올 현실’에 대비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노력에 해당된다. 리얼옵션...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유통 명가 현대백화점그룹의 고품격 브랜드 가치를 온라인으로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홈쇼핑 채널의 특성상 엄격한 품질관리는 고객과의 신뢰형성 및 서비스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2007년 업계 최초로 사내에 품질 연구를 위한 ‘품질연구소’를 만들었다. 또 10여명의 ...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fair, friendly, fresh, fun’을 의미하는 ‘4f 조직가치’와 ‘진심어린 서비스’를 생활과 문화로 실천하고 있다. 고객만족을 gs리테일의 존재 이유이자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 2007년 하반기부터 서비스 등 여러 개로 나눠져 있던 고객만족(cs) 관련 조직을 통합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켰다. 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