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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사들여 신용카드 위조 2013-01-17 13:52:59
나섰다. 이들은 공카드 앞면에 국내 카드사의 문양과 로고를 새기고, 마그네틱 선 안에 외국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수법으로 신용카드를 위조했다. 위조에 사용한 신용카드 정보는 레바논에 서버를 둔 인터넷 사이트에서 1건당 미화 27달러를 주고 구입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조사결과 이들은 신용카드로 담배를...
`확 줄어든 혜택` 카드소비자 뿔났다! 2013-01-17 10:45:41
국내 카드사들이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카드 혜택 중단, 축소 등 재정비에 나선 가운데 카드소비자들의 신용카드 사용에도 빨간 불이 켜졌다. 변경되는 혜택들 중에서 카드소비자들이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일까?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상대로 ‘가장...
`연간 판촉비 5조' 카드사 과열경쟁 금융당국 손본다 2013-01-17 08:00:07
카드사의 경영실태를 평가할 때 마케팅비 지표를 반영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연간 마케팅 비용이 5조원을 넘을 정도로 업체 간 경쟁이 과열됐다는 판단에서다. 17일 카드업계와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카드사의 전체수익 대비 마케팅 지출비용을 경영실태평가 항목에 반영하는 방안을...
[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악화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지난해 카드사 순이익은 1분기 8천4백억원에서 분기마다 2천7백억원 정도씩 감소하면서 3분기에는 3천억원에 그쳤습니다. 경기하락으로 올해는 더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 신 수수료 부과 체계 시행으로 8천7백억원의 수익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신용카드 발급제한과...
우리카드 분사 예비인가 완료‥출범 초읽기 2013-01-16 17:22:48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카드사업부의 지난 3분기까지 신용카드이용금액은 33조원으로 롯데카드의 37조원에 이어 업계 7위 규모입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카드사업 분사는 롯데카드와 농협은행카드, 하나SK카드 등 시장점유율 10%미만인 중소 카드업체들의 경쟁을 부추길 수 있습니다. 경기가 침체되고 연체율이...
금감원, 다음 주 카드사 특별검사 2013-01-16 17:21:47
요구했습니다. 카드사들은 금감원에 새로운 수수료율 체계 기준에 따른 원가산정 내용과 대형 가맹점의 수수료 계약 과정도 제출해야 합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카드사로부터 받은 자료를 토대로 특별검사에 나선다"며 "이르면 20일부터 특별검사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특별검사에서 금감원은...
금융위, 우리은행 카드 분사 의결 2013-01-16 17:09:13
갖는다. 조직은 4본부 11부 2실 1센터 34팀으로 이뤄진다.우리은행 카드사업 부문 자산은 지난해 9월 기준 3조9044억원으로 은행 총 자산 238조7166억원의 1.6% 수준이다. 지난해 1~9월 중 신용카드 이용실적은 26조8815억원, 시장점유율은 6.4%다.우리카드가 출범하면 국내 전업계 카드사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역발상 전략도 소개했다. 그는 “전체 카드사들이 ‘모든 고객을 위한 하나의 카드’라는 전략을 들고 나올 때 우리는 반대로 고객군을 촘촘히 나눠 여러 카드를 개발했다”며 “그래서 카드 포트폴리오라는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8~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우리카드 분사로 한걸음…카드업계 파란 예고> 2013-01-16 15:51:54
분사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과당 경쟁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은행 계열 카드사의 분사는 기존에 워낙 많은 은행 고객을안고 있어 기존의 카드 시장 판도를 휘저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pseudoj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전문카드사로 출범한 이후 전 임직원이 모든 업무를 수행할 때 고객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