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車 타는 맛 알아야 만든다…진짜 핸들 잡는 '잡초' 카레이서…끊임없는 '가이젠'으로 부활 액셀 2013-06-27 15:30:00
달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추산이다. 엔화 가치 하락에 의한 추가 이익(1500억엔)보다 세 배가량 많은 규모다. 도요타는 지난 4월1일자로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아키오 사장은 유임돼 5년째 회사를 이끌게 됐다. 회장이던 조 후지오가 명예회장으로 물러나고, 우치야마다 다케시 부회장이 회장으로 승진했다. 4년 전...
금감원 노조, 최수현 원장에 '대응책' 제시 요구(종합) 2013-06-27 11:01:30
조직 개편이 불가피하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금융 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도 개편 대상에 포함돼야 하며 금융사 제재권을 금융위가 가져가는 것도 반대하고 있다. 최수현 원장의 고민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소비자 보호라는 큰 틀 아래 정부가 금융감독체계 개편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당사자인 금감원의...
<금융감독체계 놓고 금감원 노사 갈등 증폭> 2013-06-27 10:16:13
조직 개편이 불가피하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금융 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도 개편 대상에 포함돼야 하며 금융사 제재권을 금융위가 가져가는 것도 반대하고 있다. 최수현 원장의 고민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소비자 보호라는 큰 틀 아래 정부가 금융감독체계 개편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당사자인 금감원의...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전 사업분야에서 고객의 시각으로 관리 감독을 수행하고 있다. 한 달에 한 번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모든 임원진이 모여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토론하는...
[추창근 칼럼] 우리 神話를 스스로 부수는 사회 2013-06-26 17:36:06
양립이 불가능해 보였던 상반된 가치를 동시에 이룬 ‘패러독스(逆說) 경영’의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는 분석이 그것이다. 대규모 조직인데도 강력한 오너십의 빠른 의사결정이 있었고, 다각화와 전문화를 함께 달성했으며, 가족적 일본 경영과 합리성이 강조되는 미국 경영의 시너지를 실현했다는 평가다. 케빈 켈러...
[단독] 임종룡 회장 "건전성 강화·시너지 창출이 내 소명…현장에서 숨은 인재 직접 찾겠다" 2013-06-26 17:08:45
할 첫 번째 가치는 건전성”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임 회장은 “농협금융은 특히 경제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라는 과제도 안고 있다”고 말했다. 취임 2주 만인 이날 처음으로 현장방문 차 경기영업본부를 다녀온 임 회장은 “한 달에 두 번 이상 현장을 찾을 생각”이라며 “서로 가기 싫어하는 지방 중소도시까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가치 향상을 위한 의사결정기구 ‘고객가치창출협의회’를 신설한 것도 도움이 됐다. 이 협의회는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집중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사 차원의 고객만족 개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전담 조직이다. 이와 함께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눈앞의 이익보다는 입주민 가치가 더 중요" “눈앞의 이익보다는 입주민의 만족이라는 가치를 우선시한 경영이 장기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최종만 호반건설 사장(사진)은 2013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베스트경영 부문 대상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에너지, 주유소 직접 찾아가 서비스 문제 진단 2013-06-26 15:30:30
skms의 경영기본이념에 ‘고객가치창출 및 행복에의 공헌’을 명시했다. ‘지속적인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궁극적으로 고객과 더불어 발전해야 한다’며 고객행복 추구 의지를 천명했다. 이를 위해 ‘고객행복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체계적인 고객서비스(cs)활동을 통해 이를 실천하고 있다. cs...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대림산업, 20억弗 필리핀 정유프로젝트 '위용' 2013-06-26 15:30:27
지역에 있는 기존의 정유공장에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현대식 설비로 신·증설하는 사업이다. 대림산업은 상세 설계, 구매조달, 공사에 이르는 epc 사업 전반을 단독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동남아시아에서 국내 업체가 수주한 프로젝트 중 수주금액 기준으로 최대다. 대림산업은 이 프로젝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