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 올해 신규 소방공무원 7백명 채용 2013-02-22 17:39:06
등 유해화화물질 사고 대응과 화재조사업무의 과학화를 위해 박사급 연구인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채용할 방침이다. 올해 시험은 기존 국어, 한국사, 영어, 소방학개론, 행정법 총론 등 5개 과목에서 국어, 한국사, 영어 필수 3과목과 소방학개론, 행정법 총론, 소방관계법규, 사회, 과학, 수학 중 선택...
칸막이 없는 사무실…"졸면 죽는 IT업계, 창의적 소통 중요해요" 2013-02-21 15:30:34
게 필수”라고 강조했다.우선 창의적인 토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 마련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평택공장 복지동 ‘어울림’을 준공했다. ‘어울림’이란 이름엔 소통 공간이 필요하다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요구와 열망을 담았다. 어울림은 지상 3층 규모로 연면적 3500㎡에 달한다. 식당, 피트니스센터,...
생산직 말단 사원서 230년 장수기업 CEO로…'M&A 승부수' 띄워 글로벌 제약판도 바꾸다 2013-02-21 15:30:24
실망하는 기색 없이 업무에 최선을 다했다. 사내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영어와 재무회계 공부도 열심히 했다.1998년 국제본부장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미국과 독일 등 해외지사에서 10여년 간 근무하면서 다케다약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제약사들과 활발하게 교류했다.다케다 가문의 7대...
20~30대 워킹족이 선호하는 오피스텔 따로 있었네 2013-02-20 13:18:12
꼼꼼한 사전조사가 필수"라며 “입지의 특성을 파악하고 향후 개발,발전 가능성 및 주변 수요를 예측하는 등 철저한 준비 없이는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대부분 20~30대 워킹족들이 오피스텔의 거주 선호도가 높아 업무 밀집지역 인근이나 10분내 외로 닿을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높은 관심을 얻고...
[인터뷰] "일본 광고 100년 노하우, 한국 상륙하는 이유"…이케다 츠토무 덴츠미디어코리아 대표 2013-02-20 07:26:20
주로 해외의 미디어 콘텐츠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2004년부터 4년 간 중국 미디어 업무 전반을 맡아 '아시아 광고통'으로 활약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기업들 '인재 열전'] 글로벌 인재가 뛴다…한국 기업이 커진다 2013-02-19 15:35:08
특히 핵심 인재를 뽑고 길러내는 일은 업무 성과를 넘어 기업의 명운까지 가르는 중요한 일이다. 연초부터 기업들의 인재확보 전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무한경쟁이 불가피한 경영 환경과 글로벌 경기침체를 헤쳐 갈 우수 인력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미국과 유럽이 좀처럼 경기부진의 터널을 빠져나오...
빌딩 숲으로 들어온 호수, 도시의 가치를 매기다 2013-02-19 10:19:19
등 명품도시의 필수요소 개장 앞둔 ‘광교호수공원’ 호수공원의 패러다임 제시 눈길 도시의 가치를 결정하는 여러 요인 가운데 최근 부각되고 있는 것이 공원이다. 도시가 매일 처리하는 업무와 이에 따라 쌓이는 사람, 생태의 스트레스를 흡수하고 해소하는 순기능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물과 초지를 모두 가지고...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안동 선비정신 체험한 신입행원 109명 "금융인의 기본은 정직" 2013-02-18 16:48:19
필수 질문이라는 농협은행의 핵심가치 네 가지 ‘고객본위·성과중심·혁신추구·상호신뢰’를 체화하는 것이 교육의 핵심. 신입행원들은 3대 전략과목인 수신·여신·외환을 각 과목당 3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배우며, 실제 은행에서 쓰는 전산 프로그램을 익힌다. 그동안 배운 것들을 현장에서 실습하기 위해 설 다음날인...
<'카드업계 잡스' 이번엔 세계 최대 디자인도서관>(종합) 2013-02-18 08:27:24
있어 비공개 장소를 선호하는 연예인들의 필수 카드가 됐을 정도로 정태영 사장의 차별화 기법은 틈새시장에서 군계일학의 힘을 발휘했다. 정 사장은 현대카드의 디자인 역량을 생활용품에도 접목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최근 이마트[139480]와 손을 잡고 생활용품 브랜드 'OYSTER'를 만들었다. 양념없이...
<'카드업계 잡스' 이번엔 세계 최대 디자인도서관> 2013-02-18 08:00:19
정 사장은 2000년대 중반부터 카드와 광고, 서비스, 업무 전반에 혁신적인 디자인 기법을 도입하고 슈퍼컨서트 등 창의적인 발상으로 카드업계 뿐만 아니라 금융권에 신선한 충격을 줬다. 우리나라 미래 운명은 '디자인'에 달렸다는 게 정 사장의 소신이다. 그는 디자인이 대중과 먼 전문 영역이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