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홈모바일 플랫폼이 아직 경쟁제품이 없는데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향후 성장동력으로 꼽습니다. <인터뷰> 변봉덕 코맥스 대표이사 “올해 1천200억 정도를 목표로 잡고 있고, 홈네트워크 등 기본사업에 신사업까지 더해진다...
자동차SW 성장, IT 중기 `기대` 2012-03-29 18:26:43
규모도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인터뷰> 이상헌 MDS 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자동차 전자화 추세에 따라 자동차 SW 중요성 확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서 전자제어장치까지 개발에 필요한 솔루션 공급하고 있습니다” MDS는 현재 차량 전자제어장치 프로그래밍 솔루션(dSPACE)과 프로그램의 버그를 찾아내는데...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리더십 일정한 규모를 갖춘 기업이라면 사업 및 조직운영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한다. 기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러한 전략 보고서의 첫 부분은 매출/수익 목표를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대부분의 기업은 자신의 현재의 역량을 월등히 뛰어넘는 목표치를 선정한다. 사업목표를 제시한 다음에는 이를...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제작을 위한 플랫폼 개발에도 착수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인터넷 환경이 확대되는 점을 고려해 스마트폰에서 구동할 수 있는 대형 다중접속온라인게임을 위한 기술개발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경제 규모에 비해 여기에 많이 들어간다. 국제 위상을 따지는데도 미래 지도자 100인에 누가 들어가느냐 어느 국가가 많이 들어가느냐 이걸 따지는 중요한 지표로 삼을 만큼 유명하다. 각 정부마다 국가경쟁력 강화라는 것은 필수 과제가 되고 있지만 영삼 대통령 때 국가경쟁력 강화해 지상과제로 추진했었다. 이때부터...
16조원 서민주거안정에 투입 2012-01-10 16:46:25
구매와 전세자금 지원외에 건설자금 규모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읍니다. [인터뷰]전은성 세종국토개발 대표 “주택구입이나 전세자금 지원을 늘리는 것이 서민들이 집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는 있지만 궁극적으로 전셋값이나 집값을 안정시킬 수는 없다. 물량공급을 늘려서 이들 수요를 충족시키는...
장애인 직업교육 강화 2011-10-30 10:43:55
규모도 늘어난 데다 상대적 빈곤을 겪는 비중도 30%를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장애인의 직업능력 개발을 통한 자립 기반을 높이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콘텐츠 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송영중...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 음식점업계-카드사, 수수료 5000억 놓고 격돌 음식점주들이 신용카드 수수료율에 대해 카드사와 타협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식당 주인들은 높은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를 강하게 요구하고 있고, 신용카드사들은 `남는 게 없다`며 설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조선일보> 입니다. ▲...
[투데이초대석] 이병철 하나금융그룹 부동산사업그룹장 2011-05-30 16:38:34
있고 운용자산 규모로는 은행 2조 5천억원, 부동산펀드 1조 1천억원,현금성자산 4조원, 부동산신탁자산 18조원에 달하고 있음. 부동산사업그룹은 철처히 고객 중심주의 원칙하에 구성된 조직으로,부동산 개발부터 금융 신탁 펀드운용까지 모든 부동산관련 업무를 한 곳에서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음. <앵커2> 국내...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대단히 어려우며 실제로 국내외 여러 회사들이 개발을 시도했으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시제품이 개발되더라도 시장이 해외에 있기 때문에 현지 시장 상황에 대한 Know how가 필요합니다. 그렇다 보니 시장 진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15년 이상의 제조 및 연구개발 경험과 원자재 구입, 기술,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