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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영 20년(上)]뜯고 분해하고 비교하고…천덕꾸러기서 '퍼스트무버'로 2013-06-07 07:56:26
개선하고,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갔다. 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형식적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고, 사업구조를 고도화시켜 나갔다. 김창봉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한국기업경영학회 수석부회장)는 "경영학 관점에서 보면 신경영은 밸류체인(가치사슬)의 부가...
시험인증기관 첫 실태조사…원전파문 와중에 '주목' 2013-06-06 11:19:29
수행조직 7곳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새한티이피가 최근 원자력발전소 부품의 성적서 위조 사건으로 파문을 일으키면서 제도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일었다. 기표원 관계자는 "최근 10년 사이에 시험·인증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대두하고 있다"며 "정책적 육성을 위해 실태조사가 필요하다는...
"창조경제 주역 소상공인".."인프라 구축 해법" 2013-06-05 18:24:38
조직으로 신속성·전문성·저비용 등을 바탕으로 유연한 혁신이 가능해, `기업형` 창업을 하거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직업군을 만들 수 있다”면서 “소상공인 창업 지원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불필요한 규제 완화와 사업 활성화 인프라 구축이 관건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김종운...
[박근혜정부 100일] 창조경제 본궤도 ‘시동’.. 장기플랜 ‘과제’ 2013-06-03 16:52:26
조선에서 해양플랜트의 고부가가치로 넘어갈 때 IT기술을 접목해서 세계시장을 선점한다든지 또 자동차도 과거에는 기계식이었다면 지금은 전자 스마트 자동차로 가고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IT를 접목해서 빨리 고부가가치화해야 하는 것이 우선 저희 부(산업부)에서 먼저 해야 될 일입니다.” 실제로 현대차그룹은...
[마켓인사이트] 렌털·非렌털 분리매각 추진…동양매직 '몸값' 올라가나 2013-06-02 17:46:31
실사과정에서 비렌털사업 부문은 인수할 가치가 낮다고 평가했고, 팔로마는 비렌털사업 부문만 인수를 원한다고 매각주관사 측에 요구했다”며 “매각주관사도 인수 후보의 요구에 맞춰 분리 매각 등 매각가치 극대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동양매직의 렌털부문은 48만명의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둔 전국적인 정수...
"MICE 발전 위해 PCO 존재 & 적정대가 인정필요" 2013-06-01 12:01:06
내 위계질서가 굉장히 강한 조직에서 임원분들이시거나 아니면 교수님이세요. 사실은 공공기관이나 아니면 교수님들은 예전부터 우리 한국의 조직문화가 윗분이 시키면 시키는 대로 다 하는, 대학원생들이 무료로 자기 연구활동 외에 별도로 무료로 하던 일들이고 그것이 점차 민간으로 넘어오면서 PCO업이 발전하고 있는...
보험개발원장, 아시아 보험정보 포럼 참석 2013-05-30 20:21:23
IIRFA는 보험개발원이 주도해 조직한 아시아 보험요율산출 기관 모임으로 지난해 서울에서 제1회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강 원장은 축사를 통해 "요율산출기관은 보험회사의 가치사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산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보험개발원은 아시아 국가들의 벤치마킹모델로...
호킨스 "한국, 창조경제 강점‥정부 역할 중요" 2013-05-30 17:08:08
가치 평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존 호킨스 / 호킨스어소시에이츠 대표 "창조경제는 기존 경제보다는 더 많은 계약이 성사됩니다. 무형의 아이디어에 있어서는 계약이 매우 중요합니다. 창조경제에서는 협상이 절대적인 핵심 스킬입니다." 아이디어는 절대적인 가치를 평가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가격을...
이성락 신한생명 신임 사장 "품질경영 실천할 것" 2013-05-30 16:53:09
핵심 가치로 삼을 것”이라며 “단기적인 이익보다 고객 신뢰를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원칙과 정도를 준수하는 윤리경영과 배려와 협력의 조직문화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 신임 사장은 “최근 어려워진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생명보험업계 새로운 리더로...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조직을 만들어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경영에 반영한 것이다. 삼성카드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본부 조직을 슬림화했다. 빠른 속도의 의사결정으로 업무 효율은 더 높아졌다. 이렇게 확보한 인력은 현장으로 배치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렸다. 최승한 삼성카드 마케팅실장은 “신용카드 사업은 고객의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