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함께하는 사회공헌] 롯데건설, 임직원 기부액만큼 회사도 기부 '사랑나눔' 2013-04-29 15:30:11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전 임직원이 모금한 후원액에 비례해 회사도 후원금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시작했다. 임직원이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면 같은 금액을 회사도 기부하는 형식이다. 이렇게 모인 후원금으로 ‘사랑나눔 기금’을 만들어 40여개의 봉사팀을 꾸렸다. 롯데건설은...
에브리타운, '굿네이버스'와 아이들에게 희망을 2013-04-29 12:29:03
위메이드는 게임별 후원, 기부 캠페인 외에도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진행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나눔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계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3월 '윈드러너 for kakao 기적의 111릴레이 후원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육상 꿈나무들에게...
'동행' 화두 대한항공, 'A380 항공기 저금통'으로 이색 모금활동 2013-04-24 10:32:27
저금통 릴레이' 사내 행사를 진행 중이다. 대한항공 보유 a380 기종 6대의 운항 노선을 따라 각 현장 부서에 이·착륙하면 임직원들이 항공기 모양 저금통에 십시일반 기부하는 것. 현재까지 약 500만 원을 모았다.이 저금통은 국내를 거쳐 최종적으로 6월까지 대한항공 미주(로스앤젤레스) 중국(베이징) 구주(파리)...
[2013대표브랜드]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 도전해 2013-04-17 17:59:38
도서 기부 문화로 확대되어, 임직원들이 결혼, 돌 등의 경사 시에 떡 대신 책을 나누는 것으로 기쁨을 나누고 있다. 한국콜마 임직원들은 또한 유기농 경영의 마지막 덕목인 ‘좋은 생각, 순한 행동을 통해 스스로를 정화하고 가치를 찾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매주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위메이드 '미친 존재감' 올해도 대박 행렬! 2013-04-01 00:56:06
신설해 지역사회 연계 활동 및 각 게임별 테마에 맞는 후원-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일회성, 일방향성의 사회공헌 활동이 아닌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다. 첫 스타트는 '기적의 111 릴레이 후원 프로젝트'다. 게임 '윈드 러너' 게임 속 달리기를 통해 4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후원금을...
하나SK카드, 사회적기업과 릴레이 기부 시작 2013-03-26 15:46:06
선정해 후원하는 릴레이 기부 활동을 실시합니다. 신규 고객이 해당 기간 동안 `나눔브릿지` 홈페이지(http://www.nanumbridge.co.kr)에서 `하나SK 여기저기 착한카드`를 신청하면 선정된 기관과 단체에게 건당 1만8천원씩 무기명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하나SK카드는 "이번 릴레이 기부 활동은 사회적기업과...
하나SK카드, 사회적기업과 릴레이 기부 행사 2013-03-26 10:42:52
한 곳을 선정해 후원하는 릴레이 기부 활동을 한다. 고객이 나눔브릿지 홈페이지(www.nanumbridge.co.kr)에서 `하나SK 여기저기 착한카드' 가입을 신청하면 하나SK카드가 기관·단체에 1만8천원을 무기명 기부하는방식으로 이뤄진다. 해당 카드에 가입한 고객이 나눔브릿지에서 운영하는 클럽 나눔브릿지...
위메이드, '육상 꿈나무' 1000만원 후원 프로젝트 2013-03-22 18:41:54
111 릴레이 후원 프로젝트'다. 위메이드 모바일게임 브랜드인 weme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eme.wemade)을 통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윈드러너: 진화의 시작 for kakao' 이용자들이 게임 속 달리기를 통해 후원금을 모으는 형식이다. 1000m를 달릴 때마다 1원씩 적립하여 1000만원을 달성하는...
존슨즈베이비, '한부모 가족' 나눔행사 2013-03-21 15:09:28
제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존슨즈베이비가 7일의 건강한 피부 변화를 사회 곳곳에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달부터 진행하고 있는 ‘수딩내추럴의 7일의 건강한 약속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엄마들의 수가 늘어날수록 더 많은 한부모가족 아동에게 수딩내추럴 제품을 후원하기로 한...
[따뜻한 기업] GS, 급여 공제기금으로 소외계층 지원 2013-02-06 15:31:14
매년 진행해온 연말 소원성취 릴레이 봉사활동이 대표적이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부 형태의 일반적인 기업사회공헌 활동과 달리 임직원들의 기부에 매칭그랜트 한 급여 공제기금을 활용한다. 임직원과 가족이 직접 참여해 소외된 이웃이 원하는 것을 이뤄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gs리테일은 지역과 함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