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동산운용사, 거래절벽에 수수료 급감 직격탄…작년 실적 반토막 2024-02-26 06:00:10
사실"이라며 "이마저도 보수 인하와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제 살 깎아 먹는 양상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표] 10대 대형 운용사, 지난해 당기순이익 현황 (단위: 원·%) ┌───────────┬────────┬─────────┬──────┐ │ 운용사명 │ 2023년 │ 2022년 │ 증감률...
금리·수수료까지 인뱅 뒤쫓는 시중은행 2024-02-25 18:35:03
등 공격적인 마케팅도 펼쳤다. 기존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던 하나은행은 카드를 즉시 발급해주는 점포를 주요 거점 61개에서 전국 영업점(593개)으로 확대했다. 우리은행은 외화통장을 내놓기 위해 사업 계획까지 손질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당초 오는 12월 내놓을 예정이던 상품을 앞당겨 출시하게...
광고도 없이 26년간 베스트셀러…양귀자 소설의 저력 2024-02-25 18:17:01
받았다. 작가 인터뷰를 비롯해 특별한 이슈나 흔한 광고·마케팅 없이 26살 된 소설이 제일 잘 팔리는 책 목록 1위에 오르는 건 흔치 않은 일이다. 이 소설은 등 1980~1990년대 베스트셀러를 줄곧 내놓은 양귀자의 네 번째 장편소설이다. 출간 한 달 직후인 1998년 8월 문학·비문학 포함 종합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게 오히려 실적에 악영향을 줬다. 2019년엔 10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진로는 부산 점유율 30% 넘겨지방 소주 업체는 거점 지역에서도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에 밀리며 고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부산·경남을 제외한 모든 광역시·도에서 50%가 넘는 시장...
'미꾸라지가 메기 됐다'…인뱅 따라잡기 바쁜 시중은행들 2024-02-25 15:09:53
사장이 직접 유튜브에 출연해 공격적인 마케팅도 펼쳤다. 기존에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던 하나은행은 카드를 즉시 발급해주는 점포를 주요 거점 61개에서 전국 영업점(593개)으로 확대했다. 토스은행에서 시작된 수수료 무료 경쟁이 뜨거워지면서다. 우리은행은 외화 통장 출시를 위해 사업 계획을...
벌써 참외가…깜짝 등장 2024-02-25 07:49:43
참외는 대부분 비닐하우스 재배로 생산된다. 노지 재배는 강수량과 일조량 변화에 따라 품질을 확보하기 힘들어 하우스 재배가 보편화했다. 다만 참외 재배 면적과 생산량은 2010년부터 최근까지 감소 추세다. 농가 고령화 현상이 심해지고 참외에서 샤인머스캣 등 다른 품목으로 전환하는 농가도 일부 있기 때문이다....
참외 '여름 과일'은 옛말…이젠 봄이 가장 맛있는 제철 2024-02-25 06:25:00
때문이다. 성주군의 경우 참외 재배 면적이 2010년 4천㏊(헥타르·1만㎡)에서 지난해 3천400㏊로 줄었다. 한국농촌연구원은 '농업전망 2023' 보고서에서 "참외 소비층이 대부분 고연령층에 집중돼 있고 20대 이하와 1인 가구 지출액은 감소 추세"라면서 "소비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롯데백화점, 봄학기 문화센터 수강생 모집…프리미엄 강좌 강화 2024-02-25 06:00:03
대표적이다. 또 노원점은 봄학기에 맞춰 문화센터를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강좌 수강생과 VIP들을 위한 '에비뉴엘 커뮤니티룸'을 새로 선보인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비뉴엘...
70% 폭등에 '4만 개미' 환호…하한가 위기서 반전 쓴 CJ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24 07:00:05
대비 확대한 투자액의 일정 비율을 세액공제해 주는 투자세액공제처럼 배당 증가분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법인세를 깎아준다는 것이다. 지주사인 CJ는 식품, 생명공학, 물류&신유통, 엔터테인먼트&미디어 4대 사업군이 신성장동력이다. 식품에서는 K스트리트푸드 확대 및 카테고리 강화와 식자재 유통 디지털 전환과 사업...
"가수 꿈 이뤄준다"…패키지 여행의 진화 2024-02-23 18:09:53
여행사(OTA)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존엔 패키지 여행의 편의성을 앞세워 중장년층을 주 타깃으로 삼았다면, 최근엔 취미·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이색 패키지로 여행 소비가 활발한 20~30대를 공략하고 있다.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는 전문 레슨과 여행을 결합한 ‘클래스홀릭’ 카테고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