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장 리포트] 현대차, 중국 공장 증설 절실했던 이유 2015-04-23 10:23:40
성장했으나 이전보다 성장 폭은 감소했다. 이중 해외 브랜드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에 그쳤다.베이징현대 관계자는 "중국의 경기 둔화로 '저가형' 로컬 업체들의 suv 판매가 두자릿수 성장세를 올리고 있다"면서 "부유층이 고급 수입차를 타고 서민들은 싼 차를 찾는 소비 패턴의 양극화 추세가...
이형근 기아 부회장 "중국 '반값 SUV' 현지시장 잠식"(종합) 2015-04-21 17:01:59
75%와 29%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반값 SUV가 합자 브랜드의 승용차를 잡아먹고 있다"면서 "로컬 SUV와 합자 브랜드 승용차의 가격이 같으니 (소비자가) 더 큰 SUV를 사는 것"이라고설명했다. 가령 중국의 SUV 전문 브랜드 하발의 H2는 최저 사양 가격이 약 10만 위안(약 1천800만원)으로 19만 위안...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 "중국차 많이 좋아졌다" 2015-04-21 15:33:40
중국 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 로컬 업체 차들이 많이 좋아진 것 같다"고 밝혔다.이 부회장은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전시관을 둘러본 뒤 중국산 차량의 품질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해외 브랜드 합작사의 반값에 어떻게 이런 차를 만드는지 연구해 봐야할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다만, "외관은...
이형근 기아 부회장 "중국 '반값 SUV' 현지시장 잠식" 2015-04-21 13:56:57
장성과 장안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5%와 29%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반값 SUV가 합자 브랜드의 승용차를 잡아먹고 있다"면서 "로컬 SUV와 합자 브랜드 승용차의 가격이 같으니 (소비자가) 더 큰 SUV를 사는 것"이라고설명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현장+] 상하이모터쇼 키워드는…'중국 토종車 vs 합작사' 전쟁 2015-04-21 09:15:00
bmw, 벤츠, 폭스바겐, 현대차 등 해외 브랜드가 자리한 5~8전시관까지 전시 규모는 자그마치 서울모터쇼가 열린 킨텍스의 4배에 달했다. 기아차(7관)와 쌍용차(8관)는 전시관 2층에 부스를 배정받을 정도로 수많은 업체들이 참가했다.모터쇼 풍경은 판매를 늘리며 기세를 올리는 중국 토종 업체와 점유율 방어에 나선 해외...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양파의 고장,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해외 개척 2015-04-16 07:00:05
수출한다. 향후 지역 생산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로컬푸드점·직판장 운영, 가공업체 기반시설 지원 ?통해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또 국내외 바이어 초빙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창녕군은 중국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주요 양파 소비지에 창녕 양파 마케팅의 일환으로 홍보 세미나, 판촉전 등 다양한 마...
[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5-04-14 18:42:14
빈치스는 브랜드의 아트감성을 담아 자신만의 시그니처 백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지오버드 미니백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무엇보다 고급스러움과 빈치스만의 유니크한 스타일로 희소가치까지 높은 백”이라고 전했습니다. 엠리밋이 지역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2015 지역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대한민국 화장품, 베트남에서 일본 브랜드와 `격돌` 2015-04-10 16:55:57
시장은 로컬 브랜드가 아닌 글로벌 브랜드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소비자 인식도 글로벌 브랜드를 고품질로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런 가운데, 최근 베트남에 대한민국과 일본의 영화, 드라마, 대중문화 콘텐츠들이 확대되면서 화장품들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인 경쟁 기업으로는...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혁신으로 높인 브랜드 가치…불황에도 빛나는 별이 되다 2015-03-24 07:10:02
걱정도 높아지고 있다.불황기에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놓은 기업이 좋은 실적을 올린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시장 트렌드가 급변하는 추세가 보편화되면서 브랜드 가치가 기업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되고 있다. 브랜드 가치가 변화에 흔들리 ?않는 기반이 되기 때문이다.애플의 아이폰, 중국 로컬 브랜드...
세계 3D프린팅 기술 ‘제2회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서 엿본다 2015-03-18 10:56:31
세계 No.1 브랜드의 국제행사”라며 “본 국제행사를 계기로 국내 3D프린팅 관련 기업들이 다수 탄생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로가 개척되고, 그 진가가 발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2회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는 홈페이지(www.inside3dprinting.co.kr)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컨퍼런스 할인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