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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5000억 대박'…폭스바겐 독점 운송한다 2020-07-02 17:02:16
일본 업체(NYK, MOL, 케이라인 등)와 유럽 업체(유코카캐리어스, WWO, 호그오토라이너 등)가 양분해왔다. 현대글로비스가 시장 영역이 공고한 글로벌 자동차 운송 시장에서 독자 영역을 확보한 것은 후발 주자라는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데 성공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대형 선박을 공격적으로 확보해 다른 선사보다 더...
백화점·마트 "로켓보다 빠른 번개배송" 2020-07-01 17:45:46
‘당일배송’을 시작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번개 배송으로 맞불을 놓고 있다. 후발주자지만 이들에게는 e커머스 업체들에 없는 자산이 있다. 전국 곳곳에 있는 오프라인 점포다. 고객과 맞닿아 있는 점포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면 온라인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e커머스 업체보다 더 빨리, 더 신선한 제품을 보낼 수...
"아베가 우리에게 기회줘…기술 축적엔 시간 더 필요" 2020-07-01 17:21:41
업체를 따라잡는 것 못지않게 중국 등 후발주자들과의 기술 격차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김 수석연구위원은 “한국의 OLED 기술력이 3~5년 내 중국에 따라잡힐지 모른다는 업계의 우려가 많다”며 “경쟁국과의 기술 격차를 벌리고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뼈대가 되는 소부장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쿠팡 로켓배송 빠르다고?…백화점·대형마트 '번개배송' 맞불 2020-07-01 15:31:52
시작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이들에게 번개 배송으로 맞불을 놓고 있다. 후발주자지만 이들에게는 e커머스 업체들에게 없는 자산이 있다. 전국 곳곳에 있는 오프라인 점포다. 고객과 맞닿아 있는 점포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면 온라인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e커머스 업체들보다 더 빨리, 더 신선한 제품을 보낼 수...
"아베가 우리에게 기회를 줬다"…中企가 돌아본 소부장 1년 2020-07-01 15:31:25
업체를 따라잡는 것 못지 않게 중국 등 후발주자들과의 기술격차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소재·부품·장비 지원 대책의 동력이 유지돼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 수석연구원은 "한국의 OLED 기술력이 3~5년 내에 중국에 따라잡힐 수 있다는 업계의 우려가 많다"며 "경쟁국과의 기술격차를 벌리고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EV 배터리로 새로운 50년 열 것"…삼성SDI, 창립 50주년 의지 밝혀 2020-07-01 08:54:38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이를 두고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사업에 공식적으로 진출한지 1년도 안된 삼성SDI가 프리미엄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를 만든다는 것은 자동차 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경쟁사를 제친 것은 물론 기술력과 마케팅력으로 후발업체의 핸디캡을...
티에스아이 "2차전지 믹싱시스템 '날개' 달 것" 2020-06-29 17:13:18
2차전지 믹싱 업체 티에스아이는 다음달 22일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한다. 2차전지 제조에 필요한 각종 물질과 소재, 용매를 혼합해주는 ‘믹싱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 중 첫 상장사가 된다. 표인식 티에스아이 대표(사진)는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기술 개발과 추가 공장 건립을 통해 후발주자들이 따라오지...
25년 증착 코팅 한 우물을 파다, 엠케이산업 2020-06-26 12:42:00
못하면 협력업체에서 이를 반기지 않는다. 또 품질이 좋다고 해도 제때 납품이 이뤄지지 않으면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엠케이산업은 증착 기술에서 비교적 후발 주자로 시작한 편이다. 따라서 단기간 내 급성장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김 대표는 일 욕심이 많았다. 업체에서 고품질을 원하면 밤을 새워서라도 일을 해...
한화디펜스, 10조 호주 장갑차 사업에 도전장 낸 '독거미' 2020-06-24 15:23:30
12.8%로 두 배 이상 끌어 올렸다. 방산업체들은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수주전에서 해외 무기시장 후발주자라는 불리한 이미지를 벗겨내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 업체들은 국내에서는 브랜드 이름이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사정이 달라진다고 설명한다. 대표 토종 무기인 K9 자주포도 해외에 나갈 때는...
"빽다방 메가커피 잡아라" 동원 카페시장 재도전 2020-06-23 16:28:09
업체 디자인푸드로부터 샌드프레소를 인수했으나 실패했다. 인수 당시 매장 수는 78개였다. 100여곳까지 확장했던 샌드프레소 매장은 최근 15개로 줄었다. 절치부심한 동원이 내세운 경쟁력은 스페셜티 원두 커피다. 고가의 스페셜티 원두 커피를 싸게 판매해 가성비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잡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