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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등 서민용 주택상품 집중 2013-01-02 15:30:59
- 금융공기업·카드사 주택금융공사(사장 서종대·사진)는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외형성장과 내실확충을 이루면서 2004년 공사 창립 후 최고의 해를 보냈다. 가계부채 문제를 연착륙시키기 위해 시중은행과 손잡고 작년 3월 ‘적격대출’을 출시한 후 14조원 이상 공급하면서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시장에...
대형마트들, 때이른 설 선물세트 판매…불황 탓? 2013-01-02 14:52:33
6대 카드사 할인상품의 경우 해당 카드로 예약 구매시 상품별로 10~30% 할인받을 수 있다.롯데마트는 3일부터 20일까지 전점 매장 및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설 선물세트를 예약판매한다. 이번에 내놓은 선물세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선물세트 200여개 품목이다.사전 예약판매를 통해서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통신사 카드수수료 갈등에 금융당국 "소탐대실"> 2013-01-02 14:35:08
한 전업계 카드사 관계자는 "통신사들은 우리더러 수수료율 책정에 쓰인 원가를공개하라고 압박하는데, 정작 자신들은 국민적 여론에도 통신요금 원가 공개 요구를뭉개지 않았느냐"며 통신사들의 행태가 `적반하장' 격이라고 비난했다. 통신사들은 수수료 인상분을 통신요금에 반영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한다....
보험·카드 CEO "올 체질 강화로 극복" 2013-01-02 10:57:49
국내 보험사와 카드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올해 어려운 경영 환경을 예상하면서 체질 강화로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김규복 생명보험협회장은 "올해 생명보험시장은 내수 경기 부진과 저금리 기조 장기화로 자산운용 부담이 커질 것"이라며 "보장성 보험 판매 확대와 연금시장 활성화를 통한 사회안전망 역할...
보험ㆍ카드 CEO `힘든 한해 체질강화로 극복하자' 2013-01-02 10:27:28
보험사와 카드사 최고경영자(CEO)들은 올해도 어려운 경영 환경을 예상하면서 체질 강화로 극복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보험사와 카드사들은 2일 오전 시무식을 하고 새해를 시작했다. CEO들은 이 자리에서 경기 불황 장기화로 경영 악화가 불가피하므로 `마른 수건 또 짜기'와 더불어 혁신, 체질 개선 등으로...
유통업계, 때이른 설 준비 분주…"설 대목 잡아라" 2013-01-02 08:10:17
10마리/1.5kg)를 20만5200원에 선보인다.6대 카드사(삼성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bc카드 하나sk카드 keb카드) 할인상품의 경우 해당 카드로 예약 구매시 상품별로 10~30% 할인해 준다. 김진호 이마트 프로모션 팀장은 "지난 추석 명절 예약 판매 실적이 세배 이상 높아질만큼, 불황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명절 선물을...
금융당국 "이동통신 3사 상대 `법적조치' 검토" 2013-01-02 04:55:44
수수료율을 집중적으로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카드사들은 최근까지 계속된 통신 3사와의 협상에서 원가에 가까운 1.85~1.89%의 가맹점 수수료율을 제시했다. 업계가 수수료율 체계를 개편하려고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의뢰한 연구용역에서 매출 규모를 고려한 통신사 수수료율의 원가는 1.8%로 산출됐다....
`새해 내 카드 살펴보자'…부가혜택 절반 축소 2013-01-01 04:55:39
필요가 있다. 카드사가 경영난을 이유로 부가 혜택을 절반 이상 줄이기로 해 자신의 카드가자칫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새해부터는 여러 장의 카드를 돌려쓰기보다는 1장에 집중해야 더 많은 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등...
내년부터 증권사 직불카드 발행 허용 2012-11-22 17:03:29
지금까지 증권사들은 직불카드 발행을 맡긴 카드사와 수익을 나눠왔는데요, 증권사가 직불카드를 직접 발행하게 되면 상품개발과 제작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현재 직접 직불카드를 발행할 수 있는 증권사는 모두 15곳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오늘 오후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
보이스피싱 은행 보상 ‘논란’ 2012-11-12 16:21:34
금액은 1천500억원에 달합니다. 그동안 카드사들은 피해금의 40~50% 정도를 보상해왔지만 은행들이 피해를 보상해준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에서 사기범의 불법 전자금융거래에 대해 은행의 책임을 면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이렇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은행도 보이스피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