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SK·GS·롯데·한국타이어까지‥KT렌탈 인수전 뛰어드는 셈법은? 2014-08-04 17:45:26
등의 거점을 활용해 소매 고객 유치가 가능하며 계열사인 롯데손해보험 롯데카드, 롯데관광, 롯데면세점의 소매판매망을 이용한 연계영업도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롯데마트 서울역 지점의 차량정비사업인 오아시스를 비롯해 롯데그룹이 kt렌탈을 인수하면 전국에 퍼져 있는 유통매장을 활용해 자동차 정비 및...
[한국기업 미래는 있는가] 삼성·LG 점유율 야금야금 뺏는 중국 2014-07-21 23:29:26
2층 대형 전자제품 매장의 tv코너는 중국 제품 일색이다. 한 종업원은 “외국산 tv가 팔리지 않는 데다 값도 비싸 아예 갖다놓지 않는다”고 말했다.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5월 중국 스마트tv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 판매량은 84.1%를 차지했다. 1위부터 5위까지 콩카 tcl 하이센스...
연예인도 돈 내고 빌리는 카페 오시정 … "프리미엄 문화 공간 추구" 2014-07-16 06:53:31
쇼핑몰 내 유동인구를 타깃으로 삼았다.카페형 매장은 주요 상권과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점으로 운영을 하고, 테이크아웃을 위주로 하는 소규모 매장은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는 '투 트랙' 전략이다.매장 규모를 줄이는 대신 가격을 낮췄다. 대학생 등 젊은 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격 문턱을 낮췄다....
갈색 외관에 육각형 패턴…내부 소재·조명은 자연친화…현대차, 전시장에 프리미엄 입힌다 2014-07-14 00:35:12
전세계 매장 디자인 통일 2018년까지 리모델링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박차 [ 최진석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 세계 제품전시장(딜러숍)을 일제히 재단장한다. 새로운 디자인과 시설로 전시장 내외부를 고급스럽게 꾸미고,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이기로 했다. 2018년까지 세계 6000개 전시장을 이렇게 새로 단장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롯데백화점, '기본'에 충실한 고객만족 서비스 2014-07-08 07:00:26
선양점, 인도네시아 롯데쇼핑 에비뉴 등 글로벌 거점 확대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롯데백화점의 경영방침 중 첫 번째는 ‘기본’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 기본을 강화하는 고객만족도(csi)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 조사는 매장 쇼핑환경, 상품 품질, 고객 편의시설, 인적 서비스...
해태제과, 이탈리아 ‘빨라쪼 델 프레도’ 인수 2014-07-06 15:37:09
늘리는 한편 해외에도 200개의 신규매장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빨라쪼의 장인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정통 젤라또 맛을 한국에서도 그대로 재현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레시피 개발을 위해 연구·시설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해외에서는 이탈리아를 거점으로 유럽지역과 일본,...
해태제과, 134년 전통 ‘빨라쪼 델 프레도’ 인수…글로벌 공략 2014-07-06 11:22:17
저명성과 인지도를 활용해 젤라또 매장 수를 늘려 나가며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목표를 세웠다.빨라쪼가 134년간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가족 장인기업이라는 점을 고려해 현지화 전략과 함께 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펼쳐 나간다. 이탈리아를 거점으로 유럽지역 및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최병오의 고향 사랑…부산에 통큰 투자 2014-06-25 21:40:19
것이다.패션그룹형지는 앞서 지난 2월에는 부산 괴정동에 부산지사와 자사 패션매장 등이 입주한 14층짜리 ‘부산 패션그룹형지 타운’을 완공했다. 오는 8월에는 경남 양산에 연면적 9만9000㎡(약 3만평) 규모의 ‘양산 물류·연구개발(r&d) 센터’도 연다. 이 지역을 패션그룹형지의 또 다른...
파리바게뜨, 2020년 세계 제과·제빵 1위 기업 향해 뛴다 2014-06-23 07:02:06
신규 거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동북 3성과 화서·화남 지역까지 진출할 계획이다.미국의 경우 2002년 현지 법인을 설립한 뒤 2005년 10월 로스앤젤레스(la)에 미국 1호점을 연 것을 시작으로 서부 la와 동부 뉴욕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3년 10월 뉴욕의 핵심 상권인 맨해튼...
놀부, 한국 매장 스타일 그대로 유지…세계에 '캐주얼 한식' 전파 목표 2014-06-23 07:01:28
첫 매장을 성공적으로 열었다. 100㎡의 크지 않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하루 500명 이상의 고객이 찾아 하루 평균 매출 500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놀부는 올해 말까지 중국 상하이 주요 상권별 거점에 6개 매장을 낼 예정이다. 2019년까지 놀부부대찌개 중국 매장을 30개 이상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다.놀부의 해외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