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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석 "현대차 파업은 귀족노조의 생떼파업" 2016-10-06 08:58:57
사태에 대해 “명분도 실리도 없는 귀족노조의 상습적 생떼 파업으로, 취업준비생과 협력업체, 지역상공인 등 모두가 피해를 보고 있다”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태풍 ‘차파’로 인해 울산 생산공장도 가동이 중단됐다”며...
[현장중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2016-10-05 10:53:44
공공노조에서 파업 중이다. 특히 철도 파업이 심각하다.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 노조에서 요청하는 것은, 국회에서 사회적 논의 기구를 만들어서 이 문제에 대해서 조정해 달라는 것이다. 국회가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같은 어려운 사람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일도 해야 되고, 갈등이 있는 곳에서 조정력을 발휘해야...
[허원순의 논점과 관점] 정치는 파업하고, 노조는 정치하고 2016-10-04 17:58:10
지난 4월 총선 직후 국제 신용평가사들의 경고가 무섭게 맞아떨어졌다. 여소야대가 확정되자 무디스는 국가신용에 부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는 발표문을 냈다. ‘한국 국회는 종종 교착상태에 빠졌다’며 노동개혁 등이 지연될 것이라는 경고였다. 그때 피치도 ‘핵심 구조개혁이 어려워졌다’며...
정부 - 서울시, 성과연봉제 충돌 2016-09-30 17:52:40
인건비 동결" 경고 [ 강경민 / 백승현 기자 ] 서울시가 노동조합과의 논의가 필요하다는 이유를 내세워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도입을 전면 거부하기로 했다. 성과연봉제에 반대하는 공공·금융부문 노조가 지난 22일 파업을 벌이자 서울시가 사실상 노조와의 ‘공동 대응’을 선언한 것이다. 박근혜 정부의...
철도파업 장기화땐 노조원 무더기 징계 불가피 2016-09-29 09:44:38
직위해제했다. 과거 파업 당시에도 노조 집행부와 파업참가자 상당수에 대해 징계와 형사처벌이 뒤따랐다. 1988년 7월 사상 처음으로 벌어진 파업 당시에는 주동자 3명만이 파면되고 형사처벌받는 데 그쳤지만 이후 징계 및 형사처벌 대상이 점점 늘어 2003년 6월 28일부터 나흘간 이어진 파업 때는 510명이...
[외면 당한 금융노조 파업] 연봉 8800만원 '귀족 파업' 눈총에 자리 지킨 은행원…혼란 없었다 2016-09-23 18:27:17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7만명 이상이 파업에 참가해 은행 업무가 사실상 마비될 것이라고 경고한 금융노조 지도부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금융노조 각 지부에서는 본·아웃백·비비고 등 1인당 6000~1만원대 도시락을 수천명분씩 준비했다가 참가자가 예상보다 적자 남은 도시락을 ...
금감원, 17개 은행 본점에 검사역 파견…금융노조 총파업 파장 `예의주시` 2016-09-23 10:43:28
총파업을 결의했습니다. 금융노조 측은 성과연봉제가 조직내 ‘줄세우기’ ‘쉬운 해고’ 드응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반면 정부와 은행사용자 측은 고액연봉 직군인 금융 노동자들이 명분도 없이 금융개혁 등을 위해 필요한 성과연봉제 도입에 반대하면서 파업에 돌입한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글로벌 이슈 리포트] 동시다발 악재 덮친 리우올림픽…'35조 경제효과' 물건너가나 2016-07-31 19:10:20
전날 파업에 들어가겠다고 경고했다.선수촌은 부실공사 문제로 골치 아프다. 지난 26일 브라질 현지 방송 tv글로보는 선수촌 아파트 272개동에서 57개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거나 샤워시설이 작동하지 않는 등 문제가 큰 것으로 드러났다. 호주 대표팀은 한때 입촌을 거부하기도 했다.치안 불안도...
노조 파업에 7월 월급 못 받은 성동조선 2016-07-21 17:43:40
"파업 강행 땐 자금 지원 없다" 강수 [ 김해연 / 도병욱 기자 ] 성동조선해양이 7월 임금을 제때 지급하지 못했다. 노사 갈등이 발생하면 자금 지원을 하지 않겠다는 채권단의 경고에도 노동조합이 파업을 강행한 결과다.성동조선은 지난 20일 임직원에게 “노조가 파업을 강행함에 따라 채권단에서도 불가피하게 신규...
[뉴스줌인] 기업부실 책임은 모두 국책은행 몫?‥쓴 웃음짓는 금융권 2016-07-12 14:34:23
주변 유람선과 여객선의 무선을 통한 빙하 경고에도 배의 속도를 높이고 항로를 유지했던 존 스미스 선장. 초호화 여객선의 속도와 기술력을 자랑하고 싶었던 선주 브루스 이스메이의 부추김과 선장에 대한 외압. 배의 미관을 해칠 것을 우려해 구명보트를 규정보다 적게 탑재토록한 설계자 토머스 앤드루스, 당시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