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태백’ 진구, 당당히 광고판 복귀…‘구겨진 종이가 더 멀리 날았다’ 2013-03-06 13:38:18
광고판에 지라시만의 돌팔매를 날려보자’고 호기롭게 외치며 통쾌한 한 방을 날려 짜릿함을 선사했다. 태백은 양심적인 광고주를 타겟으로 한 장애인들을 위한 공익광고 제작에 나선 가운데 지윤(박하선)까지 bk애드를 그만두고 지라시(grc)에 합류해 힘을 실었다. 지윤과 함께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한 장애인 체험까지...
이태백 실제 인물, 지방대 출신 뉴욕 천재로 우뚝 2013-02-06 10:01:56
보잘 것 없는 청년이었다. 학창시절 광고의 힘을 깨닫고 그 길로 광고계에 맨몸으로 투신한 이태백은 면접만 봤다하면 백전백패를 자랑하는 구겨진 이력서 신세이지만 절대 포기란 걸 모르는 직진인생이다. 이태백 실제인물인 이제석 역시 계명대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해 간판업자로 경력을 쌓았다. 이후 미국 뉴욕으로...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 이제석 "지방대 졸업 후 천재가 되기까지…" 2013-02-05 14:02:03
것 없는 청년. 학창시절 광고의 힘을 깨닫고 그 길로 광고계에 맨몸으로 투신한 이태백은 면접만 봤다하면 백전백패를 자랑하는 구겨진 이력서 신세이지만 절대 포기란 걸 모르는 직진인생이다. 이태백 실제인물인 이제석 역시 계명대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해 간판업자로 경력을 쌓았다. 이후 미국 뉴욕으로...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공익마케팅으로 예금자보호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소외계층에 생활금융 교육을 실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예금자보호제도의 대국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중장기 홍보전략 로드맵을 설정했다. 우선 tv, 극장, ktx, 전광판, 신문·잡지, 라디오, 지하철, 버스 등 국민생활...
한국인만 20초, 거부할 수 없는 해석 '흐르는 물에 딱 20초간?' 2013-01-28 22:07:45
손 씻기 캠페인으로 제작된 공익 광고 스티커가 나와 있다. 한글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20초간 씻으세요'라고 쓰여 있지만 아래 영어로 번역을 한 문장에는 '비누로 손을 20분간 씻으세요(wash your hands with soap for 20 minutes)'라고 나와 있다. 한국인만 20초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누가...
<진화하는 공익광고…참여형 이색 캠페인 '속속'> 2013-01-24 06:31:21
'재능 기부'로 만드는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이다. 이처럼 과거 공익광고 캠페인이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 머물렀다면 새로 시도되는 캠페인들은 쌍방향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게 광고업계의 분석이다. 김홍탁 제일기획 마스터는 "공익광고는 진정한 공감을 통한...
이민호, 무대 난입한 中팬에 침착 매너 “역시 한국 대표 스타” 2013-01-22 14:18:45
영화 공익 스포츠 패션 분야를 총망라해 인기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데 규모와 역사에 있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이날 행사에는 장백지 관지림 황보 우종시엔 등 인기 스타와 요트선수 쉬리지아, 패셔니스트 한훠훠 등 각 분야의 국보급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해외 스타로는 한국의 이민호가 유일하게 수상자로 뽑혔다....
[생글기자 코너] (고등학생) 양적완화가 초래할 '기회 비용'은 어쩌나… 등 2013-01-18 10:02:58
나오는 그 수익금들은 스포츠 산업을 받치는 한 주축이며, 여러 공익사업에도 널리 쓰이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토토는 성인들의 한 문화로 자리 잡는 것은 용인될 수 있지만,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파되는 것은 막아야 할 것이다. 윤동해 생글기자(경상고 2년) ydh1886@naver.com ----------------...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종합) 2013-01-17 17:58:14
"우리는 블랙카드 광고로 구전 효과를 내려고 하는데 VIP카드의 혜택을 줄이면 광고비만 더 들고 일반 고객에 가는 혜택도 없다"고 비판했다. 녹십자생명을 인수해 출범한 현대라이프 이사회 의장인 정 사장은 현대라이프의성공 가능성을 강조했다. 정 사장은 "현대라이프는 설계사가 700여명 정도지만 완전히...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 2013-01-17 17:22:26
상관 안 했으면 좋겠다"면서 "우리는 블랙카드 광고로 구전 효과를 내려고 하는데 VIP카드의 혜택 줄이면 광고비만 더 들고 일반 고객에 가는 혜택도 없다"고 비판했다. 정 사장은 "이젠 규제가 너무 많아 셀 수가 없을 정도"라면서 "그렇다고 얘기한다고 들어주는 것도 아니라 카드사가 망해야만 현실을 알게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