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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크는 기업]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경쟁력이 조선 경쟁력"…시제품 평가·판로확보 '동행' 2013-06-04 15:30:10
△상생 협력을 위한 바람직한 계약체결 가이드라인 △하도급거래 내부심의위원회 설치 운영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및 서면 발급·보존 가이드라인 △구매담당 임원 평가 시 동반성장 실적 반영 등의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 3월에는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대우조선 동반성장 프로그램...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사례로 주목받았다. 상생 패키지론은 1차 협력업체뿐 아니라 2차 이상의 협력업체에도 금융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실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국제강은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금융부문 상생 인프라 구축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중소 협력업체와 거래 때 100% 현금 결제 등의 방안도 마련했다....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2013-06-04 15:30:08
보다 적극적으로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나서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4월 광고와 물류 부문 내부거래를 중소기업에 개방했는데 성과가 생각했던 것보다 좋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중소기업·협력사와의 ‘아름다운 동행’에 부쩍 힘쓰고 있다. 꾸준히 해왔던 상생 노력에 더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단합대회냐고요? SK 채용 최종면접입니다 2013-05-30 17:00:49
입사를 희망하는 이들은 ‘지원회사의 광고를 제작하라’는 과제를 받고 결과물을 면접관 앞에서 공개했다. 소통 기회 상생 미래 등 네 가지 주제별로 ‘가능성’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미지 광고였다. 작년에 이어 sk가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바이킹 챌린지’ 최종 면접 현장의 한 모습이다. 전국 6개 도시에서 예선을...
현대차, 계열사간 거래 개방 1개월…40여 中企 1780억 일감 얻었다 2013-05-29 17:19:54
물류·광고 내부 발주물량 경쟁입찰 등으로 돌려 동반상생·고용창출 효과 “일감이 늘어나 직원을 더 뽑게 됐습니다.” 문화콘텐츠대행사인 무한상상의 염동근 사장은 이달 초부터 사무실에 앉아 있는 일이 거의 없다. 다음달 시작하는 ‘2014년형 쏘나타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하느라 외부 출장과 회의가 줄줄이...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2013-05-28 17:33:12
손잡고 ‘참치 비빔면’을 소개하는 tv 광고를 제작하는 등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 농심은 이에 대해 다른 비빔면에 비해 매운맛이 4~5배 강한 ‘고추 비빔면’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뚜기는 ‘메밀 비빔면’을 앞세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오비맥주가 5월 한 달간 홍익대 인하대 등 5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지켜온 원칙은 가맹점과의 소통과 상생이다. 사업 초기부터 ‘러닝 로열티’ 제도를 시행, 가맹점의 로열티 및 광고비 분담을 특징으로 하는 선진국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가장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드 수수료도 본사가 지원 본사의 매출 원천이 바로 로열티이다. 상당수 프랜차이즈 본사가 인테리어 비용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맹점과 상생 - "우리는 패밀리"…전국 돌며 점주 간담회 제너시스bbq는 가맹점주들을 ‘패밀리’라고 부른다. 가맹점주와 소통 경영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려는 의도다. 이 회사는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아 총 3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국을 돌며 대대적인 ‘지역가맹점 간담회’...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곧 광고 채널’이라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다. 매장환경 개선사업은 상생전략의 일환으로 기획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판촉활동비는 전액 본사 부담 ‘10년 전 놀부’를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최근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는 판촉활동도 전액 본사 부담으로 진행되고 있다. 10년 전 가격으로 신제품 메뉴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 "가맹본부·가맹점…상생협의회 필요하다" 2013-05-27 15:30:02
가맹본부들은 가맹점사업자와 상생 협력을 통해 상호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그 첫 번째가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 상생협의회이다. 미국은 대부분의 가맹본부들이 가맹점사업자자문위원회(fac)를 운영하고 있다. 협의회의 가장 큰 효과는 가맹점사업자들이 자신들의 의견과 생각을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