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건희가 만든 '품질의 삼성'…JY '초일류 삼성'으로 계승한다 2023-06-06 18:28:28
급증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세계 5위(887억달러)로 도요타(598억달러) 코카콜라(575억달러) 나이키(503억달러) 등을 앞섰다. ‘30년 미래’ 준비하는 이재용 회장선대회장의 유산을 물려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과제로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초일류 기업’ 도약이 꼽힌다....
한경 긱스 또 변신…유니콘 꿈꾸는 '괴짜' 다 모았다 [긱스] 2023-06-06 18:11:46
높은 벤처·스타트업을 중심으로 랭킹을 정하고, 브랜드 공신력을 부여한다.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서도 영향력을 이어간다. 지난 1월 CES에서 한국과 해외 VC 관계자 등 120명을 한자리에 모은 노하우로 내년 CES에서도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시은 기자 see@hankyung.com
중소기업인대회 끝나고 中企 챙기는 최태원·정용진 2023-06-05 17:47:27
가감없이 소통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셜미디어에서 브랜드 데이터 수집을 전문으로하는 스타트업 미스테리코의 고남길 대표는 중기인대회 시작 전부터 테이블에 앉아 최 회장과 약 3시간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고 대표는 미스테리코가 현재 진행중인 플랫폼 사업을 소개하고, SK계열사 중 앱스토어인 SK원스토어와...
JLR, 새 기업 아이덴티티 공개 2023-06-05 09:16:07
나타낸다. 한편, jlr은 랜드로버 브랜드가 회사 dna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건재할 것임을 재확인했다. 랜드로버는 제품,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리테일 사이트에 유지함으로써 레인지로버, 디펜더, 디스커버리 브랜드를 뒷받침하는 헤리티지 마크로 명맥을 이어갈 것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2명 중 1명은 썼는데…"이젠 관심 없어요" 토종 SNS의 몰락 [조아라의 IT's fun] 2023-06-03 11:18:07
사진과 일상 등을 공유하는 성격이 강했으나 브랜드와 상품 홍보가 가능한 '스토리채널'이 2014년 하반기 도입된 광고성 게시글이 늘어나자 반감을 불러일으켰다는 평이다. 40~50대 중장년층 사용률이 높다는 점도 젊은층에게는 SNS 매력도를 반감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범용성을...
미미로즈, 컴백 앞두고 본격 다이어트 챌린지 시작 2023-06-02 13:00:05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7위, 5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29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컴백에 대한 대중의 기대가 높다는 것이 증명된 만큼 컴백 준비를 시작한 미미로즈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다가올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미미로즈는 지난해 9월 데뷔곡 ‘Rose’(로즈)로 데뷔, 이후 후속곡 ‘Kill...
애경산업 화장품 자회사 '원씽' 온라인몰 오픈 2023-06-01 15:19:11
수 있도록 했다.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자 브랜드 정체성을 소개하는 '히스토리' 페이지, 고객의 제품 사용 후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은 '마이원씽' 페이지도 만들었다. 원씽은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쿠폰팩을 지급한다. 원씽은 "온라인몰 개설을 계기로 국내 온라인...
"이런 섬이 있다니" 감탄…세계적 거장, '신안'에 빠졌다 2023-05-31 12:00:01
도저히 상상하기 어렵다. ‘천사(1004)의 섬’이란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고, 신안의 유인도 74개를 꽃의 섬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그는 또 한번의 파격적인 시도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엘리아슨을 비롯해 안토니 곰리(Antony Gormley), 야나기 유키노리, 마리오 보타(Mario Botta) 등 세계적인 거장들을 신안으로...
"일러스트 협업 작품 선보여"…유진의 MZ소통법 2023-05-30 18:42:12
소통을 강화화기 위해 지난해 2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개설했다. SNS 운영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인재확보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유진그룹 유튜브 채널은 유진기업(대표 최종성),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고경모), 동양(대표 정진학),...
“젝시믹스는 차원이 다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윤성빈과 함께한 TV광고 캠페인 공개 2023-05-30 16:02:35
SNS 채널로 소통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노출하며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또한 ‘어나더 레벨(ANOTHER LEVEL)’이라는 서브 카피를 활용해 남다른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 앞서 18일 젝시믹스는 올해 새 뮤즈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기용 소식과 동시에 화보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