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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NTSB "오토 스로틀 이상징후 발견못해"(종합) 2013-07-12 09:12:25
데이터 항목 가운데 220개 항목을 분석한 결과 엔진이나 각종 날개들은 입력사항에 제대로 반응하고 있던 상태였다"고밝혔다. ntsb의 이같은 발표는 사고원인으로 기체결함 가능성 보다는 조종사들의 과실에 여전히 무게를 두는 것이다. 허스먼 의장은 "충돌 35초전 고도 500피트를 알려주는 자동음성이 나왔으며, 조종사들...
한국지엠, 2014년형 올란도 사전 계약 진행 2013-07-11 10:24:03
탑재했다. 18인치 블랙 포인트 알로이 휠도 채택했다. 엔진은 2.0ℓ 디젤에 최적화된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 초기 가속과 변속 능력을 개선했다. 또 전자식 차속감응 파워스티어링(r-eps)을 적용, 세밀한 핸들링을 구현했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sa)과 전방주차 보조 시스템(fpa)도 마련됐다. ...
[아시아나기 사고] 국토부, 블랙박스 조사 들어가 2013-07-10 08:35:56
비행자료 기록장치(fdr)와 조종실 음성 녹음장치(cvr) 조사에 합류했다.관제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도 확인하기 위해 공항 관제사에 대한 조사도 진행중이다.조종사 조사 과정에서는 활주로 최종 접근 단계에서 기체 조작과 관련한 사항 등을 확인하고 있다.조사반은 엔진과 꼬리 동체 부분의 잔해와 파편의 위치를...
美 NTSB 조사 'what이 아닌 why가 중요' 2013-07-10 04:07:11
비행기록장치(일명 블랙박스)와 조종실 음성기록장치(cvr)를 회수해 1차 분석을 끝냈다. 분석결과 충돌 59초전 1천피트(300미터) 상공에서 여객기는 159노트(시속 294km) 속도였으며 충돌 34초전인 500피트(150미터) 상공에서는 조종사들이 설정했던 활주로 접근 속도인 137노트를 밑도는 134노트(시속 248km)를 나타냈다....
美 NTSB "충돌직전 시속 190km…목표속도의 75%"(종합) 2013-07-09 06:31:06
125피트(38미터) 상공에서 엔진출력레버를 올리기 시작했다. 최저 속도를 기록한 충돌 3초전에는 엔진 출력이 5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ntsb는 이날 블랙박스와 조종실 음성기록장치(cvr) 1차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조종사 4명에 대한 면담조사에 들어갔다. 허스먼 의장은 "면담 조사에서는 조종사들이 어떤...
美 NTSB" 사고직전 속도 190km"(1보) 2013-07-09 04:57:07
8초전인 125피트(38미터) 상공에서 엔진출력레버를 올리기 시작했다. 최저 속도를 기록한 충돌 7초전에는 엔진 출력이 15%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ntsb는 이날 블랙박스와 조종실 음성기록장치(cvr) 1차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조종사 4명에 대한 면담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허스먼 의장은 "면담 조사에서는...
아시아나 충돌영상 공개·블랙박스 회수, 사고 원인 전격 조사 2013-07-08 14:05:00
인용해 "사고기의 비행기록장치와 음성기록장치를 공항 활주로 주변에서 회수, 정밀 분석을 위해 워싱턴 본부로 보냈다"고 전했다. 회수된 아시아나 사고기의 블랙박스에는 비행 당시의 고도, 기수방향, 엔진상태 등이 담겨있어 사고원인 규명의 핵심 열쇠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회수된 아시아나 사고기 블랙박스는...
아시아나 초기 사고조사…조종 과실에 초점 2013-07-08 11:47:04
갖고 조종석 음성기록과 블랙박스(비행기록장치)를 예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허스만 ntsb 위원장은 “관제탑이 사고가 난 아시아나항공 소속 보잉 777기로부터 도착을 알리는 교신을 접수했다”며 “이는 비행기 엔진을 끌 준비가 됐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사고 여객기의 접근속도가 목표보다 크게...
美 NTSB "사고 여객기,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 접근"(종합) 2013-07-08 10:08:05
조종석음성기록장치(cvr)를 1차 분석한 결과이다. 비행기록장치에는 24시간 분량의 1,500여개 범주의 자료가 저장돼 있다. 항공기 운항 당시 비행속도와 고도, 엔진상태, 날개각도 등을 망라하고 있다. 음성기록장치는 조종사들이 나눈 대화를 녹음한 것으로, 사고전 2시간 분량이 녹음돼 있으며 상태도 양호하다. 이날...
美 NTSB "사고 여객기 목표속도 이하로 접근...기체 이상 징후 없어"(1보) 2013-07-08 06:49:05
브리핑에서 조종석 음성기록장치와 비행기록장치를 예비분석한 결과를 설명했다. 허스먼 의장은 "음성기록장치 분석 결과 기체는 착륙준비 단계에 있었다"며 "비행기 플랩은 30도 각도를 유지하고 있었고 랜딩기어도 내려진 상태였다"고 밝혔다. 허스먼 의장은 "활주로 접근 목표속도는 보통 137노트"라며 "기체가 하강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