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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권 주식이야기] 中치과시장 성장 날개 단 '허페이 메이야 옵티컬' 2020-06-23 11:29:17
등 다양한 업체가 뛰어들고 있다. 미국에선 전체 교정시장 중 30%를 투명교정기가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중국에서도 투명교정기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구강스캐너를 설치하는 치과병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메이야는 기존 CBCT 판매로 쌓은 치과병원 네트워크와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구강스캐너 시장에서 빠른...
MP3가 죽인 음악산업 스트리밍이 살렸다 2020-06-22 15:38:02
업체 스포티파이의 한국 시장 진출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후발주자인 네이버는 음원 이용료 수익 배분을 바꾸는 방식으로 이용자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IT업계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올 1월 서울 대치동의 한 공유오피스에 스포티파이코리아를 설립했다. 피터 그란델리우스 스포티파이 본사 법무총괄이 한국법인 대표를...
"e스포츠 중계권 확보하라"…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콘텐츠 전쟁' 2020-06-22 15:16:07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업체 스트림랩스의 조사에 따르면 트위치의 올해 1분기 재생 시간은 30억 시간을 넘어섰다. 이는 라이브 영상 플랫폼 전체 재생 시간의 65%에 달한다. 같은 기간 유튜브 게이밍은 10억 시간으로 2위, 페이스북 게이밍은 5억5000만 시간으로 3위에 올랐다. 1위 업체 트위치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특허권이 있다면 반드시 특허 자본화를 활용할 것 2020-06-20 11:02:01
이에 특허권을 취득할 경우, 선두 업체의 지위를 얻고 후발 주자의 특허 등록을 막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술 우위를 선점하고 고객에게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특허 가치를 자본화할 경우에는 기업이 가진 다양한 위험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특허 자본화는 대표,...
"없어서 못 판다"…세컨드 냉방가전 '전성시대' 2020-06-19 13:06:39
떠오른 창문형 에어컨은 중견 생활가전 업체들의 실적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했던 파세코는 출시 1년만인 이달 초 누적 생산량이 1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쏟아지는 주문 물량을 맞추려 공장 3개 라인을 풀가동하고 직원을 100여명 이상 늘리기도 했습니다....
LG화학·CATL·파나소닉…불꽃 튀는 '배터리 삼국지' 2020-06-18 17:35:11
등 3개 국가밖에 없다. 시장조사업체인 SNE리서치가 집계한 올 들어 4월까지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을 보면 1위부터 10위까지가 모두 이들 3개국 기업이다. LG화학은 올 들어 처음으로 일본 파나소닉을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중국 CATL과 비야디(BYD)가 3, 4위를 기록한 가운데 삼성SDI도 5위로 선두권을...
메디톡신 허가 취소에 대웅제약 등 '급등'…반사이익 기대 2020-06-18 09:29:53
등 후발 보톡스 업체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메디톡신의 허가를 취소하면서 이들 업체에 수혜가 예상돼서다. 18일 오전 9시20분 현재 대웅제약은 전날보다 1만1500원(8.13%) 오른 15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종근당 바이오도 13.53% 급등하고 있다. 제테마와 휴젤도 각각 11.07%, 5.34%...
경쟁 치열해진 무알코올 맥주 시장…"시장 성장 전망" 2020-06-18 06:43:01
계획이다. 18일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무알코올 맥주를 처음 선보인 업체는 하이트진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12년 11월 '하이트제로 0.00' 355㎖를 출시했고, 2016년 3월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개선했다. 하이트제로는 알코올 함량 0.00%에 한 캔당 60㎉다. 특히 '하이트제로 0.00'...
'3천억 투자공언'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는 반년에 하나꼴 2020-06-18 06:05:01
계획에 크게 못 미친 결과다. 웨이브는 또 해외 미디어 업체 NBC유니버설에 앞으로 3년간 매년 최대 5편씩 자체 콘텐츠를 수출하기로 했지만 현재와 같은 상황으로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된다. 반면 넷플릭스는 대형 글로벌 콘텐츠뿐만 아니라 '킹덤' 시리즈와 '인간수업' 등 한국산 오리지널...
그린광학 "NASA와 우주용 렌즈 함께 만들죠" 2020-06-17 17:24:23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광학업체다. 미국·인도·유럽 우주개발 협업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는 “한국 광학산업의 미래가 우주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정밀 광학렌즈가 필요한 산업 분야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후발주자인 중국 업체들이 빠르게 추격해 오고 있는 데다 한국 업체 간 경쟁도 격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