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녹색기업 청년 취업박람회` 11,12일 코엑스서 2013-06-10 12:26:52
대상으로 박람회 종료 후 3개월 간 전문 취업 컨설턴트로부터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커리어 컨설팅, 입사지원서 클리닉, 적성검사, 면접 코디, 스트레스 심리 상담 등 구직활동에 지친 구직자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양악수술, 선수술과 후수술 어떤 방식이 맞는 걸까? 2013-06-10 08:00:36
양악수술과 치아교정 전문병원인 에버엠치과(구강악안면외과)의 윤규식 원장은 “양악수술 선수술은 외모의 개선이 바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획기적인 방식의 수술입니다. 그러나 턱이 기형이 심하거나 치아의 맞물림이 불안정해지는 환자의 경우 등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무리한 선수술보다는 수술전 치아교정이 유리한...
제이티, 10억원 DDI 검사장비 공급 계약(상보) 2013-06-07 16:30:57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 제이티는 7일 반도체 후공정 외주업체 dyt와 10억4000만원 규모의 ddi제품(비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자동 검사하는 설비 시스템(ddi inspection system)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오토매틱스 ddi 인스펙션 시스템이란, 반도체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의 양품과 불량품을 자동...
<원안위원장 "추가위조 있으면 원전정지…안전우선"> 2013-06-07 11:55:45
없다. UAE 수출 원전에 대해서는 특별팀을 구성해 검사 중이다.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 원전기기 전문인증관리제도 도입한다고 했는데 전기협회가 하던 일을 원안위가 한다는 것인가. ▲(이) 검토 중인 내용이며 당분간은 이중 체크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장기적으로는 국가 공인기관을...
<리모델링 수직증축 Q&A> 지자체별 사업시기 조정 2013-06-06 11:00:35
결정, 구조안전성 확인을위해 현장에서 육안·비파괴 검사 등을 1차(안전진단)로 실시하고 주민 이주후 내장재 철거 상태에서 구조도면 내용 확인, 구조 상세진단 등을 위한 안전진단이 추가(2차)로 필요하다. -- 전문기관 안전성 검토도 두번 하는데. ▲ 본격적인 사업추진 전에 수직증축 범위의 타당성 및...
'하반기 채용 미리 준비하세요'…커리어케어, 컨설팅 전문팀 운영 2013-06-05 08:34:45
대비하기 위한 컨설팅 전문팀인 '커리어 리스타트 팀'을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두 달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커리어 리스타트 팀은 커리어케어의 1:1 컨설팅 프로그램인 '리스타트 유어 커리어(restart your career)'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기분석, 커리어전략 워크숍, 1:1...
휴가 맞아 '광명' 찾으려는데 "라식, 안된다고요?" 2013-06-04 17:36:39
성급하게 시력교정수술을 받기 보다는 전문의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전문안과병원을 찾아 눈 상태에 맞는 수술방법을 찾아보도록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 켈로이드 체질이라면 수술 전 검사 필수 라식, 라섹 수술은 눈에 시행되는 수술인 만큼 눈의 문제로 인해 수술이 불가능하...
국민검사청구제도·민원처리 실시간 공개…강화되는 금융소비자 보호 2013-06-04 15:35:00
이상의 당사자가 직접 금감원에 검사를 요구하는 제도다. 금융소비자들의 권리를 위해 금감원의 검사권한을 외부에 개방, ‘기득권’을 내려놓겠다는 뜻을 보인 것이다. 실제 효과는 지켜봐야겠지만, 수동적으로 ‘민원처리’만 하던 과거에 비하면 격세지감이다. 요즘 금융감독 당국의 최고 관심사는 금융소비자보호다....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해온 금융사 검사에서 벗어나는 범위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란 우려도 제기된다. 한 소비자단체 관계자는 “국민검사청구제를 도입한 것은 훌륭한 조치라고 평가하고 싶지만 청구 요건이 너무 까다로워 실효성은 의문”이라며 “상황에 따라서는 이미 금감원에서 운영 중인 민원신청이 더 효율적인 해결책이 될...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전문 지식을 교육하고, 설계사에게는 보험금 지급 금액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부풀리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역시 완전판매를 위한 모집질서 개선에 적극적이다. 매년 보험사 전속 설계사와 개인 대리점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우수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완전판매를 위한 동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