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OTRA, 중국서 한국 식품전 17일까지 개최 2013-12-08 14:56:48
이뤄지며, 한국 중소기업 14개사의 100여개 제품들이 시식 행사 등의 홍보 활동과 판매를 진행합니다. 대상은 중소기업에게 중국 시장에 미리 진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서의 식품회사 운영 노하우와 직원관리, 중국시장 개척 방안 등을 전수했습니다. 항저우는 1인당 GDP 1만 달러를 돌파한 저장성의 성도로 중국 내...
[맞짱 토론] 식품 '유통기한 표시' 바꿔야 하나 2013-12-06 21:39:35
유통기한은 2014년 9월26일까지인 제품이었다. 소비자단체에 접수된 식품 관련 불만 건수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유통기한 미경과 식품의 변질과 이상에 대한 접수 건수가 많은 것은 사실상 유통기한 연장이나 다름없는 소비기한 제도가 실효성을 발휘하긴 다소 어려운 점이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현 시점에서 소비자 혼란...
[5시산업뉴스]"온맵시로 따뜻한 겨울나기" 2013-12-06 17:44:11
행사에는 환경부 저탄소생활 홍보대사인 김혜선(기상캐스터), 전소민(탤런트), 양상국(개그맨) 등이 함께 참여하여 온맵시 실천에 함께 했습니다. `온맵시 캠페인`은 서울 뿐 아니라 지자체와 그린스타트 지역네트워크 주관으로 전국적으로도 함께 진행되는데, 지역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전개하여 `온맵시`에 대한 범국민적...
[생글기자 코너] '독도 지우개'와 코즈마케팅 등 2013-12-06 16:59:00
사회적 이익, 공익을 내세우며 제품을 홍보하는 사례를 ‘코즈마케팅’이라고 한다. 코즈마케팅이란 기업과 사회적 이슈가 상호이익을 위해 전략적으로 연계된 마케팅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윤리마케팅인 셈이다. 경제시간에 배운 기업의 궁극적 목표는 “최소비용 최대이윤”이다. 기업의 사전적 정의 역시 이윤의 획득,...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사회적경제 ‘꿈꾸는 시장’ 개최 2013-12-06 16:04:27
꿈꾸는 시장 홍보 및 참여 상담, 관련 정책, 지원 사업을 알 수 있는 운영 홍보존, 업싸이클링, 친환경 먹거리, 비누 만들기, 미술음악 치료, 언어체험을 할 수 있는 판매체험 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창업에 대한 상담 및 판로확대에 대한 컨설팅을 해주는 공유가치 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무대행사 존,...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사회적경제 ‘꿈꾸는 시장’ 개최 2013-12-06 16:03:30
꿈꾸는 시장 홍보 및 참여 상담, 관련 정책, 지원 사업을 알 수 있는 운영 홍보존, 업싸이클링, 친환경 먹거리, 비누 만들기, 미술음악 치료, 언어체험을 할 수 있는 판매체험 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창업에 대한 상담 및 판로확대에 대한 컨설팅을 해주는 공유가치 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무대행사 존,...
['글로벌 코리아' 50회 무역의 날] 특성화 고교생, 세계 누빌 무역인 꿈꾸다 2013-12-06 06:58:43
직접 설립하고 회사 이름을 지어 수출할 제품도 직접 선택해보기도 했다. 수출 시장조사와 계약 체결 과정을 준비하기도 했다. 평소 책으로만 접했던 내용을 직접 체험해 무역인의 길에 한 발짝 가까워졌다는 게 참석자들의 한결같은 반응이었다. 특히 무협 무역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대학생들이 참가, 영어로...
렌조 로소 OTB그룹 CEO, 업계 1등 코앞에 매장 내고 청바지 망가뜨려 두 배 비싸게 2013-12-06 06:58:01
화학제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일일이 청바지의 물을 빼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제품을 만들었다. 당시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가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 로소는 자신이 만든 청바지가 리바이스의 두 배 가격에 팔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그를 업계 관계자들은 미치광이 취급했다. 멀쩡한 청바지를 낡고...
JW중외제약, 김사랑 마스카라 ‘퍼펙션 맥스카라’ GS홈쇼핑서 판매 2013-12-05 16:57:38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퍼펙션 맥스카라는 과학적인 시험을 통해 12시간 이상의 컬링 지속력과 속눈썹 볼륨감 증가효과를 입증했다”며 “메이크업 제품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등으로 제품라인을 확대해 클라로를 대표적인 뷰티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jw중외제약) bnt뉴스...
매일유업, 국내 유업계 최초 3천만불 수출탑 수상 2013-12-05 10:59:19
제품의 우수성을 공격적으로 홍보하여 중국 조제분유 수출을 늘렸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조사와 분석으로 현지 문화를 고려한 마케팅을 펼쳐 조제분유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을 더욱 향상 시키는 등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