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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자율성과 경영책임 동시에 강화한다> 2013-07-08 14:00:29
문제를해결하기로 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를 간소화하고, 기관장 평가는 기관 평가에 통합한다. 대규모 공기업과 준정부 기관에 대해서만 경영평가를 하되, 소규모 기관은 간이평가를 하거나 주무부처에서 성과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대신 공기업에는 선진국 사례와 비교평가하는...
공공기관 상시 구조조정한다…기관·사업영역 통폐합 2013-07-08 14:00:17
기관평가로 통합해 재임기간에 1회만 하기로 했다. 공공기관 일자리는 향후 4년간 7만명 늘린다. 인력재배치, 제도개선으로 채용여력을 확대(4만4천명)하고 일자리 수요가 확대되는 통신보안, 안전관리, 보건복지 등분야를 중심으로 증원(2만6천명)한다는 전략이다. 채용방식도 바꾼다. 서류전형, 필기시험 등...
재벌들, `일감 몰아주기'로 수천억원 배당 챙겨(종합) 2013-07-07 16:24:46
규모다. 시스템통합(SI)업체인 SKC&C는 그룹 내부거래 비중이 64.8%에 달해 일감 몰아주기 행태가 심각한 대표적인 재벌그룹 계열사로 꼽히는 곳이다. SK그룹의 뒤를 이은 곳은 GS그룹이다. 허정수 GS네오텍 회장이 지분 100%를 보유한 전기·통신공사업체 GS네오텍은 허회장에게 지난 5년간 490억원의...
재벌들, `일감 몰아주기'로 수천억원 배당 챙겨 2013-07-07 06:01:18
규모다. 시스템통합(SI)업체인 SKC&C는 그룹 내부거래 비중이 64.8%에 달해 일감 몰아주기 행태가 심각한 대표적인 재벌그룹 계열사로 꼽히는 곳이다. SK그룹의 뒤를 이은 곳은 GS그룹이다. 허정수 GS네오텍 회장이 지분 100%를 보유한 전기·통신공사업체 GS네오텍은 허회장에게 지난 5년간 490억원의...
[그래픽뉴스] `일감몰아주기` 첫 과세 2013-07-05 18:21:49
한 기업경영평가사이트는 30대그룹이 624억원의 세금을 내야 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과세 대상자는 65(예순다섯)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대기업들은 과세에 대비해 내부거래를 축소하는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삼성과 현대자동차, SK, LG 등 4대 그룹이 1분기 중 내부거래 비중을 당초 계획보다 1조4천억원 가량...
아주캐피탈,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2013-07-05 17:49:36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인증기업은 전체 116개 기업으로 그 중 캐피탈사로는 아주캐피탈이 유일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아주캐피탈이 다양한 채널에서 접수된 고객의 소리를 통합처리 할 수 있는 ‘VOC통합시스템’을 갖춘 것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이윤종...
[인사] 기획재정부 ; 속초시 ; 경남과학기술대 등 2013-07-05 17:19:45
임형철▷경영혁신과장 황순관 ◈속초시◎승진<4급>▷민원봉사과장 송만선◎전보<4급>▷기획감사실장 김철수 ◈경남과학기술대▷학생처 학생지원과장 원재수▷사무국 총무과장 박봉현▷산학협력단 산학협력연구지원과장 박상원▷통합행정실장 직무대리 배수열 ◈이데일리<상무>▷솔루션사업국장 강기태▷편집보도국...
GREE, 결국 중국 이어 한국서도 발 빼나? 2013-07-05 16:56:20
경영을 위한 경영진의 판단이다. 한국 직원이 책임이 없다. 노고한 것에 감사한다'며 '약관의 개정안도 법무팀이 오래 전에 이미 준비한 것이다. '먹튀안'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과연 그리코리아의 구조조정이 철수의 신호탄인지 새로운 탈바꿈을 위한 성장통인지 게임업계가 주목되고 있다. 한경닷컴...
아주캐피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13-07-05 09:08:42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2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아주캐피탈측은 "전체 116개 인증사 가운데 캐피탈사로는 우리가...
[한국경제TV 스타북스] 당신은 스마트폰 다음 세상을 준비하고 있는가? 2013-07-05 08:56:38
아울러 개인은 이 혁신의 시대에 어떤 통합적 사고와 균형감각을 가져야 하는지 그 전략도 제시한다 경계의 붕괴 시대,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이제 경계는 갈수록 더 붕괴될 것이다. 그 경계란 소비자와 생산자의 경계, 사업과 사업의 경계 두뇌와 디지털의 경계, 현실과 가상과 환상의 경계,시간과 공간과 관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