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린 경영 리더] 동국제강, 전력사용 줄인 친환경 라인 건설…LNG 연료로 온실가스 배출 줄여 2013-06-17 15:30:12
등 철강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전기로를 운용하는 철강회사에 전력사용량을 줄이는 것은 회사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다. 동국제강은 친환경과 에너지 저감을 최우선 가치로 철강생산 공정의 각종 설비 투자에 나섰다. 이 회사는 △최신 친환경 설비를 도입하고 △전력 사용량을 철저하게 관리하며 △장기적으로 전력...
유모차 품질평가 1위 '엘리아' 예약판매 돌입 2013-06-17 10:47:29
있게 됐다. 맥시코시의 공식 수입원인 글로벌 유아용품기업 ykbnc(대표 윤강림)는 맥시코시 디럭스형 유모차인 엘리아(elea)를 롯데아이몰 단독으로 오는 23일까지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예약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신생아용 카시트 맥시코시 카브리오픽스가 증정된다. 맥시코시 엘리아 유모차는 지난...
소비자, 블랙컨슈머에게 일침 2013-06-17 09:52:05
s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블랙컨슈머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주의 깊게 들어보고, 앞으로 단순한 블랙컨슈머 대처 차원이 아닌 화이트컨슈머와 상생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는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기원하는 범국민...
토니모리 씨씨크림, 일본 홈쇼핑서 전량매진 ‘대박’ 2013-06-17 09:08:02
화장품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본 홈쇼핑 채널로 잘 알려진 qvc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급 멀티미디어 리테일러서 현재 시청가능 세대수가 전세계 2억세대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토니모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OX? 경제상식 퀴즈] 6월 17일자 2013-06-14 14:06:43
블랙 아웃 ③베일 아웃 ④테이크 아웃 5.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업체의 매출에는 별로 기여하지 않으면서 각종 혜택만 뽑아 먹는 소비자들을 말한다. 합리적 소비자라는 평가와 ‘얌체족’이라는 평가가 엇갈리는 이 사람들은? ①바이럴 마케터 ②프로슈머 ③블랙 컨슈머 ④체리 피커 6. 시중에 현금이 넘치는데도...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 전국대회 2013' 불꽃 튀는 경합 2013-06-14 10:24:18
6일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 의 '소비자, 블랙컨슈머에게 말한다'의 발표자로서 활약하게 된다. 이날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 전국대회 2013'에 참석한 박진아 씨(서울 강북구)는 "정부와 기업만의 노력으로 시장경제의 약자를 보호하는데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의 역량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
퍼즐앤드래곤,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추가 2013-06-13 19:27:35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 www.neocyon.com)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 www.gungho.co.jp)가 개발한 오리지널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의 5.2 버전 업데이트를 금일(13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몬스터 및 궁극 진화 추가, 4인치 디스플레이...
아이담테크, `BOOM-R5` 출시 2013-06-13 18:09:46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 www.idamtech.co.kr)가 MP3 음악재생이 가능한 FM라디오 멀티미디어 `BOOM-R5` 모델을 6월 24일 선보입니다. BOOM-R5 모델은 기존에 출시한 아이담테크의 멀티스피커 BOOM 시리즈처럼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디오, 외부스피커, 그리고 MP3 파일의...
"비결이 뭔가요?"…美 P&G도 놀란 TV홈쇼핑 '완판공식' 2013-06-13 17:52:01
내 블랙모어스 판권을 cj오쇼핑에 맡겼다. 블랙모어스는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cj오쇼핑의 홈쇼핑 방송이 한국뿐 아니라 터키 베트남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cj오쇼핑은 2010년 12월부터 블랙모어스 제품을 판매해 현재 누적 매출...
패션업계, 닫힌 소비자 지갑 ‘라인익스텐션’으로 연다 2013-06-13 14:12:01
기업들이 라인 익스텐션을 통해 기존 고객 외에 새로운 소비자들을 유입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라인 익스텐션을 통해 소비자층을 확대, 매출 볼륨화를 꾀한다는 것. 특히 요즘과 같이 경기 침체기에는 대규모 투자와 시간이 소요되는 신규 브랜드 론칭 대신 안정적인 라인 익스텐션으로 눈을 돌리는 업체가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