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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삼성, 임직원-협력사 만남 엄격히 통제…접대·향응 등 비리 원천 차단 2013-08-19 15:29:24
비용은 삼성전자에서 부담하라고 적시했다. ‘뇌물’의 범위도 금전과 현금성자산, 선물로 구체화했다. 이를 현금, 수표, 경조금(축하금·조의금), 백화점상품권, 항공권, 회원권, 문화상품권, 공연티켓, 놀이공원 이용권, 법인카드, 기프트카드, 자동차, 귀금속, 명절선물 등으로 일일이 나열했다. 부당한 청탁의 예로는...
글로벌 완성차 2분기 실적…일본 도요타 '독주' 2013-08-04 18:30:20
그러나 특근 차질로 인한 공장가동률 저하, 인건비 상승, 일회성 리콜 비용 등에 따른 수익성 감소를 피하지 못했다. 유럽업체 피아트와 폴크스바겐의 2분기 영업이익은 각각 1.9%, 1.8% 증가하는데 그쳤고 독일 BMW와 기아차의 영업이익은 각각 8.8%, 8.5% 하락했다. 임은영 동부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도...
기아차, 판매량 늘어도 이익은 줄어 2013-07-27 07:36:07
하락과 가공비 증가, 1분기 일회성 리콜 비용 등의 요인으로 떨어졌다는 분석을 내놨다. 당기순이익 등은 관계회사 투자 손익 감소와 지난해 상반기 발생한 현대위아 처분익 영향으로 악화됐다. 글로벌 판매대수는 전년대비 3.6%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k3, k5, k7 등 k시리즈를 비롯한 스포티지r, 프라이드 등...
기아차, 2분기 '깜짝 실적'…영업익 1조 돌파(종합) 2013-07-26 10:42:33
국내공장 가동률 하락, 1분기 일회성 리콜 비용 등이 발목을 잡았다. 회사 관계자는 "올 상반기 경기침체와 원화강세, 엔화약세 등 어려운 경영 여건 하에서도 해외시장이 내수 부진을 만회했다"며 "지속적인 ‘제값 받기’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영업이익률 7.6%를 달성하는 등 선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기아차, 상반기 영업익 1조8305억 순익 1조9648억 2013-07-26 10:26:28
따른 국내공장 가동률 하락과 가공비 증가, 1분기 일회성 리콜 비용 등의 요인으로 전년 대비 21.0% 감소한 1조8,305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관계회사 투자 손익 감소와 지난해 발생한 현대위아 처분이익 영향 등으로 금융손익이 감소해 전년 대비 각각 20.6%, 14.5% 감...
기아차, 상반기 영업익 급감…"내수부진·생산차질 이중고" 2013-07-26 10:22:09
가동률이 하락했다"며 "지난 1분기 리콜로 인한 일회성 비용도 영업익 감소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해외공장의 생산량 증가가 국내공장 생산 감소 분을 만회하며 판매증가를 이끌었다. 기아차는 올 상반기 국·내외에서 k시리즈 등 주요 차종의 판매호조로 전년대비 3.6% 증가한 144만5000대를 판매했다.국내공장...
기아차, 2분기 실적 전망 '맑음' 2013-07-25 14:59:37
및 환율 효과를 누릴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 1분기 발생했던 리콜 충당금 400억 원 등 일시적 비용이 제거된 점도 긍정적이다. 매출은 1조25488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0.02% 감소하고 전분기 보다 13.2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판매가 지난해보다 5.6% 증가한 74만 대를 기록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연결...
현대차, 2분기 실적발표 D-1…주가 향방은? 2013-07-24 14:29:22
긍정적이다. 1분기에 발생했던 리콜 충당금(약 900억원) 같은 일시적 비용이 제거됐고 국내 부문의 가동률도 개선됐다. 2분기 원화 약세가 진행된 점도 이익률 개선의 배경이 될 전망이다. 박영호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현대차의 2분기 실적은 이후 실적 개선 방향성에 대한 단초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해 하반기엔...
유진투자증권 "올 하반기 완성차 중심 매수전략 유효" 2013-07-15 08:10:48
비용 발생요인이 제거되면서 완성차의 영업이익 개선이 시작됐다"고 낙관했다. 앞서 현대차와 기아차[000270]는 작년 3분기 이후 3개 분기 연속으로 파업, 연비과장 이슈, 리콜 사태 등 악재가 겹치면서 일회성 요인이 발생했으나 올해 2분기이후 이들 요인은 소멸될 전망이다. 장 연구원은 완성차 업체의...
車 타는 맛 알아야 만든다…진짜 핸들 잡는 '잡초' 카레이서…끊임없는 '가이젠'으로 부활 액셀 2013-06-27 15:30:00
차량에서 급발진 사고가 잇따라 터지면서 대규모 리콜 사태로 번졌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도요타가 글로벌 전역에서 리콜한 차량은 1018만대에 달했다. 2011년엔 세계 1위 자동차 판매사란 타이틀까지 내려놓으며 gm과 폭스바겐에 밀려 3위로 주저앉았다. 아키오 사장은 2010년 2월 미국 하원의회 청문회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