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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세라믹 소재산업 키우는 경남도 2016-07-11 18:28:30
이전한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함께 융합세라믹 소재산업을 집중 육성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도와 기술원이 지난 5월 제안한 ‘경남지역 산업육성을 위한 핵심소재기반 지원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선정돼 2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데 따른 것이다.융합세라믹은 나노기술, 정보통신기술, 바이오기술 등의...
KT, 해양 조난사고 대비 ICT 솔루션 개발 2016-07-05 11:26:37
기술 등 해상안전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해상에서 중계기 없이 통신이 되는 LTE 커버리지는 육지로부터 약 50km내외였으나 KT의 `초수평안테나배열시스템` 개발로 해상에서의 LTE 도달 범위가 200km까지 확대됐습니다. KT는 이 시스템을 제주도 한라산에 설치해 서남방으로 185km 떨어진 이어도 해양과학기지에서...
<하반기 달라지는 것> ⑤'빈병 환불 거부' 신고하면 보상금 2016-06-29 08:30:23
▲ 급유선 없어도 유조차량으로 '선박급유업' 등록 가능 = 현재 선박급유업은반드시 급유선을 보유해야 하지만 사고 발생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했거나 방제장비를 갖추는 등 사전 안전조치가 돼 있는 경우 유조차량에 대해서도 급유업 등록을 허용한다. ▲ 먹는 해양심층수 제조공장에서 탄산수 제조 허용 =...
스페이스X가 선택한 안테나기업 인텔리안, ‘2016 월드클래스 300 기업’ 선정 2016-06-10 18:13:36
기업에게는 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tra 등이 참여하는 지원기관협의체가 금융지원과 해외진출 및 마케팅 컨설팅 등을 해준다. 5년간 최대 7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인텔리안은 해외 해상용 안테나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세계 1위(30%)인 업체다. 망망대해를 운항 중인 선박이 위성 통신을 할...
진웅섭 "부산, 동북아 시대 해양금융도시로서 우리경제 견인해야" 2016-06-10 10:05:55
마크 텡 크레디트 아그리꼴 아시아 선박금융부문 대표는 "해운과 선박산업은 여전히 글로벌 경제시스템의 필수적인 기초산업이지만 경기에 민감한 업종"이라고 진단하며 "금융사는 지역, 고객, 배의 종류, 현금흐름 등을 고려한 다각화 전략을 통해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수만타 파니그라히...
진웅섭 "조선·해운 구조조정, 경제 재도약 발판 될 것" 2016-06-10 10:00:07
정보통신기술(ICT)과 융합,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금융지원이 뒷받침돼야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기업, 금융회사, 정부 및 지자체가 협력해야 한다"고강조했다. 컨설팅업체 언스트앤영의 케이스 퍼그슨 아태지역 시니어 파트너는 연사로...
코스피, 장중 연고점 재돌파…외인·기관 '사자' 2016-06-09 09:56:06
상승세다. 대우조선해양은 6763억원 규모의 선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약 2% 오르고 있다.한화투자증권은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7% 가량 급락 중이다.코스닥지수도 오름세다. 전날보다 3.22포인트(0.46%) 상승한 707.21을 기록하고 있다. 기관과 개인이 각각 5억원과 24억원 어치 주식을...
120개 공공기관 중 114개 기관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 2016-06-01 14:54:48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 ││ │경관리공단, │원, 선박안전기술공단│├───────────┼───────────┼─────────────┤│방통위(2/2) │한국방송광고진흥 │시청자미디어재단││ │공사 │...
LS전선, 영하 70도 견디는 케이블 개발 2016-05-31 18:01:52
수 있는 해양·선박용 케이블(사진)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국제인증기관인 캐나다 표준규격협회(csa)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은 이 케이블은 극지방 쇄빙선과 시추설비 등에서 각종 기기와 장비에 통신신호 및 전기를 전달하는 데 쓰인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전류를 보내고 외부 충격과...
[다산칼럼] 창의성 가로막는 객관식 수능시험 2016-05-31 17:32:10
그리고 우리는 중국에 쫓기는 중인데, 2015년도 선박 건조는 한국이 전 세계 물량의 40%로 1위, 일본이 30%로 2위, 중국은 25%로 3위를 차지했다. 중요한 점은 일본이 굳건히 이 분야를 지키고 있다는 사실인데, 생산기술은 많은 부분 추월당했어도 부가가치가 훨씬 높은 설계기술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