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 되찾겠다"…'영업이익 1조' 자신감 내비친 롯데쇼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19 15:58:56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기능(AI) 기술을 유통 사업에 연계해 기업 대 기업(B2B) 신사업을 통한 신규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게 핵심이다.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이 대표적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자산을 애드테크(광고기술)와 융합해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통에 특화된 생성형 AI...
디섐보 등 PGA 선수가 쓰는 스윙분석기 '플라이트스코프' 2023-09-19 15:57:15
확보에 도움이 됐다고 본다. 플라이트스코프를 유통하는 쇼골프(SHOWGOLF)는 원래 유통 후 배송까지 2영업일이 걸리는 배송 서비스를 주문 당일 오후까지 소비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레이더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장 및 업데이트에 대한 원격 지원 서비스, 골프 스크린 게임 소프트웨어 설치까지 해준다....
"K팝 안무 콘텐츠 3D로 팝니다"…댄스트럭트, 투자 유치 2023-09-19 15:23:54
K팝 안무 콘텐츠 제작·유통 솔루션 '아키드'를 운영하는 댄스트럭트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스파크랩 외에도 KOC파트너스 등이 함께 참여했다. 댄스트럭트는 무용 전공자인 윤혜린 대표가 2020년 설립한 댄스 콘텐츠 전문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아키드는 K팝 안무와 인기 댄스 챌린지와 같은 댄스...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롯데가 가지고 있는 4,200만 고객 데이터를 자산으로, AI 기술의 유통 사업 연계, 데이터 커머스 추진 등 B2B 신사업을 통해 신규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데이터 자산을 광고 테크와 융합해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룹 통합 데이터 플랫폼과 그룹 내...
"2026년 매출 17조·영업이익 1조"…롯데, '쇼핑 1번지' 탈환 선언 2023-09-19 14:21:07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의 유통사업 연계, 데이터커머스 추진 등 신사업으로 신규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데이터 자산을 광고와 융합한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추진체를 구성해 리테일 전반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서비스도...
롯데쇼핑, 1번지 명성 되찾는다…"2026년 영업이익 1조 목표" 2023-09-19 11:02:26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리테일 테크 전문 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한다. 롯데는 4천200만명가량의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한 신사업으로 신규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복안이다. 구체적으로 그룹 내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레뷰코퍼레이션, 기관경쟁률 644대 1…공모가 14% 올린 1만5000원 2023-09-18 15:35:26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라이브커머스 사업 강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존 서비스 강화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플랫폼 고도화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오는 19~20일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청약 진행 후...
"추석선물, 상품권·과일 선호…상품권 구입 의향 증가" 2023-09-18 13:56:46
높아져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롯데멤버스 거래데이터상으로도 백화점, 마트, 슈퍼 등 롯데그룹 유통채널에서의 상품권 결제 금액이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상품권 결제 금액이 2020년보다 1.4배 수준으로 불어났다. 추석 명절 구입할 상품권은 지류(69.6%)를 택한 응답이 가장 높았지만,...
"추석 선물로 최고"…한우보다 이것 골랐다 2023-09-18 12:17:47
데이터를 분석해봐도 롯데 유통채널에서의 상품권 결제 금액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상품권은 지류(69.6%)를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여전히 높았지만, 모바일(57.0%) 구매 의향도 비등하게 높았고 젊은 층일수록 모바일을 선호했다. 이 밖에 주류(3.2%포인트), 과일(3.1%포인트), 건강기능식품(2.1%포인트),...
"추석 선물은 상품권이 대세…선물 금액은 5만∼10만원 선호" 2023-09-18 10:40:58
데이터를 분석해봐도 롯데 유통채널에서의 상품권 결제 금액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상품권은 지류(69.6%)를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여전히 높았지만, 모바일(57.0%) 구매 의향도 비등하게 높았고 젊은 층일수록 모바일을 선호했다. 이 밖에 주류(3.2%포인트), 과일(3.1%포인트), 건강기능식품(2.1%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