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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운 여름, 라섹수술로 불편한 안경에서 탈피하자! 2013-07-22 09:41:02
또 수술 전에는 정밀 검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 전 정밀 검사를 하면 혹시 모를 부작용을 미리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전 각종 필수 검사를 받았다면 다음은 자신에게 꼭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단계로 접어든다. 자신의 각막 상태 등을 파악해 라식이나 라섹, 렌즈 삽입술 등 다양한 시력 교정술 중에서...
아시아나 미스터리…고도가 그렇게 낮을 때 관제사는 뭐했나? 2013-07-10 17:59:14
대한 조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이 나오겠지만 착륙유도장치가 고장난 공항 관제사의 실수 여부에도 보다 정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okwater7@cbs.co.kr [cbs노컷뉴스 박영환 대기자](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 안해'(종합) 2013-07-10 10:38:13
알았다"며 "정밀접근지시등(papi)의 흰색 등이 하나 켜져 있었던 것을 봤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정밀접근지시등은 활주로에 설치된 착륙유도장치로 4개의 불빛으로 구성됐으며 불빛이 붉은 색으로 변할수록 항공기의 착륙고도가 낮다는 것을 조종사에게 알려주는 장치이다. 교관 조종사는 당시 조종하고 있던 조종사에게...
교관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안해'(2보) 2013-07-10 09:14:11
알았다"며 "정밀접근지시등(papi)의 흰색 등이 하나 켜져 있었던 것을 봤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정밀접근지시등은 활주로에 설치된 착륙유도장치로 4개의 불빛으로 구성됐으며 불빛이 붉은 색으로 변할수록 항공기의 착륙고도가 낮다는 것을 조종사에게 알려주는 장치이다. 교관 조종사는 당시 조종하고 있던 조종사에게...
국제조종사협회 "NTSB, 무분별하게 자료 공개해" 2013-07-10 06:30:11
착륙유도장치(ils)가 왜 작동하지 않았는지, ils가 없을 경우 rnp같은 대체수단이 사용가능했는지, 정밀접근유도지시등(papi) 같은 고도위치 파악수단이 작동중이었는지, 조종사들이 기내 고도항법장치를 사용하고 있었는지, 이같은 장비들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았는지, 이들 장비의 상태는 어땠는지...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美언론 2013-07-08 17:44:48
착륙유도장치가 꺼져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이 역시 사고에 영향을 미쳤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ntsb는 블랙박스를 정밀 분석하기 시작했고 조만간 조종사를 조사할 예정이다. 최정호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은 “조사 기간은 보통 짧게는 6개월, 길면 2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 항공기에 탑승했던...
아시아나 충돌영상 공개·블랙박스 회수, 사고 원인 전격 조사 2013-07-08 14:05:00
음성기록장치를 공항 활주로 주변에서 회수, 정밀 분석을 위해 워싱턴 본부로 보냈다"고 전했다. 회수된 아시아나 사고기의 블랙박스에는 비행 당시의 고도, 기수방향, 엔진상태 등이 담겨있어 사고원인 규명의 핵심 열쇠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회수된 아시아나 사고기 블랙박스는 거의 훼손이 되지 않은 깨끗한 상태...
美 NTSB "사고 여객기,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 접근"(종합) 2013-07-08 10:08:05
활주로의 글라이드슬로프(적절한 착륙고도를 유도해주는 장치)는 공사관계로 작동하지 않았다"며 "하지만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글라이드슬로프가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통보된 상태였다"고 밝힌 뒤 "글라이드슬로프 외에도 '정밀접근지시등'이나 gps기술 등 조종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안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 사고원인 조사 착수...조종 미숙에 무게 실려 2013-07-08 07:59:03
착륙유도장치가 꺼져 있는 상태에서 사고여객기 조종 경력이 겨우 43시간 밖에 되지 않은 부기장이 육안으로 수동 착륙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는지도 조사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이밖에도 비행기 착륙장치인 랜딩기어 등 기체결함과 공항 주변의 기류 변화에 대해서도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밀 조사할 계획이라고...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활주로에 매우 낮게 접근…기체 결함이냐 조종 실수냐 2013-07-07 17:22:36
착륙 유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아시아나항공 측은 활주로의 문제 가능성을 일축했다. ○사고 원인 규명에 최장 2년국토부는 공식 브리핑에서 “조사단을 통해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라며 “조사 기간은 6개월에서 최장 2년까지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국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