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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종합) 2013-07-03 10:57:15
구축하고 개인신용평가시스템을 개선하도록 할 계획이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에 따라 대출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도 강화한다. 대출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 공시도 강화된다. 행복기금과 금융권 자체 채무조정 활성화를 통한 맞춤형 지원도 이뤄진다. 이달부터 일괄매입 연체채무에 대해...
SK플래닛 "모바일과 사물의 결합" 21일까지 프로젝트 아이템 접수 2013-07-03 10:53:32
누구나 스스로 제작하고 소비하는 문화로 개인의 맞춤형 생산이 가능해 1인 창조기업들이 기존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창작 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고, 서로 다른 분야의 융합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과 결합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발굴, 육성하기...
[한경포럼] 1913년 vs 2013년 2013-07-02 17:25:53
생산이나 소비체제를 바꾼다. 사람의 노동력을 컴퓨터와 로봇이 대체한다. 대량생산보다 주문생산체제가 각광받는다. 지식과 정보 이동이 자유로워지면서 기업활동도 달라진다. 국가의 간섭과 관계없이 세금이 보다 싸거나 입지여건이 좋으면 언제든지 옮겨갈 수 있는 구조다. 자연스레 대중사회가 해체되고 개인화되고...
치매예방에서 간병비까지…노후 걱정 '뚝' 2013-07-02 15:30:1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연금 수령 때도 개인의 상황에 따라 연금지급 시기를 바꾸거나 필요한 기간에 연금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장기 간병 상태가 되면 연금액이 두 배로 높아지는 장기 간병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여유자금이 있으면 추가 납입, 목돈이 필요하면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 월 보험료가 50만...
제습기, 현명한 사용을 위한 4계명 “잘만 쓰면 장마철 효자” 2013-07-02 13:52:41
장마를 대비하기 위해 제습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제습기가 국민가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습기 제거는 물론, 공기청정과 건조 기능까지 활용하여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습한 여름에는 제습 기능, 황사철인 봄과 창문을 꽁꽁 닫게 되는 겨울에는 공기청정 기능을...
신상품도 할인하는 중고캠핑용품 전문 매장은? 2013-07-02 10:58:39
전문점 ‘캠핑트렁크’(대표 남정남)는 소비자 위탁판매 방식으로 중고캠핑용품을 판매하고 있다.이곳을 이용하면 개인 간 중고캠핑용품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기, 제품 파손, a/s 등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어서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판매자 입장에서는 판매수수료 5~7%만...
국민가전 제습기, 현명한 사용법 모른다면 ‘그림의 떡’ 2013-07-02 10:32:41
장마를 대비하기 위해 제습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제습기가 국민가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습기 제거는 물론, 공기청정과 건조 기능까지 활용하여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습한 여름에는 제습 기능, 황사철인 봄과 창문을 꽁꽁 닫게 되는 겨울에는 공기청정 기능을...
홈플러스-한국P&G, 지역아동센터 문화체험 지원 2013-07-01 14:51:02
있도록 기획한 일종의 ‘착한 소비’ 캠페인입니다. 홈플러스와 한국P&G는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36개 매장에서 P&G 행사상품 1개가 판매될 때마다 100원씩을 저소득층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나눔기금으로 적립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전국 50개 지역아동센터 800여 명 어린이들의...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씀씀이 커지는데 세금 안걷히고…'재정 수렁' 빠지나 2013-06-28 15:05:34
소비를 줄여 상품을 사고 팔 때 내는 부가가치세 또한 감소했기 때문이다. 우리 경제는 최근 8분기 연속 성장률이 0%대에 머물고 있다. 이런 사정은 지방자치단체도 마찬가지다. 중앙정부는 국세를 걷고 지자체는 지방세를 걷는데 서울시의 올 지방세 수입은 5월 말 현재 4조5568억원으로 목표액(4조9886억원)보다...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1) 소비 이론 2013-06-28 14:43:23
부분을 경쟁적 소비에 기꺼이 쓰려 한다. 상층계급의 사람들은 이미 지위가 높기 때문에 지위를 더 얻고자 그다지 큰 희생을 하려 하지 않는다. 반면에 하층계급은 그렇게 한다. 대부분의 경쟁적 소비는 공격 전략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온 가족에게 평소보다 더 비싼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준 사람을 생각해보자. 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