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MW코리아, "올해는 성장보다 내실 다질 것" 2013-02-07 13:26:04
과거 20-30%라는 목표보다 10% 성장을 약속하면서 내부 조직 강화나 서비스 품질 등을 높일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찾을 생각이다. 소비자 접점을 높이는 일도 중요하다" -bmw 성장에 젊은 소비층이 큰 기여를 했지만 구매여력은 여전히 낮다 "하우스 푸어와 카 푸어의 개념은 다르다. 자동차는 주택처럼 예상치...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2013-02-07 11:04:50
희소성에 가치를 두는 제품이 주를 이루고 소량으로 생산되는 경향이 있다. 고가 전략을 구사하며 품격 있는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 제품에 차별화를 두기 위해 시작한 ‘블랙라벨’이 코스메틱 시장으로 전파되고 있다. 블랙라벨로 출시된 코스메틱 제품들은 원료를 고급화하고 블랙 컬러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차용해...
[특징주]NHN, 조직개편 불확실성? 나흘째 약세 2013-02-07 09:35:06
신규 모바일 회사 설립을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안을 발표한 뒤 여전히 조정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김석민 현대증권 연구원은 "투자자마다 조직 분할에 대한 가치 판단이 다를 수 있다"며 "신규 조직개편에 대한 청사진이 구체적으로 나온 뒤에야 주가 반등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종목포커스]NHN, 사상 최대 실적…주가 향배는? 2013-02-07 08:58:39
바꾸는 신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증시 전문가들은 nhn이 향후 라인주식회사의 청사진을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따라 최근 조정된 주가의 방향성이 결정될 것이라고 분석했다.김석민 현대증권 연구원은 "최근 nhn은 게임본부 분할설에 휘말리며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가가 조정된 상태였다"며 "신규 조직개편...
SK 임원인사 단행…이사회·CEO가 자율 결정(종합) 2013-02-06 17:30:52
SK㈜는 기업가치 제고와 성장을 추구하는 '포트폴리오 투자회사'로변모하게 된다고 그룹 홍보실은 설명했다. 지주사는 미래 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 펀딩 등 그룹 차원의 신규 투자를강화하고 기존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가치 증대를 위해 조직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론] 미래창조과학부, 출발이 중요하다 2013-02-06 17:23:27
있다. 조직을 안정시키는 데도 1~2년은 걸린다.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이 모였는데, 이 조직을 선순환적 생태계로 안착시키기만 해도 성공이다. 미래창조과학부의 성공은 조직보다도 사람에게 달려있다. 부처 내외의 사람들과 새 부처에 대한 비전, 가치를 공유하며 마음을 얻어야 성공할 수 있다. 깃발만 올린다고 될...
SK텔레콤, 2013년 조직개편 단행‥마케팅 역량 결집 2013-02-06 16:48:24
위한 조직도 강화돼 미래기술원이 신설되고 성장 R&D와 사업지원 R&D는 분리됩니다. 미래기술원은 중장기 미래 성장을 위한R&D에 역량을 집중하며 신사업추진단을 CEO 직속으로 편제해 미래 성장사업의 스피드와 실행력을 강화했다는 평가입니다. 조직 개편과 함께 이루어진 인사에서는 주요 직책자의 보임변경을 통해...
SK그룹 임원인사 단행…이사회·CEO가 자율 결정 2013-02-06 16:23:22
SK㈜는 기업가치 제고와 성장을 추구하는 '포트폴리오 투자회사'로변모하게 된다고 그룹 홍보실은 설명했다. 지주사는 미래 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 펀딩 등 그룹 차원의 신규 투자를강화하고 기존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가치 증대를 위해 조직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따뜻한 기업] 롯데, 200억원 규모 기금 조성…협력업체 해외 진출 도와 2013-02-06 15:31:03
기업으로서 롯데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도 함께 높아질 것이다.”신격호 롯데 총괄회장은 지난달 1일 신년사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롯데는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계열사별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2...
[한경 마케팅 대상] 제품위주 사고서 벗어나 고객 욕구가 무엇인지 고민한 기업이 승리한다 2013-02-04 15:30:59
및 서비스에 자연스럽게 반영될 수 있는 조직 구조가 있는지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판매는 제품 출시 이후부터 시작하지만 마케팅은 제품이 있기 전부터 시작된다”고 말한 필립 코틀러는 그의 저서 ‘마켓 3.0’에서 미래의 마케팅은 제품 중심 시대와 정보화기술 중심 시대를 지나 가치주도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