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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맘, 매장 공격적 확대 2013-01-17 18:10:26
가맹점 오픈 시 최저 수수료, 최장 계약 기간 등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안정된 매출과 수익을 보장하는데 주력 할 예정이다. 맘스맘 관계자는 “맘스맘은 가맹점주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제품 출시, 업계 트렌드, 고객니즈 등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원활한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고...
일감 몰아주기 엄단…부당이익 전액 환수 2013-01-15 17:09:36
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5~7년간 리뉴얼(재단장)을 강요하지 못하도록 하고 이 기간이 지난 뒤 리뉴얼을 할 때는 비용의 40% 이상을 가맹본부가 분담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대형 유통업체가 판매수수료, 판매장려금 등의 명목으로 납품업체에 비용을 전가하는 행위도 막기로 했다. 경제력 우위를 남용한...
대기업 횡포로 피해 본 中企에 최대 10배 손해배상(종합) 2013-01-13 15:04:32
가맹본부의 횡포에 시달려야 했다. 이들 업종의 모범거래기준을 만들었지만이는 `권고 조치'에 지나지 않는다. 공정위는 리뉴얼 강요 금지와 인테리어 비용을 가맹본부가 일정부분 부담하는방안 등을 담아 가맹사업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개정이 이뤄지면 자영업자들의피해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공정위, 중소기업 보호 대폭 강화한다 2013-01-13 08:00:56
등 가맹본부의 횡포에 시달려야 했다. 이들 업종의 모범거래기준을 만들었지만이는 `권고 조치'에 지나지 않는다. 공정위는 리뉴얼 강요 금지와 인테리어 비용을 가맹본부가 일정부분 부담하는방안 등을 담아 가맹사업법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개정이 이뤄지면 자영업자들의피해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게 된다....
피온3, PC방 유저에겐 현아가 EP 팡팡 쏜다! 2013-01-10 19:14:08
비롯해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넥슨가맹 pc방 프리미엄 혜택도 유저들의 요구에 맞추어 개편했다.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할 경우 선수 재계약비를 20% 할인해주고, 감독 및 선수 경험치 30% 추가 특전을 제공해 빠른 레벨 성장을 돕는다. 그 외에도 경기 후 결과 카드 1장 추가 오픈 및 이적시장 수수료 20% 할인...
대형마트, 무이자 할부 중단에 매출 '뚝' 2013-01-08 11:03:45
자구 노력을 먼저 해야한다"며 "이를 무턱대고 가맹사에 떠넘기는 것은 이해하기 힘들고, 수수료 책정을비롯해 전 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절차를 먼저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대형마트와 함께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중단된 백화점은 상대적으로 매출에 특별한 영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부분...
이마트, 편의점 진출?…독립형 점포 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7:03:59
편의점 가맹사업자들에게 수수료를 받지도 않는다”며 “상품만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2011년부터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70~80개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위드미와도 이런 형태의 계약을 맺으려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90여개 가맹점을 둔 편의점 `위드미`에 상품을 독점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편의점 사업 진출을 위한 사전 정지 작업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경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이마트가 최근 열린 경영이사회에 편의점 `위드미`에 상품을 독점 공급하는 방안을 보고하고 현재 구체적인...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3:10:07
위드미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90여개 가맹점을 둔 편의점 업체로,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면서도 가맹본부에 별도 수수료를 내지 않고 개인이 운영하는 독립형 편의점입니다. 이를 놓고 관련 업계에선 이마트의 편의점 사업 진출이 조만간 가시화되는 것 아니냐는 시선입니다. 편의점 업계 한 관계자는 "그간 시장에선...
<통신ㆍ카드사 수수료 갈등 소송전 비화 조짐>(종합) 2013-01-02 16:10:51
이통사 수수료 600억 회피는 경제민주화 역행"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을 놓고 신용카드사와 이동통신사의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금융당국이 이동통신사를 겨냥, `법적 조치'라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 들려 하자이통사들은 `이 참에 잘잘못을 가려보자'며 소송이라는 초강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