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디지털 환경에 알맞은 고품질 서비스 2017-07-05 11:35:24
소비관리 서비스 ‘판(fan) 페이봇’은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개인적인 소비 패턴과 캘린더에 입력된 일정을 활용해 소비 형태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결제 앱(응용 프로그램) fan에 빅데이터 분석을 더한 것이다. 전화 상담이 집중되는 시간에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을 도입하는 등...
"카카오뱅크는 모바일은행…앱으로만 서비스" 2017-07-04 17:51:51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을 도입하기로 했다. 윤 대표는 “상담 초반에 고객의 의문이나 문제점을 분류해 상담사에게 연결하는 역할을 인공지능이 맡는다”며 “고객이 상담을 위해 오래 기다리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6-29 15:00:02
보건환경연구원 논문 발표 170629-0382 경제-0081 10:11 신한카드, 인공지능으로 24시간 상담한다…챗봇 도입 170629-0386 경제-0082 10:12 한국 요리명장, 한식 스타셰프 발굴에 나선다 170629-0389 경제-0083 10:14 신세계면세점, '파파고' 외국인 통역 서비스 170629-0390 경제-0404 10:15 미래에셋, 폭풍 성장...
신한카드, 인공지능으로 24시간 상담한다…챗봇 도입 2017-06-29 10:11:08
24시간 상담한다…챗봇 도입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신한카드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네이버와 연계하고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챗봇은 메신저에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 기술로 컴퓨터가 대화하듯 문자로 답해주는 서비스다. 맞춤형 카드...
'AI 챗봇' 선보인 LG CNS "24시간 금융상담" 2017-06-27 18:28:29
이전에도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를 목적으로 챗봇을 활용한 사례가 있었지만 미리 정해진 규칙에 따라 보기를 선택하는 수준에 그친 경우가 많았다.오프라인 은행의 대기표를 챗봇을 통해 미리 뽑을 수 있는 기능도 눈에 띈다. 30분 뒤 인근 은행 지점에 도착한다는 정보를 입력하면 채팅창에 대기번호가 표시된다. 김홍근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6-27 15:00:02
LG CNS, 금융 챗봇·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하반기 시장 공략 170627-0527 경제-0099 11:26 '7월 7일, 70만원 미만'…갤럭시노트FE 출시 확정 170627-0528 경제-0100 11:26 세스코 시험분석센터 '식품위생안전 무료상담 서비스' 이벤트 170627-0531 경제-0101 11:27 사통팔달 세종시 청사진 만든다…핵심은...
LG CNS, 금융 챗봇·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하반기 시장 공략 2017-06-27 11:23:33
금융 챗봇을 개발했다. 금융사 내부 시스템에 설치하는 LG CNS의 대화형 챗봇은 금융사 내부 빅데이터 시스템과 연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령 고객이 채팅창에 '계좌 잔고를 확인하고 싶다'고 쓰면 바로 잔고 조회 화면을 보여준다. 고객의 성향을 고려해 적합한 상품 추천하고, 고객이 돌발 질문을...
[IT 만난 작은 거인⑤] 24시간 잠들지 않는 직원, 그 이름은 'AI' 2017-06-23 09:43:00
개발 중이다. ◆o2o 스타트업도 챗봇 열풍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도 ai 챗봇 개발에 뛰어들었다. 챗봇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 이용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준다는 전략이다. 전화나 게시판 문의 감소에 따른 가맹점의 인건비 절감도 기대하고 있다.배달 앱...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6-22 15:00:03
유공자·가족에 '여행선물' 170622-0278 경제-0061 09:40 SK플래닛 11번가, 'AI 챗봇' 핵심고객은 30대 여성 170622-0279 경제-0062 09:40 [특징주] 아시아나·제주항공, 나란히 신고가(종합) 170622-0281 경제-0063 09:40 기아, 美 JD파워 신차 평가서 2년 연속 1위…"한국차 최초"(종합2보) 170622-0283...
SK플래닛 11번가, 'AI 챗봇' 핵심고객은 30대 여성 2017-06-22 09:40:25
챗봇 바로'를 통해 간편하게 필요한 제품을 추천받은 뒤 구매하려는 여성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11번가의 '챗봇 바로' 일단 13개 디지털·가전 카테고리만을 대상으로 고객들에게 1:1 모바일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챗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적극적으로 챗봇을 활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