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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부담금 15.6조‥전년비 8596억↑ 2013-05-31 12:00:00
전기요금 인상과 택지개발에 따른 부담금 증가로 징수규모는 1년 전에 비해 8596억원 늘어난 15조 669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2년도 부담금운용종합보고서`를 작성해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부담금 주요 증감 내역을 보면, 전기사용량 증가와 전기요금 인상...
원전 중단, 전기요금 인상 ‘우려’ 2013-05-29 17:21:22
말까지 정비가 이어지면 추가비용은 2조원으로 늘어납니다. 구입전력비가 상승하게 되면 당연히 전기요금도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아직은 정부가 요금인상을 막고 있지만 한전의 영업 손실이 계속해서 늘어날 경우 무조건 버틸 수만은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구체적인 대책을 오는 31일 국가정책조정회의를 통해...
<위조파문 원전, 정비 6개월 걸리면 피해액 2조 넘어> 2013-05-29 06:15:37
4천490억원이 감소한다.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추정대로 원전 정비에 6개월이 걸리면 한전과 한수원은 총2조4천497억원의 손해를 본다. 정비에 4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 한국수력원자력의 시나리오를 따르더라도한수원 2천660억원, 한전 1조1천772억원 등 합계 1조4천432억원을 더 써야 한다. 한전이 올...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정비업체가 보험사와의 정비요금 다툼에 대해 금감원에 민원을 접수해 보험사를 압박하라는 공문으로 논란이 됐던 사례를 들며 기업소비자 민원을 개인소비자 민원과 구분해 금감원의 민원발생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고 요청했다. 손보협회는 또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정비업체가 보험사와의 정비요금 다툼에 대해 금감원에 민원을 접수해 보험사를 압박하라는 공문으로 논란이 됐던 사례를 들며 기업소비자 민원을 개인소비자 민원과 구분해 금감원의 민원발생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고 요청했다. 손보협회는 또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인터뷰]"전기차 카셰어링, 가능성 충분하다" 2013-05-13 09:45:03
현재 요금(씨티카의 요금제는 1시간에 6,300원이다.)도 수익성을 고려해 책정한 건 아니구요. 차 한 대당 보험료만 해도 연 300만원에 이릅니다" 그렇다면 전기차 셰어링 사업은 수익성이 없는 것일까? 마지막으로 송 대표에게 전기차 셰어링 사업의 전망을 물었다. "전기차 셰어링은 특히 서울에 최적화된...
IT 서비스업체들 "밖에서 잘 나갑니다" 2013-04-03 15:30:42
요금징수시스템(afc) 사업 등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삼성sds는 베트남 몽골 코스타리카 전자조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데 이어 튀니지 전자조달시스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과 톈진, 인도,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afc 사업을 꾸준히 수주하고 있다.도서관 박물관 쇼핑몰 등에...
한전산업개발에 무슨 일 있길래 2013-03-19 16:48:27
발표했다.한전산업개발은 전기 검침 및 전기요금 청구서 송달,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등 한국전력의 부대업무를 수임해 사업을 벌이고 있다. 한전이 1990년 100% 출자해 설립한 회사로 2003년 공기업 민영화 방침에 따라 매각을 추진했다. 같은 해 자유총연맹이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사실상 민영화됐다. 현재 지분 구조는...
날씨 교통안전지수 만든다…악천후 땐 경고 방송 2013-03-05 12:00:41
보급한다. 불합리한 자동차 관련 요금도 개선된다. 적정한 자동차 보험 렌트요금 지급 기준을 마련하고 렌터카 알선 리베이트 수수행위의 형사처벌 규정 신설을 당국에 건의하기로 했다. 외제차 부품명, 가격 정보 등 부품 자료 제공 및 정비 명세서상 수리비 항목을상세히 기록하도록 의무화하고 부품...
유럽산 외제차 수리비 20%↓, 일본차 인하요구 거부 2013-03-03 12:45:02
그럼에도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한국에서 글로벌 견적프로그램 도입을 외면하는 것은 국내 소비자를 무시한 처사라는 목소리가 많다. 이에 따라 손해보험협회와 손보사들은 조만간 공정거래위원회와 국토해양부에 일본차 부품값과 수리비의 문제점을 정식으로 제기하고 정비 요금 합리화를 위한 대책을 촉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