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대 여성 적극 공략…日 관광객 393만명 유치 2013-05-26 14:42:16
‘산청엑스포’를 적극 지원하고 해외 판촉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를 ‘한·일 지방관광 교류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한국과 일본 지방 간의 교류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는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한·일 관광교류 목표를 700만명으로 설정했다.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
화이자, `리리카` 특허소송 승소 2013-05-22 11:15:18
용도로 판촉활동을 진행한 것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이번 가처분 소송 결과에 따라 상급법원의 다른 판결이 있지 않은 한 CJ제일제당은 에이가발린을 신경병증성 통증과 섬유근육통 치료 용도로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한국화이자제약 이동수 대표는 "지난해 특허심판원의 결과에 이어 리리카 판결을 크게...
징벌적 손해배상·과징금…재계 "과잉입법" 반발 2013-05-21 17:08:13
경영활동을 위축시키는 ‘과잉 입법’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 새 법안 제정 추진 이종걸 민주당 의원이 21일 대표 발의한 ‘대리점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은 대기업의 이른바 ‘밀어내기’를 사전에 막기 위한 새로운 법이다. 법 제정안에는 △대리점이 의사가 없는 상품과 용역을 구입하도록 강제하는...
"가맹점 매출 늘면 본부 수익 늘게 구조 개편" 2013-05-20 17:32:11
판촉비 명목으로 가맹본부에 지급하는 로열티 제도를 도입해 가맹점과 가맹점주 간 신뢰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로열티 제도를 적용하면 가맹본부는 로열티 수입을 늘리기 위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힘을 쏟을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선진국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서로의 이익을 위해 상생 구조를 갖출...
[한경과 맛있는 만남] 최재호 무학회장 "일기당천 특전사 정신으로 전국구 회사 만들겠다" 2013-05-17 17:23:55
세탁용품을 지원해달라고 한다’며 판촉용 세제 구입비용을 올렸다고 생각해 봐요. 책상머리에 앉아서만 일하는 사람이라면 ‘소주회사에서 세제 구입 비용이라니…. 이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야’라고 생각하겠지만, 현장에서는 이런 게 절실한 요구이거든요.”“눈을 감고 사인하는 게 여러 차례 반복되면 재무구조에 안...
스쿠터레이스 KSRC, 18일 개막전 개최 2013-05-15 13:24:23
강화한다. 또 대림차 상품의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내적으로는 올해부터 토요일 예선, 일요일 결선으로 일정을 변경했다, 참가부문은 기존 125㏄ 비본전과 250㏄급 vjf 250전에 씨티-에이스전을 추가했다. 여기에 예선전을 세분화하고 예선전 결과를 종합점수에 반영, 매경기 박진감을 더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점주에 판촉비 요구 금지…'손톱 밑 가시' 2탄…130개 더 뺀다 2013-05-10 17:16:19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가맹점주에게 판촉비를 요구하지 못한다. 또 대기업이 납품대금을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관행도 차단된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손톱 밑 가시’ 개선 과제 130개를 확정해 발표했다. ○‘갑을관계’...
소주업계 2위 싸움 치열… 무학 '좋은데이' 약진 2013-05-06 13:49:03
수입주류 영업망을 기반으로 판촉 활동부터 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반면 롯데 측은 "일시적인 현상"이라며 진화에 나섰다.롯데주류 관계자는 "무학에 잠시 2위 자리를 내줬던 지난해 5월과 8월은 공장 리뉴얼 문제로 생산량이 줄면서 생겼던 것"이라며 "올 2월도 업계의 순차적 가격 인상에 따른 '사재기 현상'...
올 뉴 카렌스 ‘7인승 디젤’ 2일부터 신규 판매 2013-05-01 10:25:17
아니라 여가 활동에도 적합한 다목적 모델로 거듭났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여가 문화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적재공간을 갖추고 여러 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디젤 모델에 대한 수요가 많았다”며 “이러한 흐름에 맞춰 디젤 7인승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출시로 ‘올...
'아빠 어디가' 덕에 농심 함박웃음…'짜파구리' 사상 최고 월매출액 2013-04-24 13:20:09
묶어 파는 판촉활동을 벌였다. 짜파구리 열풍은 다른 자장라면 제품의 매출도 끌어올렸다. 지난 3월 라면시장에서 농심 '짜파게티큰사발'과 '사천짜파게티'는 나란히 20위권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라면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짜파구리 열풍으로 올해 1분기 시장점유율이 상승세를 탔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