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횡포 더 심해지는 구글·애플 앱 장터 2013-01-23 17:08:28
아이템 판매 매출이 다운로드 매출을 올해부터 앞지를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ihs 아이서플라이는 ‘앱 내부결제’가 전체 결제 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11년 39%에서 2015년 64%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금액도 같은 기간 9억7000만달러에서 56억달러로 6배 가까이 증가한다는 예상이다.예컨대 ‘카카오...
[마켓인사이트] 신용파생상품시장 무서운 성장 2013-01-23 17:02:29
600억원어치를 만들어 판매했다. 당시 국고채 3년물 금리 연 3.4%를 크게 웃도는 수익률이다.한 증권사 신용파생상품 담당 연구원은 “작년 유럽 재정위기로 국내 채권금리는 하락하고 글로벌 cds 프리미엄은 급등하면서 두 자산을 결합한 신용파생상품 거래가 급격히 늘었다”고 말했다. ◆위기상황 땐 충격...
[제4회 한국IB대상] KB투자증권, 중소형사 한계 극복…채권 강자로 2013-01-23 16:56:03
회사채 발행시장은 대표주관사의 실사 의무가 강화되고 수요예측 제도가 도입되는 등 전반적으로 대형사들에 유리한 영업 환경이 조성됐다. kb투자증권은 롯데쇼핑(7800억원) 대우조선해양(5000억원) 현대상선(3300억원) 등 대형 거래는 다른 증권사와 공동 대표주관을 맡는 등의 방법을 통해 자기자본 열세를 효과적으로...
프롬써어티, 계열사 노메드테크놀로지 흡수합병 2013-01-23 16:08:02
노메드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제품 판매와 기술용역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합병기일은 오는 4월 1일이다. 프롬써어티는 "반도체테스터 분야의 핵심사업을 집중화시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 증대와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존속회사인 프롬써어티가 소멸법인인...
아이리버, `울랄라폰` 판로 확대 2013-01-23 15:56:02
판로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아이리버는 `울랄라폰` 판매처를 대형 온라인쇼핑몰에 이어 IT 전문 쇼핑몰 앱토커머스까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리버의 `울랄라폰`은 단말기 자급제 시장을 겨냥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아이폰4S와 같은 3.5인치 디스플레이와 안드로이드2.3.4 진저브레드...
[기업과 함께] 세일·차별화 경쟁…中企, 내실경영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2013-01-23 15:35:04
나서고 있다. 미국, 중국,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바닥재, 단열재 등을 판매, 새로운 성장 동략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제약업계 “양극화 대응해야” 올해 제약업계에서는 실적양극화, ‘파머징’(신흥 제약시장) 진출, 미 식품안전의약청(fda) 승인이 3대 화두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 4월 평균 14%의 일괄약가 인하...
[기업과 함께] 청호나이스, R&D·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투자 "일등 도약, 이제는 서비스 혁신이다" 2013-01-23 15:31:05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에는 2006년 12월 첫발을 내디뎠다. 현지 대형 가전회사인 ‘광동메이디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 합자법인을 세우는 방식을 택했다. 현지 법인으로는 정수기 제조사 ‘불산시 미디어 청호정수설비 제조유한공사’와 필터 제조사인 ‘불산시 마이크로미디어 필터설비 제조유한공사’를 두고...
[기업과 함께] 동화자연마루, 설계단계서 인테리어 제품 제안…'스펙인' 전략 확대 2013-01-23 15:30:56
설계 단계에서 인테리어를 제안해 제품을 판매하는 스펙인(spec-in) 전략을 비주거용 시장 전반에 확대 적용해 디자인월의 매출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또한 표면의 특수 가공 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강화한 pvc 바닥재 동화자연타일 데코와 디자인월의 패키지 전략을 통한 상업 공간 확대 전략도 실시하고 있다.엄흥준...
[기업과 함께] KCC, 기술 리더십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해외 영업망 확충 주력 2013-01-23 15:30:55
등을 제조해 이를 판매하거나 시공하는 일을 하고 있다. kcc는 모든 역량을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원앤온리’(one & only)’ 제품 전략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기술 개발, 해외시장 공략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kcc는 환경마크를 다수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제3회 자원순환의 날...
[기업과 함께] 한솔제지, 원가·품질 혁신…글로벌 종합제지 그룹 도약 2013-01-23 15:30:54
및 시장지배력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유통부문 성장·차별화 전략 실행,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신수종·신제품 개발 및 신기술 확보, 인접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 등 사업구조 다변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리스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