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엠게임, 밸런타인데이 고백 프로젝트 진행! 2013-02-07 19:08:02
게임 내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카카오 아이템을 모아 식당주인 npc(보조캐릭터)에게 가져가면 체력 회복, 부활주문서 등의 게임 아이템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포장된 초콜릿' '따뜻한 마음'이 담긴 초콜릿 상자가 주어진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포장된 초콜릿'을 가지고 대장장이, 서점상,...
HSBC "한국 채권 저평가‥투자 늘 것" 2013-02-07 17:10:08
양적완화와 경기부양책이 전체적인 게임의 구도를 바꿀 수 있는 변수로 작용했다. 달러대비 엔화 환율이나 엔화대비 원화환율 등을 지켜봤는데 이러한 변화는 글로벌 차원의 채권시장에도 그 영향이 침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에도 놀랍게도 한국 채권 시장은 큰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1983년 이병철 회장 '도쿄 선언' 그후…한국 반도체 기적의 30년 2013-02-07 17:06:00
게임 전략을 구사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과감하고 선제적인 투자로 대역전의 신화를 일궈냈다. 조선, 철강산업 등은 국가적 지원과 거대 시장을 무기로 한 중국에 밀리고 있지만 반도체는 후발주자의 추격조차 용인하지 않는 철옹성을 구축했다. 지난 30년 동안 반도체 수출은 연간 8억달러에서 504억달러로 63배...
[한국 반도체, 30년의 질주] 이병철 삼성그룹 선대회장, 1983년 일본 도쿄서 반도체 독립 선언 2013-02-07 16:58:59
많은 돈을 벌었다.③1993~2012년/치킨게임, 그리고 통일삼성전자는 1991년 4500억원, 1992년 8000억원을 반도체에 쏟아부었다. 1992년 도시바를 제치고 d램 세계 1위로 부상한다. 4m(1988), 64m(1992) d램 개발에도 잇따라 성공하며 헤게모니는 ‘미국→일본→한국’으로 옮겨왔다. 현대전자도 1992년 64m d램을 개발하며...
카카오, 작년 첫 흑자…수십억원대 추정 2013-02-07 16:56:43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해 7월부터 시작한 ‘카카오톡 게임하기’가 ‘대박’을 치면서 수익이 급증했다. 카카오가 지난해 공개한 수치에 따르면 게임 매출은 8월 47억원, 9월 138억원, 10월 400억원으로 석 달 동안 585억원이었다. 11월과 12월에는 이보다 훨씬 많아 수십억원의 흑자가 예상된다는 것이 업계의 추정이다....
NHN 사상 최대 실적…검색광고·'라인' 고속성장 2013-02-07 16:56:35
게임사업에 처음부터 몸담았던 사람이 없고 게임사업 이해도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또 게임개발 자회사 웹젠 매각설이 나도는 것에 대해 “지분을 처분할 계획이 없다”며 “대주주로 있지만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회사”라고 설명했다.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스마트폰으로 3300원에 소개팅 2013-02-07 16:54:17
뒤 게임업체 엔씨소프트에 입사, 해외업무를 담당하면서 글로벌 시장에 대한 안목을 키웠다. 그는 미국에선 1500여개의 소셜데이팅 업체가 있으며 미혼자 두 명 중 한 명이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할 만큼 이 사업이 급신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 25세에 창업을 했다.이음은 매일 낮 12시30분이 되면 하루에 한 명씩...
4대 중증질환 공약 수정 논란 '오해와 진실' 2013-02-07 16:52:05
진실게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어느 쪽이 진실일까.문제는 ‘모호한 공약’으로부터 출발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4대 중증질환 공약이 확정된 것은 지난해 12월 초. 당시 발표한 공약집에는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전액 국가 부담’으로 명시돼 있다. 관련 세부 내용은 두 문장이다. ‘4대 중증질환에 대해 총...
아이덴티티게임즈, 대만·홍콩·마카오 `던전스트라이커` 서비스 2013-02-07 16:46:41
대만 퍼블리싱 계약까지 성사돼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해석했습니다. 한편 게임플라이어는 2002년에 설립된 대만 메이저 게임 퍼블리셔로 800만 회원을 보유한 대만 최대 게임 서비스 포털사이트인 ‘GF Station’을 운영하고 있으며, ‘라크나로크’,’오디션2’ 등 국내 온라인 게임을...
게임하이, 연 매출 530억원, 영업이익 288억원 2013-02-07 16:39:33
김정준 대표는 '외산 게임의 히트와 모바일 게임의 폭발적인 성장 속에서 이룬 성과라 더 의미가 크지 않나 생각한다'며 '안정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올해는 모바일과 신작에서도 또 다른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