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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직권조사··아이폰 수리 불공정약관 모두 시정 2016-04-21 14:00:14
리퍼 제품(중고품을 수리한 재생품)을 배송하는 과정에서 배송이 늦어지거나 제품을 확보하지 못해도 전혀 책임을 지지 않았으나 앞으로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주문 일부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고 배송 지연에도 책임을 져야 한다. 또 수리업체는 애플코리아가 자의로 대체 부품을 공급하면 이를 받아들여야...
'갑질AS' 애플코리아 백기…아이폰 수리 불공정약관 고쳤다 2016-04-21 12:00:18
제품(중고품을 수리한 재생품)을 배송하는 과정에서 배송이 늦어지거나 제품을 확보하지 못해도 전혀 책임을 지지 않았다. 그러나 앞으로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주문 일부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으며 배송 지연에도 책임을 져야 한다. 또 수리업체는 애플코리아가 자의로 대체 부품을 공급하면...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직구족을 위한 2차 프로모션 진행 2016-03-22 15:43:40
가맹점의 거래 승인 여부에 따라 최대 8주까지 지연될 수 있다고 아멕스 관계자는 전한다. 결제 화폐 단위는 미 달러화(USD) 기준이며 캐시백 할인은 아멕스 자동 청구 할인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청구 할인된 금액은 명세서에 마이너스로 보여지게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국내에...
[시선+] 한국GM, 임팔라 국내생산 가능성 없다 2016-01-28 10:52:32
지연문제가 커질수도 있는 상황이다. 이미 일부 고객들은 계약을 취소하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기아자동차의 신형 k7과 르노삼성자동차 sm6 등 비슷한 차급의 신차들이 연초부터 시장 공략에 나선 만큼 경쟁 심화가 예상된다. 임팔라의 신차 효과가 경쟁차의 등장에 사라질 거란 우려도 제기된다.28일 기자와...
"설 선물세트·택배 피해 조심하세요"…공정위, 주의보 발령 2016-01-27 12:00:51
종류,배송예정일 등을 미리 알려 택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설 선물세트와 관련해서는 배송 지연, 포장·품질 불량 사례가 매년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 사례를 보면, A씨는 명절 선물로 사돈댁에 굴비세트를 보냈는데 구매한 것보다...
공정위,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2016-01-27 12:00:01
"통상 명절 직전 택배물량이 증가하므로 배송지연, 파손 등 소비자 피해 우려된다"며 택배와 선물세트 등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분야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를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공정위는 명절 전후 선물세트를 구매하거나 택배를 직접 이용할 계획인 소비자들은 관련 피해사례와 유의사항 등을 미리 ...
강추위에 눈폭탄…얼어붙은 `내수경기` 2016-01-25 18:26:41
항공 연착이 지속되면서 택배회사는 배송이 늦어질까 걱정입니다. <인터뷰> 이동수/ 물류회사 홍보팀 "항만 쪽은 최근 한파·폭설·강풍으로 인해 작업이 지연되고 있으며 택배는 대전 이남 지역의 폭설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폭설 소식에 나들이 차량도 줄었습니다. 지난주말 고속도로 교통량은 640만대로...
LG, 보급형 스마트폰 K10 출시 돌연 연기 '설왕설래' 2016-01-14 16:08:10
k10 출시일 하루 연기…lg "단말기 배송 지연 탓" 삼성과 동시 마케팅 효과? 업계 비판도 mwc서 g5 vs 갤s7 맞대결 [ 김민성 · 박희진 기자 ] 14일 출시 예정이던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k10 출시가 15일로 하루 미뤄진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lg전자는 이날 국내 출시키로 지난 10일부터 예고한 저가형 k10 발매를...
해외직구 많이 줄었다...40%넘던 성장세, 한자리수로 꺾여 2016-01-13 18:41:00
굳이 번거롭게 주문과 배송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국내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鳧막?구매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출처=한국소비자원 또한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감수해야만 하는 배송지연과 오류, 취소 및 환불절차의 어려움, as문제는 국민들이 다시 국내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만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환율...
서울시, SNS활용 전자상거래 피해···엄격 대처 2016-01-13 15:15:00
차지했고, 배송지연이 61건(12%), 연락두절․운영중단이 53건(11%) 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계약 취소·반품·환급' 등은 ཉ년에 17%(12건), ཊ년 30%(32건), ཋ년 64%(316건)로 급증한데 반해, 사기·편취는 28%(ཉ년) →21%(ཊ년) →1%(ཋ년)로 급격히 감소하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