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자·사탕에 식품안전인증 의무화 2013-07-31 22:00:08
확보하는 안전관리시스템이다. 현재는 어묵류, 냉동식품, 빙과류, 레토르트식품, 배추김치 등 7개 품목이 의무 적용을 받고 있다. 이번 조치로 약 9000개의 식품업체가 해썹 의무 적용 대상에 포함된다. 연 매출 100억원 이상 업체가 만드는 모든 식품은 2017년까지 해썹 인증을 받아야 한다. 어린이 기호식품과 oem 식품...
'시원한 여름나기' 최고 인기제품은 '쿨스카프' 2013-07-30 15:53:27
기획됐으며 쿨스카프를 비롯해 쿨방석·아이스팩·아이스타월·얼음 빙과류 제공, 얼음체험공간 마련 등의 아이디어가 나왔다. 윤상직 산업부 장관은 "아이디어 제안제도를 활성화해 정책 부문에서도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생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산업현장의 여름나기] 두산, 공장에 대형 선풍기 설치…탈수 예방 소금·비타민 제공 2013-07-24 15:30:07
빙과류를 제공, 직원들의 여름나기를 돕고 있다. 주조공장에서 근무하는 박종귀 차장은 “여름철 공장 안은 이열치열이란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너무나 덥다”며 “1주일에 한 번 회사에서 챙겨주는 수박과 아이스크림이 소나기와 같이 반갑다”고 말했다. 최남수 단조공장 공장장은 “무더위 속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롯데제과 설레임, 이유비ㆍ홍종현 사인회 열어 2013-07-24 14:08:14
롯데제과의 빙과제품 ‘설레임’은 오는 7월 27일(토) 건대 스타시티 롯데백화점 앞에서 ‘이유비ㆍ홍종현과 함께하는 설레임 Tim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유비가 홍종현과 함께 풋풋한 연인으로 등장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 설레임 TVCF 런칭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설레임 Time’은 이유비ㆍ홍종현...
[특징주] 빙그레, 우윳값 인상 수혜 기대 `강세` 2013-07-24 10:13:47
에 거래 중입니다. 정부가 올해부터 매년 8월 원유 가격 연동제를 실시할 것을 예고함에 따라 원유 가격은 12.7% 오를 예정입니다. 김혜미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원재료 가격 인상으로 1리터 우유의 가격도 14.8% 정도 인상될 예정"이라며 타업체보다 가공유와 빙과 비중이 높은 빙그레를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장마철 아이들 면역력 높여주는 간식 2013-07-23 17:29:37
위한 영양간식이 캐러멜과 빙과류 같은 형태로 등장해 아이들은 물론 엄마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요즘같이 기존 아이들용 건강식품은 색감과 향으로 친숙함을 준데 반해 이 같은 제품들은 평소 아이들이 자주 섭취하는 기호식품과 흡사한 형태로 만들어 거부감을 줄이고 기존에 먹던 간식을 대체해 섭취할 수...
[더위 사냥] 夏夏! 好好!…알뜰 바캉스 떠나볼까 2013-07-16 15:35:00
손이 간다. 롯데제과는 국내 최고 인기 빙과류인 ‘월드콘’을 앞세워 성수기 시장을 공략한다. 밤하늘 아래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맥주 한 잔의 맛은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정취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는 가정이 크게 늘고 있다. 집을 떠나 며칠씩 외부에서 생활하는 여행은 일상 탈출이...
[더위 사냥] 시원한 아이스크림…'무더위 짜증' 사르르 2013-07-16 15:30:04
빼놓을 수 없다. 연간 1조원대로 추산되는 국내 빙과시장에서는 1970~1980년대 출시된 장수 제품들이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롯데제과 ‘월드콘’은 1986년 출시 이후 20억개 이상 판매된 한국 대표 아이스크림이다. 1996년부터 국내 빙과시장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이 제품은 지난해에도...
롯데제과 '설레임', 10억개 팔았다…전체시장 2위 2013-07-16 10:16:24
롯데제과는 빙과류 설레임이 출시 10년만에 10억 개 이상 팔렸다고 16일 밝혔다.설레임 매출은 매년 평균 500억 원 수준. 이는 빙과업계 전체 1위 품목인 월드콘(연매출 700~800억 원)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것이다.설레임은 기존 튜브형 제품이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맛·형태·디자인 등을 고급화한 것이...
여름 한창인데…특수 사라진 계절주 2013-07-10 17:22:55
여름이다. 예년 같으면 성수기를 맞은 빙과주 등 내수소비 업종이 두각을 나타낼 때인데 올해는 잠잠하다. 여름 계절주 특수가 사라진 모습이다. 10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돼지바, 보석바 등을 생산하는 빙과업체 롯데푸드는 0.31% 하락한 64만8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4월30일 올 최고가인 88만5000원을 기록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