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은 기준금리 또 동결…3개월째 연 2.75%(종합2보) 2013-01-11 13:41:34
판매는 3.9% 늘었고 제조업과 서비스업생산도 2.9%, 2%로 미약하나마증가를 유지했다. 12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1.4%로 11월(1.6%)보다 떨어졌다. 농산물과 석유류를제외한 근원인플레이션율은 1.2%의 낮은 수준을 지속했다. 금통위는 "앞으로 물가상승률은 수요압력 완화 등으로 당분간 낮게 유지될 것"으로...
히트텍으로 유니클로 이익 폭발 … 한국시장이 '효자' 2013-01-11 13:05:05
시장에서 판매호조에 힘입어 예상 이익을 상향 조정했다. 지난해 하반기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기능성 발열 내의 '히트텍'의 판매가 급증해 실적을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됐다. 1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패스트리테일링의 2012회계연도 순이익은...
호토모토, 한국인 입맛을 고려한 새해맞이 신메뉴 출시 2013-01-11 11:37:13
시장에 다수 입성하는 가운데 호토모토는 일본 본사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해 왔다. 실제로 호토모토는 김민태 도시락, 소스키 도시락, 연어스테이크 도시락 등 일본 호토모토와 같은 메뉴와 함께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추가한 메뉴와 다양한 구성의 도시락을...
기아차, 내수 점유율 32% 달성목표…'카렌스·쏘울 후속' 부탁해! 2013-01-11 11:28:05
가운데 년 상반기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를 열었다.이날 기아차는 목표 달성 방안으로 △차별화 마케팅 강화로 명품브랜드 육성 △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 △영업 현장 자신감 고취 및 경쟁력 강화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이삼웅 기아차 사장은 "기아차는 지난해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애플 "'저가형' 아이폰에 관심 없다"…선 긋기, 왜? 2013-01-11 11:13:00
"시장 점유율 몇 퍼센트를 얻기 위해 싼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쉴러 부회장은 애플의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애플이 올해 연말 저가형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최근 언론 보도를 부인한 것이다. 쉴러 부회장은 "저가형 아이폰이 애플의 미래가 될 수 없다"며 "(판매량을 기준으로...
< CES 결산> 후끈 달아오른 올레드 TV 전쟁 2013-01-11 10:22:40
TV시장의 양상은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국업체, 재역전을 노리는 전통의 일본 업체, 그리고 판세를 뒤집으려는 중국업체'로 정리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업체들의 공세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TCL이 작년보다 두배나 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것은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의지를 천명한 것으로...
한국지엠, 5개 차종 가격 인하 2013-01-11 09:52:59
50만원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지난 1일부터 인하 정책 실행 전날인 10일까지 대상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에게는 가격 인하 분을 돌려준다. 각 트림의 편의품목은 그대로 유지, 실질적인 혜택을 고려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이번 가격...
한국GM, 5개 차종 '최대 50만원' 인하 2013-01-11 09:48:15
원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각 트림별 사양은 그대로 유지하고 가격만 인하해 구매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가격 인하분만큼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쉐비 케어...
자동차 가격인하 바람 거세다 … 신차 언제 사면 될까? 2013-01-11 09:33:01
때문. 국산차의 가격인바 바람은 판매 확대를 노리는 수입차업계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국산차 잇따라 가격 내려 … "한대라도 더 팔자" 올해도 내수 부진이 지속될 수 있다는 자동차 시장조사기관의 전망이 나오면서 업계 1위 메이커 현대차가 먼저 '가격인하' 카드를 꺼내들었다.현대차는 작년...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대기업으로 크고 싶지 않은 이유는… 2013-01-11 09:30:59
판매가격은 7500만원이 된다. 하지만 엔화 환율이 100엔당 1200원이 되면 한국내 판매가격은 6000만원으로 낮아진다. 이렇게 되면 소비자들은 도요타 자동차를 더 찾게 될 것이다.미국 중국 유럽 동남아 등 세계에서도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 엔저로 일본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이다. 일본은 자동차는 물론 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