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경남]영산대, 산학협력 비전선포식 개최 2013-01-29 12:01:25
울산, 양산) 테크노폴리스 기업지원 활성화 포럼’과 ‘산학협력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영산대가 별도의 공용장비 지원센터를 두고 있다. 최근 지자체와 공동으로 관내 1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를 통해, 한 대에 1억~2억원을 호가해 중소기업에서 구비하기 어려운 고가의 최신설비들을 ...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성마춤, 안성시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 2013-01-28 15:32:05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세대와 계층을 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선정됐다.안성마춤 브랜드는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2013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지자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코스피, 각종 악재로 `찬물`..외국인 매도 흐름 주시" 2013-01-28 09:22:54
폐막한 다보스포럼에서 최근 일본정부의 엔화 약세를 염두에 둔 무제한 양적완화에 대해 각국 경제수장들이 비판을 가했다. 심지어 IMF의 라가르드 총재도 대단히 잘못된 행태라고 이야기했지만 다보스 포럼에 참석한 일본의 아마리 아키라 재정경제부상은 여기에 정면으로 반박했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보도했다. 그...
"각종 악재로 코스피 `먹구름`..외국인 수급 촉각" 2013-01-28 08:08:50
포럼이라는 글로벌 이코노믹 포럼에 참석한 일본 아마리 아키라 재정경제부 장관에 대한 스토리를 니혼게이자이 신문을 통해 보자. 당연히 이 자리에서 독일을 비롯해 IMF 총재까지 최근 일본정부의 지나친 엔화 약세의 드라이브를 공격했다. 이런 무제한 양적완화에 대한 각국 경제수장들의 비판에 정면으로 반박했다는...
엔화 적정환율 놓고 日서도 '다른 목소리' 2013-01-27 16:54:00
다포스포럼에 일본 대표로 참석한 아마리 아키라(甘利明) 경제재정상도 “환율은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결정하는 것”이라며 “정부와 일본은행의 공동성명도 일본은행이 독자적으로 서명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일본 정부가 무리하게 시장에 개입한 것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일본 정부는 내부 입단속에도 나섰다. 스가...
일본 엔저정책 국제적 논란 커져, 다보스포럼서 충돌 2013-01-27 09:01:04
26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제43차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통화의 환율 결정은 시장에 달렸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은행은 디플레이션과 싸워 경제를 회생시키겠다는 정부·일본은행의 공동 성명에 '독립적으로' 서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엔화가치를 떨어뜨리려는 고의적인 정책...
BMW, 인도 뭄바이서 도시 문제 해결 방안 제시 2013-01-25 14:02:39
bmw 그룹이 공동 창설한 단체로, 현대 도시들이 직면한 문제를 알아보고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해결책을 공유하는 온라인 포럼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뉴욕과 베를린에 이어 세 번째 도시인 인도 뭄바이에서 지난해 12월9일부터 올해 1월20일까지 진행됐다. 디자인 프로젝트와 여행, 대화, 워크샵, 영화상영 등...
<최태원 회장에 특별한 다보스 '한국의 밤'> 2013-01-25 10:00:06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포럼)이 열리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24일 오후(현지시간) 개최된 '한국의 밤'(Korea Night) 행사는 최태원 SK㈜ 회장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1998년부터 16년째 다보스포럼에 참가하는 최 회장은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우리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최태원 회장, 다보스에서 '반도체 비즈니스' 박차 2013-01-24 09:53:44
포럼에서 보여준 최 회장의 행보는 반도체사업을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3월 SK하이닉스 출범식에서 "하이닉스를 키우기 위해 어떤 역할이든 마다하지 않고 직접 뛰겠다"고 선언했던 최회장은 실제로 SK하이닉스의 중장기 경쟁력강화를 추진해 왔다. IBM과 차세대...
청호나이스,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수기부문 수상 2013-01-23 17:01:12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추천한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조사(인터넷조사, 일대일 유선조사)와 소비자평가단 현장투표, 이메일조사 등을 통해 유망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쁘띠`는 총 772,444건의 소비자 조사 결과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