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자단기사채 시스템 오픈…발행 1호는 증권금융 2013-01-15 09:30:00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도 도입과 서비스 개발에 기여한 증권사 직원 등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논란▶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ƍ억'▶ 완벽 미모女 "남편이...
[특집 2013년을 뛴다] 현대·기아차, 2013년도 `달린다` 2013-01-14 19:05:31
교수 답변><프리미엄車 개발·보급 필요성 ‘대두’> - 일본의 어려움으로 인한 인센티브 효과 상실. 본격작인 진검 승부 시작- 대중차의 한계. 프리미엄 차 개발 및 보급의 필요성- 전통적인 일본, 유럽, 미국 등과의 본격 경쟁 시작<앵커>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는 결국 실적으로 이어지기 마련인데요. 지난해 현대...
교원, 위탁판매 진출…침구청소기 판다 2013-01-14 17:30:53
이르는 리빙플래너들이 레이캅을 위탁 판매하게 됨으로써 레이캅을 만드는 부강샘스나 방판 조직을 운영하는 교원에 ‘윈윈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레이캅을 시작으로 앞으로 플랫폼 비즈니스 품목을 계속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강샘스는 교원 위탁 판매를 위해 기존 ‘지니’ 모델(bg-250)과...
자동차 발명된지 200년…하늘 나는 車는 왜 안나오지? 2013-01-14 16:59:09
같은 우주선 개발 사업으로 혁신을 주도했다. 최근엔 정부의 역할이 복지 위주로 바뀌면서 혁신의 ‘돈줄’은 은행이나 벤처캐피털 같은 민간 자본으로 옮겨 갔다. 민간 자본은 단기 수익을 추구한다. 10년 넘는 연구가 필요한 제약이나 우주산업의 발전이 더뎌질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또 기술 개발 자체가 한계에...
그루폰, '모바일 앱 접근성 평가'서 소셜커머스 1위 2013-01-14 14:24:47
46점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위메이크프라이스(45.5점)와 쿠팡(45.2점)이 그 뒤를 이었다. 텍스트 간의 충분한 간격과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해 기술성 평가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고객이나 협력사를 위해 모바일 기능을...
[상장예정기업]혈당측정기 업체 아이센스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것" 2013-01-14 14:19:45
연구개발(r&d)와 일부 차입금 상환,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생산규모 확충하고 고부가가치 신규사업과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아이센스는 오는 15일, 16일에 수요예측을 거쳐 이달...
그루폰, 앱접근성 1위 2013-01-14 14:01:49
총점 77.4점을 획득해 티몬(46점), 쿠팡(45.2점), 위메프(45.5점)를 큰 격차로 앞섰습니다. 그루폰 김홍식 대표는 "최근 일반 고객 및 평소 PC, 노트북 등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파트너 업체를 위해 새로운 `쿠폰 리딤 기능`을 담은 모바일 앱을 선보이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한 결과라 더욱 의미...
연초 재평가 기대株 모아보니…진짜 반등할까? 2013-01-14 13:11:11
연구개발 성과 역시 올해 본격화 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올 하반기에 자체 개발 보톡스 바이오시밀러가 출시될 것"이라며 "이 회사는 2008년까지 보톡스를 판매하면서 보툴리눔 독소 완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어 출시 이후 상당한 점유율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백화점 계열의...
'애드팝콘' 모바일 유저-광고 '두 토끼' 잡는다 2013-01-14 11:26:25
성과를 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배너 위주 기존 광고는 낮은 클릭률, ui 비증 대비 낮은 광고효과로 실질적 수익이 되지 못하다. 많은 이용자들은 앱을 열심히 이용하면서도 아이템 구매 순간 망설인다. 그런데 애드팝콘은 직접 돈을 내지 않고도 광고주의 돈으로 아이템을 사는 셈이어서 거부감이 없다. 그는 인터뷰...
게임빌 '제노니아5', 전 세계 앱스토어서 인기 2013-01-14 09:43:33
순위와 장르 매출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특정 국가의 인기를 뛰어넘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 끌고 있고, 전 세계 모바일게임 팬들의 호평 글이 쇄도하고 있어 글로벌 rpg 히트작의 명성을 실감케 한다. 최신작 '제노니아5'는 2008년부터 시작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