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에셋, 금투협과 '퇴직연금 자산배분 세미나' 개최 2013-10-30 15:41:20
미래에셋센터원 빌딩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퇴직연금 자산운용에 관한 다양한 국내외 사례와 전문가의 연구분석을 통해 퇴직연금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총 68개 법인에서 90여명의 퇴직연금 담당자가 참석했다. 한상춘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부사장이 강사로 나서 2014년도...
[함께 나누는 사회] 현대차그룹, 저소득 창업자들에게 車·자금 지원 2013-10-30 06:58:24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금리 대출 등 성공 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이 희망을 갖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기자 ]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올해 한국의경영대상 심사 결과 ‘고객만족경영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5년 이상 받은 기업들만 안을 수 있는 영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이번 ‘명예의 전당’ 헌액으로 고객만족활동 실천 및 고객만족경영리더십에...
[2013 한국의경영대상] 한국공항공사, 14개 공항 콜센터 번호 통합…고객불편 최소화 2013-10-30 06:58:08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3년도 한국의경영대상’에서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공항공사는 고객만족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리더십과 고객 중심의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고객만족경영체계를 구축했다. 또 유비쿼터스...
[함께 나누는 사회] SK, 사회적기업 활성화 위한 생태계 조성 2013-10-30 06:58:00
열심히 한다. 작년 12월 페루에서 농촌진흥센터 야차이와시 개소식을 연데 이어 지난 7월에는 2호점을 개설했다. 야차이와시는 sk이노베이션이 2009년부터 시행 중인 농촌개발 프로그램을 사회적 기업 형태로 진화시킨 것이다. 농촌 빈민가구에 농업기술 전수, 농기구 대여 및 컨설팅, 판로 지원 등을 제공해 참여 농가가...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산업포장 현문식 코비 대표, 수질 계측기 개척…미생물전지 원천기술 보유 2013-10-29 06:58:23
환경컨설팅 사업 등 환경 관련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종합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환경플랜트 분야의 모든 수질 계측기 제품을 자체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수질 tms(tele monitoring system)용 제품을 자체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수중의 독성물질 감지용 생물감시장치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박 대통령 "불필요한 기업규제 과감히 걷어낼 것"(종합2보) 2013-10-28 11:29:49
디자인컨설팅 회사)최고 디렉터가 인간의 행동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통찰력을 얻는 방법을 소개했다. 반성식 한국 글로벌기업가정신 연구센터 대표는 '우리나라 기업가정신 현황 및국제비교'에 대해, 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 대표와 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가...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상상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 실천하겠다 2013-10-28 09:13:30
얼마 전에는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의 조사 결과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가 90억400만달러로 전체 43위, 자동차부문에선 아우디를 제치고 7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러한 결과는 그동안 현대자동차가 꾸준히 추진해 온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고객최우선 경영이 성공적으로 더해졌기 때문이다. 요즘은...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현대차 "고객에 감동을"…車 전시장을 미술관·골프클리닉으로 2013-10-28 09:12:24
고객서비스 강사에 의한 고객 응대 역할극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는 전국 각 부문 81명의 현장 전문가인 cs컨덕터들을 육성해 현장에 파견했다. 이들은 고객응대 전반의 컨설팅과 현장 교육 등 현장을 순회하며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고객 감동 전도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한국후지제록스의 '언행일치'…사내서 먼저 써보며 제품 검증 2013-10-28 09:12:13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는 1974년 일본 후지제록스와 한국 동화산업의 합작기업인 코리아제록스가 시초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로 건식 보통 용지 복사기를 생산하고 디지털 복합기를 자체 개발하는 등 세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했다. 이후 1998년 후지제록스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후지제록스그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