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콩나물 에어팟 잡을 '콩' 버즈…무선이어폰도 애플 vs 삼성 2020-05-02 08:00:07
'에어팟 2세대' 후속작을 내년에 출시하며 후발업체들과의 격차를 더 벌리며 1위를 수성할 계획이다. 애플은 지난해 3월 에어팟 2세대를 공개한 데 이어 같은해 10월 ANC를 탑재한 에어팟 프로를 선보였다.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에어팟 3세대'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디자인은...
주방가전 시장 달구는 '멀티쿠커 전쟁' 2020-04-29 17:10:44
배가량 늘었다. 후발주자인 쿠쿠의 멀티쿠커 브랜드 ‘트윈프레셔’ 라인 제품 판매량도 지난 1~2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다. 트윈프레셔는 자유로운 무압·고압 조절을 통해 편리하게 죽·찜 요리 등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쿠쿠 관계자는 “간편하게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1인 가구 사이에 유행한...
2차 전지 승자는…LG화학, 삼성SDI에 수익성·재무안정성 '완패' 2020-04-28 08:57:57
작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후발 주자입니다. LG화학과 마찬가지로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2차 전지 사업에 약 2조5000억~3조원을 쓸 방침입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협업 관계를 구축하면서 수주 잔고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업평가는 2차 전지 사업의 수익 구조가 안정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세계 1위 스포티파이 상륙, 수익 배분 바꾸는 네이버…음원 시장 판도 바뀌나 2020-04-27 15:44:42
음원 유통업체인 스포티파이의 한국 시장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후발주자인 네이버는 음원 이용료 수익 배분을 바꾸는 방식으로 이용자 확보에 나선다. ○한국 공식 진출 앞둔 스포티파이 27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지난 1월 서울 대치동의 한 공유오피스에 ‘스포티파이코리아’를 설립했다. 피터...
'코로나 시대' 프랜차이즈 경영…빅데이터 중요성 갈수록 커진다 2020-04-26 16:05:46
업체들이 주문 정보를 독점해 후발 사업자의 시장 진입을 막고 주문에 대해 실제 책임을 지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은 거래 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는 문제다. 이른바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챙기는’ 부조리함을 공정위가 들여다보겠다는 것이다. 5조원에 육박하는 천문학적 규모의 인수합병을 좌지우지할...
경기도, 공정위에 '우아한 형제들과 딜리버리히어로 기업결합' 엄중심사 요청 2020-04-24 12:17:59
이후 ‘쿠팡이츠’등 후발주자가 있지만 시장점유율이 미비해 기업결합이 승인되면 인수사업자 ‘딜리버리히어로’의 국내 배달주문 중개앱 시장점유율은 약 99%에 달하게 돼 시장 독점화가 우려된다는 것이 도의 주장이다. 이와 관련 지난 해 12월 27일 추혜선 정의당 의원, 4월 7일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정위에...
"국내는 좁다"…렌털기업들, 해외진출 가속 2020-04-22 17:36:02
바디프랜드, 현대렌탈케어 등 시장 후발주자가 공격적으로 나서면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업계에서는 슬슬 ‘국내 시장이 포화상태’라는 이야기가 나온다”며 “렌털기업들의 신사업 확장 이야기가 꾸준하게 나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렌털업체들은 글로벌 시장 확대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우선 코웨이가 2007년...
네이버 vs 멜론·지니, 음원 정산 방식 '격돌' 2020-04-22 17:34:38
업체 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 후발주자인 네이버는 음원 사용료 정산 방식을 개별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반면 카카오, KT, SK텔레콤 등 다른 업체들은 저작권자 등 이해당사자와의 협의가 우선이라며 맞서고 있다. 판 바꾸려는 네이버 네이버는 지난 21일 디지털경제포럼이 마련한 ‘음원 생태계...
포스코케미칼 '음극재 독립만세'…미쓰비시·히타치도 제쳤다 2020-04-22 17:31:13
업체들이 포스코케미칼의 음극재 샘플을 받아간다. 공급이 달린다. 난관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일본과 중국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란 비관적인 전망이 포스코그룹 내부에서도 나왔다. 하지만 후발주자로 철강산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키웠다는 자신감과 소재 국산화로 국가에 기여해야 한다는 소명이 투자로 이어졌다....
플로·바이브 '음원시장 공정경쟁' 구호 뒤엔…제살깎아먹기 전쟁[김은지의 텔레파시] 2020-04-22 14:28:47
뛰었다. 플로도 0.5%P 소폭 상승했다. 업계는 후발주자들의 성과를 공짜 마케팅 효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 A 씨는 "국내 음원 플랫폼들 서비스는 대부분 비슷하다. 차별화 요소를 찾기 어렵다"며 "후발업체들이 점유율을 늘린 이유는 공짜 서비스 딱 하나다. 서비스를 얼마나 저렴하게, 긴 시간 제공하느냐가 시장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