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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왜 사랑에 빠질까…꿈은 왜 꿀까…무엇이든 뇌에게 물어보세요 2013-04-04 17:19:02
뇌 속 신경세포의 분열과 증식, 이동에서 비롯한다는 뇌과학적 관점에선, 바로 아데노신이란 물질 때문이다. 신경세포들이 활동하려면 포도당이 필요하고, 포도당이 6만개 결합된 형태인 글리코겐을 분해하다보면 아데노신이란 물질이 생긴다. 뇌가 낮 동안 충분히 활동한다면 아데노신이 신경세포에 축적되고, 그 결과로...
LG, 옵티머스G프로 일본시장 상륙 2013-04-04 17:11:25
lg전자는 이번주부터 일본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를 통해 ‘옵티머스g프로’를 일본 시장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지난 2월 국내 판매 후 첫 해외 출시다. 일본에서 판매할 ‘옵티머스g프로’에는 5인치 크기의 풀hd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국내용 제품보다 0.5인치 작다. 일본 전자지갑 표준 ‘펠리카’와 지상파 dmb...
코넥스에 또 파격 '선물 보따리'…감사인 지정·IFRS 적용 면제 2013-04-04 17:06:13
코스닥시장으로 이동할 경우 감사인 지정을 받아야 한다.코넥스 상장 기업은 k-ifrs의 적용도 면제받는다. 현재 상장회사와 금융회사에 적용되는 국제회계기준이 코넥스 상장 기업에도 적용될 경우 많은 비용이 들고 주석기재사항도 많고 복잡해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란 게 금융위의 설명이다.안대규 기자...
北에 놀란 외국인, 주식·선물 대규모 매도 2013-04-04 17:04:05
알려지면서 코스피지수는 12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1938.89까지 밀리기도 했다. 외국인은 꾸준히 매물을 쏟아내며 4696억원어치를 순매도해 지수가 반등할 틈을 주지 않았다.북한이 이날 미국을 겨냥해 군사적 실전 대응조치를 취하겠다고 엄포를 놓자 외국인들은 선물시장에서도 우르르 빠졌다. 총 9992계약을 순매도했다....
카드사-이동통신사, 수수료 인상 협상 타결 2013-04-04 17:01:43
일부 카드사와 이동통신사 간 가맹점 수수료 인상 협상이 타결됐다. 작년 12월 말 가맹점 수수료 체계 개편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항공업계, 일부 유통업계 등 대형 가맹점과 카드사 간 수수료 협상도 곧 매듭지어질 전망이다.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 kb국민, 삼성카드는 sk텔레콤과 수수료 인상 협상을 마무리했다....
[농수산물·산업자재 시세] "꽃게 안잡혀요" 가격 17% 올라 2013-04-04 16:49:01
제철이다. 가을에 수심이 깊은 바다로 이동했다가 알을 낳기 위해 3월 말부터는 연안으로 돌아온다. 차가운 겨울 바다에서 알을 품는 동안 살이 단단히 오르고 맛이 좋아진 암꽃게를 ‘알배기 꽃게’라고 부른다. ‘진달래꽃이 핀 뒤 아카시아꽃이 질 때까지 잡힌다’는 알배기 꽃게는 가을 꽃게보다 가격이 2~3배 비쌀...
카드사-이통사 수수료 협상 타결 2013-04-04 16:45:05
카드사와 이동통신사 간의 가맹점 수수료 협상이 5개월만에 극적으로 타결됐습니다. 큰 고비를 넘기면서 카드사와 대형가맹점 간의 수수료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SK텔레콤이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의 가맹점 수수료율 인상안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개정된...
한은, 금리 인하로 선회하나? 2013-04-04 16:40:20
회복을 지원하는데도 중점을 두고 운영하겠다고 밝혀 금리인하 여지는 남겨뒀습니다. 경기부양에 동참하라는 전방위적인 압박을 받고 있는 한은. 물가가 안정돼 있어, 당정청의 정책공조 요구를 뿌리치기 어려운 만큼, 재정과 함께 통화정책도 완화쪽으로 무게추가 이동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경제 TV...
김관진 "북한, 전면전보다 국지적 도발 가능성" 2013-04-04 16:23:42
감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면서 "북한이 동해 쪽으로 이동한 미사일 종류는 KN-08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일본 아사히 신문은 이날 "미국의 정보 위성이 KN-08로 보이는 물체를 실은 화물열차가 동해 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을 포착했다"며 "미국 본토를 사정권에 두려는 것이 아니냐"고 보도했다. 이에 ...
싸게 팔아 크게 버는 박리다매 경영 '교과서'…日유통 1위 넘어 아시아 공략 2013-04-04 15:30:34
시프트(asia shift·아시아로 이동)”라며 “일본 제일에서 그치지 않고 ‘아시아 제일’로 발돋움하길 꿈꾼다”고 말했다. 여전히 전체 매출 중 90%를 일본 내수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을 염두에 둔 얘기였다.그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일본에선 앞으로 더 이상 성장 동력을 찾기 어려워질 것”이라며 “중국과 동남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