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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락앤락, 中·베트남 등 신흥시장 공략…'주방용품 韓流' 신화 쓴다 2013-10-11 07:01:24
대도시 중심인 영업망을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지방 소도시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락앤락은 중국에 이은 차세대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베트남을 육성하고 있다. 베트남은 풍부한 천연자원과 인적자원, 지리적 이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해외 공략을 위한 전략 기지로 손색이 없다는 판단이다. 베트남에서는 2008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현대, "새 성장동력 해외서 찾아라" 특명…건설·관광·유통도 확대 2013-10-11 07:00:15
회사인 현대로지스틱스는 아시아와 북미 등 세계 주요 거점에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해 내륙운송 및 3자물류 기반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국내에선 경기 군포와 대구에 물류 터미널을, 경기 오산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냉동냉장 창고를 만들 계획이다. 운영효율화와 원가절감을 동시에 이뤄 성장성과 수익성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도전 DNA' 흐르는 LS…책임경영으로 재계 13위 우뚝 2013-10-11 07:00:06
‘미토 태양광발전소’ 사업을 수주해 일본 태양광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ls의 에너지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e1 역시 친환경에너지인 액화석유가스(lpg)산업의 활로 모색을 위해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수입처 다변화를 위해 북미산 lpg 수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화제] "초당...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해외 자원개발 연합작전…'鐵강심장' 포스코, 신에너지로 뛴다 2013-10-11 06:59:23
450㎿ 규모의 제5발전소(석탄열병합발전소) 사업 우선협상자로도 선정됐다. ○해외 시장 개척 포스코는 ‘제품 생산은 고객사가 있는 시장에서, 쇳물 생산은 광산에서’라는 해외 진출 전략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u&i 라인’과 ‘a벨트’로 불리는 글로벌 철강벨트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u&i 라인’은 몽골...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하나은행, 중국 부동산PF 성공 진출…현지 자산 45% 증가 2013-10-10 06:59:32
지난해 11월 성사시켰다.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북미지역의 영업 확대를 위한 초석도 마련 중이다. 미국 뉴욕의 bnb은행 인수가 대표적인 사례다. 리테일을 전문으로 하는 bnb은행을 자회사로 편입함으로써 북미 지역의 기업금융·무역금융 서비스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bnb은행은 1986년 미국 동부에 설립된 한...
"셰일가스, 아르헨 주목하라…차세대 주자로 발돋움 가능성" 2013-10-07 17:11:30
등 북미 셰일가스 개발 사업에서 상대적으로 뒤처진 에너지 메이저 기업들이 아르헨티나를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한국은 셰일가스 논의만 많을 뿐 투자 부문에서는 상당히 미약하다”며 “셰일가스 개발 평균 이익률이 35~40%가량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에서 한국만 과감한 투자를...
EMW "신제품 '아닉스'로만 내년 500억 매출 기대" 2013-10-07 14:42:07
북미, 중둥, 아프리카 지역을 1차 판매지역으로 정했다. 내년 초부터는 중국을 포함한 동남 아시아 시장까지 판매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emw는 내년 유무선 보안시스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rf솔루션 분야 매출이 급증하면 전체 매출 비중의 40% 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emw는 모바일 안테나 전문업체로...
LG전자 `G Pad` 국내 판매 시작 2013-10-07 10:59:52
쇼핑몰, 백화점 등에서 판매됩니다. LG전자는 한국에 이어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CIS, 아프리카 등 세계 30여 국가에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스마트폰 중심이던 G시리즈에 `LG G Pad`를 편입해, G시리즈의 위상과 브랜드를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 G패드 국내 출시…"얼마나 가벼운지(G)" 2013-10-07 10:27:00
8.3'을 판매한다고 7일 발표했다. 국내에 이어 북미, 유럽, 중남미, 아프리카 등 30여개 국가에 연말까지 제품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스마트폰 중심이던 g시리즈에 태블릿pc를 추가함에 따라 g 브랜드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패드는 소비자들이 한 손에 잡을 수 있도록 8.3인치...
"LG전자, 하반기 실적 모멘텀 약해"-현대 2013-10-07 08:36:57
3분기에 100만대 판매는 달성했을 것이지만, 북미 출시가 9월부터 시작된 반면 마케팅비용은 증가해 의미있는 수익성 확보는 어렵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3분기 실적발표 시즌부터 lg전자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 한다고 권고했다. 백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 실적 모멘텀이 기대되는 시기이고, 플라스틱 oled폰의 출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