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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면초가' 동부그룹, 자금조달 사실상 막혔다 2014-06-29 04:00:05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이나 법정관리(회생절차)등 최악의 상황도 배제하기 어렵다는 우려도 나온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동부그룹이 전체 금융기관에서 융통한 대출, 회사채, 기업어음(CP) 등을 포함한 차입금은 모두 5조7천억원 내외로 추산된다. 이 가운데 회사채는 내달 초 만기가 돌아오는...
[이슈N] 위기의 동부그룹‥벼랑 끝 대치 2014-06-27 20:08:11
찬성을 해야 자율협약 절차가 진행되는 데, 신보는 추가 담보가 없는 한 승인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때문에 동부제철의 자율협약이 무산되고 결국 워크아웃 절차를 밟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동부그룹과 채권단 간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고 오히려 갈수록 증폭되는 점도 큰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동부CNI 회사채 발행 철회…"법정관리 가능성도 있다"(종합2보) 2014-06-27 16:37:07
봉착하면서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가능성까지대두되고 있다. 금융당국은 동부CNI 유동성 문제를 채권단이 도울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동부CNI가 그룹 지배구조에서 차지하는 위상과 개인투자자 피해를 고려할 때 법정관리 이전에 극적으로 해결책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동부제철은 30일...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섀도 보팅이 뭐길래…폐지 논란 가열 2014-06-27 16:32:31
투표 인증 절차가 복잡해 효율성과 현실성도 떨어진다는 지적이다.이에 대해 최 교수는 발행주식총수의 일정 비율 동의 요건을 삭제하고 출석 주식수를 기준으로 결의하도록 제도를 바꾸면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미국 영국 일본 독일 중국 등 대다수 국가는 출석한 의결권의 과반수로 보통결의가 이뤄진다....
김관진 대국민 성명, 집단 따돌림 발언 "유가족께 사과"…앞으로의 대책은? 2014-06-27 16:13:21
희생자 유족들이 장례절차를 미루는 등 반발하자 김 장관이 대국민 성명문을 통해 사과한 것으로 보인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관진 대국민 성명, 일 처리는 빠르네", "김관진 대국민 성명, 그러게 왜 그런 말을 했어", "김관진 대국민 성명, 하루 빨리 문제가 해결돼야 할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동부CNI 유동성 위기…"법정관리 가능성도 있다"(종합) 2014-06-27 11:42:23
동부CNI가 유동성 위기에 봉착하면서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가능성까지대두되고 있다. 회사채 차환 발행 계획이 사실상 무산되면서 계열사나 외부의 자금지원에 기대지 않고서는 내달 돌아오는 채권 만기액 500억원을 막을 길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은 동부CNI 유동성 문제를 채권단이 도울 수 없다...
[긴급진단] 위기의 동부그룹‥벼랑 끝 대치 2014-06-27 11:31:27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부그룹은 당초 자구계획을 발표했을 때 동부화재 지분은 포함되지 않은 데다 동부제철 문제에 동부화재 지분을 거론하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금융당국 역시 채권단과 마찬가지로 동부그룹이 동부화재 지분을 담보로 내놔야 사태가 해결될 것이라며 으름장을...
기술은 지식의 총 집합…끊임없는 연구가 성장의 열쇠 2014-06-27 07:00:29
해결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렇다면 한국의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내는 생각의 발전소가 있어야 한다. 바로 기업 연구소다.기업의 영원한 숙제는 끊임없는 성장이다. 기업은 과거에도 그랬지만 현재와 미래에도 성장을 위해 혁신이란 말을...
동부CNI 채권단 관리 초읽기…"지원없으면 법정관리 가능성" 2014-06-27 06:08:07
담보부사채 발행으로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지만 결과적으로 길이 막히게 됐다"며 "해결방안을 두고 채권단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CNI는 지난달 말 기준 총차입금 2천522억원 가운데 은행대출(342억원) 비중이 적고 제2금융권(680억원)이나 공모회사채(1천500억원)의 비중이 크다....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생명, '고아 계약자'는 없다…고객 정기 방문 2014-06-26 07:01:51
유지와 지급단계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사랑방문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고객사랑방문서비스는 담당 컨설턴트가 1년에 한 번 고객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생활에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꼼꼼하게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삼성생명은 보험업계의 보험금 지급문화 개선에...